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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선급, 해운분야 탈탄소 플랫폼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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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럽연합(EU)의 온실가스 규제인 배출권 거래제(EU ETS)나 선박 연료 제한 제도(퓨얼EU마리타임)를 시행 중인 가운데 국제해사기구(IMO)의 해운 탄소중립 이행체...

조현준 효성 회장 "기후 위기 대응은 기업 책무"… '그린경영 비전 20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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효성은 2021년부터'그린경영Vision 2030'을 수립하고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이기 위해 전사적으로 노력해 왔다. '2030년까지 2018년 배출량 대비 14.5%...

산업연구원, G2 미·중 사이 한국 첨단산업·통상전략 ‘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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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적개발원조(ODA)를 활용한 현지 직업훈련 인프라 구축과 정부의 사증(비자) 및 참여수당 선지원, 기업의 후채용 연계를 통해 글로벌 인재 확보 기반을 강화할 필요가 ...

삼천리, 고객 초청 에너지 정책·기술 세미나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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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 13개 시, 인천광역시 5개 구 335만여 세대에 도시가스를 공급하고 있으며 열병합발전과 연료전지 등 분산에너지 사업, 신재생에너지 사업을 통해 탄소중립 실현에...

[철강의 분기점②] 수출 중심 정책…지역 중소 철강사 ‘이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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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35 NDC 60% 감축안…철강업계 “공장 멈추라는 말” 이런 가운데 6일 기후에너지환경부가 공개한 ‘2035 국가온실가스감축목표(NDC)’ 후보안...

재생에너지·전기차·히트펌프 확대…'2035 NDC 정부안' 발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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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유산업은 식물성 기름 등 바이오매스 를 정제해 만든 재생가능한 액체연료를 통해 기존 석유 사용을 대체하고 석탄/석유류를 LNG(저탄소) 또는 수소 혼소(무탄소)로 대...

KR, 해운 탄소중립 위한 혁신 디지털 플랫폼 'PILOT'·'POWER'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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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유럽연합(EU)의 온실가스 배출 규제인 EU ETS와 FuelEU Maritime이 시행되고 있으며, 국제해사기구... ㆍEU ETS (Europea...

"미래세대에 책임 미뤄선 안 돼"…2035 NDC 정부안 두고 각계각층 '우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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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사오늘 권현정 기자 정부가 제시한 2035 NDC(국가 온실가스 감축목표) 2개 안에 대해 시민사회, 법조계, 학계가 일제히 우려의 목소리를 냈다. 법적, 윤리적으...

KR, 해운 탄소중립 지원 디지털 플랫폼 ‘PILOT·POWER’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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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럽연합(EU)의 탄소배출권거래제(EU ETS)와 해운 연료 규제(FuelEU Maritime)가 본격 시행된 가운데, 국제해사기구(IMO)의 ‘넷제로 프레임워크(Ne...

"한국 해운, 탄소 감축 계획은 있지만 실행은 미흡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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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 주요 해운사들이 온실가스 감축과 친환경 연료 전환에 속도를 내는 가운데 한국 선박의 상당수가 탄소집약도 평가에서 낮은 등급을 받을 것으로 추정돼 운항 제한 위험에...

한국 해운, 탄소집약도 D등급… 운항 제한 위험 노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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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O가 지난 10월 이뤄질 계획이었던 '넷제로 프레임워크(NZF)' 중기조치 채택이 1년 연기돼 탄소요금 부과가 당장 시작되진 않지만, EU 배출권거래제(ETS) 등...

산업계 "산업경쟁력 고려한 국가온실가스감축목표 수립해야" 우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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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론자로 참석한 남정임 철강협회 실장은 "현재 1톤 조강 생산에 영업이익 3만 원 발생하는데 2톤 탄소배출량이 발생해 6만 원 상당의 탄소배출권을 구매해야 한다"...

정부, 2035년 온실가스 감축 목표 상향…산업계 "현실 외면한 과도한 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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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계는 이번 목표가 배출권 거래제 할당과 직결돼 규제로 작용할 가능성이 높다며 심각한 부담을 호소했다. 업계에 따르면 정부안이 확정될 경우 기업은 자체 감축 설비를 ...

춘천시, 2년 연속 솔라리그 최우수상…재생에너지 성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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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온실가스 배출권 거래제 수익을 재투자해 신재생에너지 보급 기반을 강화하고 수소 교통복합기지 구축과 액화수소 충전 인프라 확충을 통해 대형 수소차 보급 확대를 이끌었...

"최악과 차악만 남았다" 국제 권고도 못 지킨 정부 2035년 탄소 감축 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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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후변화에 관한 정부간 협의체(IPCC) 2006년 가이드라인을 기준으로 산정 시, 2018년에 7억4,230만 톤이었던... 최창민 플랜1.5 활동가는 "정...

2035년 탄소감축 목표 '최소 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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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는 다음주 국무회의에서 NDC를 확정해 이달 브라질에서 열리는 유엔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COP30)에 제출할 계획이다. 기후부는 상한선 60%는 정부 지원 확대와...

[2035 NDC 설정] 정부 2035 온실가스 감축 목표 제시…논란 더 커질 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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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도 이하로 억제해야 한다는 파리협정 목표 달성을 위해 필요하다고 유엔 기후변화에 관한 정부 간 협의체(IPCC)가 권고한 수준이다. 이날 정부가 제시한 1안과 2안을...

[우리회사 ESG] 조원태 회장의 하늘 길을 잇는 나눔의 힘, 대한항공·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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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몽골서 조성한 '희망의 숲' 대한항공은 2004년부터 몽골 사막화 지역에 방풍림을 조성하는 '글로벌 플랜팅 프로젝트'를 추진해왔다. 5월에는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

[사설] 유독 한국만 스스로 혹독해지는 온실가스 규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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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는 NDC와 배출권거래제 간 연동이 법제화돼 있는데, 일본은 도쿄·사이타마 등 지방정부가 자율적으로 거래제를 운영하고 있다. 중국은 2021년 배출권 거래제<...

美·中 앞지른 NDC…철강·화학·자동차 비상[Pick코노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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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DC 계획이 배출권거래제나 대기환경보전법과 같은 규제 정책에 직접적으로 연동된다는 점 또한 기업의 부담을 키우는 요인이다. NDC 목표 상향 조정에 따라 기업들의 배...

정부 