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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라질 주도 열대우림보호기금 지지한다는 중국, 지갑도 열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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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이 기금에 참여하면 온실가스 감축과 관련해 선진국 수준의 감축 목표를 이행하라는 압력이 거세질 수 있다. 제조업 국가로서 중국은 이를 고려해 더욱 신중할 것이라는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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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U, 2040년까지 온실가스 90% 감축 합의…2년마다 목표 재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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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도로 운송과 산업용 난방 부문에 대한 탄소배출권 거래제(ETS) 개설 시기도 당초 2027년에서 2028년으로 1년 연기하기로 했다. 2040년까지 90%의 탄소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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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35년 온실가스, 2018년 대비 '최대 60% 감축' 목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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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는 앞서 올해 9월 19일부터 지난달 2일까지 총괄, 전력, 수송, 산업, 건물, 농축수산·흡수원·순환경제 등 6개 분야에 걸쳐 대국민 공개 논의를 진행했다. 이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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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35년 온실가스, 2018년보다 최대 60% 줄인다⋯정부 최종안 공개 [상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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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는 2030년 감축 목표인 40%보다 대폭 상향된 수치로, 특히 발전(전환) 부문에는 최대 75.3%라는 고강도 감축 의무가 부여될 전망이다. 기후에너지환경부는 6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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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35년 온실가스 감축 목표 ‘50~60%’ 또는 ‘53~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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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서 정부가 진행한 6차례 토론회에서는 △48% 감축(산업계 요구) △ 53% 감축 △61% 감축(유엔 기후변화에 관한 정부 간 협의체 권고) △ 65% 감축 등 4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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韓기업들 NDC 상향땐 배출권 규제 직접 영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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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으로 배출권거래제(ETS)와 연동돼 있어 정부가 NDC 감축 경로에 맞춰 배출권 총량을 정하기 때문이다. 감축 목표가 높아질수록 기업이 받을 수 있는 배출권이 줄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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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35년 온실가스 2018년 대비 최대 60% 줄인다⋯정부 최종안 공개 [종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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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에 따라 기준년도인 2018년의 온실가스 배출량은 7억4230만 톤으로 설정됐다 정부는 단일 목표치 대신 '범위(Range)' 형태의 3가지 시나리오를 제시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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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 2035 NDC, 50~60%안 제시…산업계 "기술·시장 여건 안맞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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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업계는 이미 국제 기준에 따른 탄소 감축 의무가 적용되고 있어, 이번 NDC 목표가 제조업만큼의 직접적인 충격으로 이어지진 않을 것으로 보고 있다. 다만 지속가능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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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35년 온실가스 감축목표 50∼60% 또는 53∼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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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서 정부가 진행한 6차례 토론회에서는 △48% 감축(산업계 요구) △53% 감축 △61% 감축(유엔 기후변화에 관한 정부 간 협의체 권고) △65% 감축 등 4가지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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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35 NDC<국가 온실가스 감축목표> 50~60% vs 53~60% 막판 논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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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만료된 교토의정서를 대체하는 신기후체제다. 전지구 평균온도 상승을 산업화 이전 대비 2℃보다 현저히 낮은 수준으로 유지하고, 1.5℃ 이하로 제한하기 위해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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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 생태계 붕괴 초읽기"…정부 2035 NDC에 산업계 '초비상'(종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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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계를 대표하는 대한상공회의소는 "정부의 2035 NDC안과 4차 배출권거래제 할당계획은 산업 경쟁력에 상당한 부담이 될 것"이라며 "탄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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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강·화학·시멘트 등 “2035 감축목표 현실반영해야”···산업계 공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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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도한 감축 의무 부과가 생산 축소·고용 위축·수출 경쟁력 저하로 이어질 수 있다는 우려가 반영된 것이다. 대한상공회의소, 한국철강협회, 한국화학산업협회, 한국시멘트협...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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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U, 2040년 온실가스 90% 감축 진통 끝 합의…환경단체 반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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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도로 운송ㆍ산업용 난방 부문에 대한 탄소배출권 거래제(ETS) 개설 시점은 기존 2027년에서 2028년으로 1년 연기됐다. 2040년 감축 목표 역시 2년 단위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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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50 탄소중립’ 맞춰 플라스틱도 ‘제로’로”…감축법 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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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무역기구(WTO)나 자유무역협정(FTA) 등 국제 무역 규범과의 충돌을 완화하는 방안을 찾아야 한다”고 말했다. 이날 토론회를 주최한 서왕진 조국혁신당 의원은 “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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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스틸 재도약①] "가성비 시대 끝났다"…정부 대책 곧 발표 "격려 아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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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은 30년 불황 이후 전기로와 고로사의 통폐합 및 제품 영역을 고도화하고 있다"라며 "이밖에 중국 EU, 미국도 각각의 미래전략을 수립해 철강산업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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속도 내는 '2035 NDC'…정부·기업, 시각차 '뚜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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납사분해시설(NCC)의 전기·수소 기반 전환안이 제시됐지만, 글로벌 공급 과잉과 구조조정 여파로 생산량 자체가 줄면서 기준 배출량(BAU) 설정이 현실과 괴리돼 있다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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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스틸법', 입법 진통…철강 생존 vs 녹색 전환 약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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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법안이 2050년 탄소중립만 명시할 뿐, 2030 중간목표나 기업별 감축 의무가 없다고 지적했다. 감축 로드맵 제출, 점검 체계가 없어 보조금과 세제 혜택이 실질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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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우공익재단, ‘기후 위기의 시대’ 제도적 대응방안 모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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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지난해 헌법재판소의 “국가의 불충분한 온실가스 감축 목표 설정이 국민의 기본권을 침해한다”는 판결과, 올해 7월 국제사법재판소가 제시한 “국가의 온실가스 감축 의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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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워인터뷰) 석선희 나가사키대 교수 "日 새 내각 기후·에너지 정책 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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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의 탄소배출권거래제(GX-ETS)는 2026년 본격 가동되며 기업에 실질적 감축 의무를 부여하는 규제형 시장으로 전환된다. 새 내각의 과제는 제도를 안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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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학을읽다]탄소세에 쏠리는 관심, 누가 기후의 값을 치르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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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 입장에서는 2030 온실가스 감축목표(NDC) 달성을 위해 기존 제도 보완만으로는 부족하다. 배출 구조 전반을 손보는 동시에, 집행이 단순하고 적용 대상이 넓은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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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35년 탄소감축목표 '50%대'로 좁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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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1%는 유엔 산하 ‘기후변화에 관한 정부 간 협의체(IPCC)’가 파리협정 달성을 위해 선언한 세계 기준(2019년 대비 60% 감축)을 국내 기산점인 2018년으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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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 국가온실가스감축목표(NDC) 범위로 발표…"50%대 유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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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축 의무를 지는 관계부처 간 이견이 좁혀지지 않는 데 대한 차선책이다. 정부는 오는 11일 국무회의... 61%는 유엔 산하 기후변화에 관한 정부간 협의체(IPCC)...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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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실가스 감축목표안 '졸속' 논란…한숨만 느는 車업계 [시사텔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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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는 2035년까지의 감축목표인 2035 NDC를 오는 11월 유엔기후변화협약(UNFCCC)에 제출할 예정인데요. 선언뿐인 계획에 그치지 않으려면 현실성을 고려해야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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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가 온실가스 감축 산업부문 배출 전망 뻥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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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하 BAU)을 과도하게 잡았다는 비판이 커지고 있다. 기후에너지환경부가 국회에 제출한 자료에 따르면... 그런데 산업부문 BAU가 이미 과다하게 잡혔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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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치용의 비욘드 ESG] 파리협약 6.4…'탄소크레딧 시장'의 미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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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레딧을 발행하지 않았더라도 “원래 진행되었을(BAU, Business-as-Usual)” 온실가스 감축프로젝트에는... 방법론전문위원회는 △투명하고 보수적인 접근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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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P30 주요 쟁점] NDC 3.0 시대, 파리협정 10년 만의 시험대 오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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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어 “산업 부문 온실가스 배출전망치(BAU)를 산정한 근거를 공개하고 산업 부문 감축목표를 상향 조정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22일 또 다른 기후에너지환경부 관계자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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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sum, 선박 연료 100% 바이오LNG로 전환… 유럽 해운 탄소감축 선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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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uelEU Maritime 규정은 2025년부터 단계적으로 시행되는 EU의 해운 탈탄소 정책으로, 선박 연료의 온실가스 집약도(GHG intensity)를 지속적으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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집단학살과 무기박람회: 피와 고통을 내거는 ADE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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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크라이나, 미얀마 등 대규모 분쟁과 수단, 멕시코, 예멘, 사헬 지역 국가 등 분쟁 발생률이 높은 국가들에서도 지속적인 폭력 사태가 발생했습니다. ACLED &quo...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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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텍캐리어, '2045 탄소중립 실현' 우수기업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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탄소 감축 의무가 없는 중소·중견기업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2030년까지 기업 온실가스 배출량을 11% 이상 감축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 사업은 광주시가 마련한 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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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선업계, 탄소세 연기에도 친환경 전환은 대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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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U 탄소배출권거래제(EU ETS)는 단순한 ‘탄소세’가 아닌 배출권을 시장에서 거래해 감축 의무를 실질적으로 부과하는 제도다. 올해는 전체 배출량의 40%만 규제 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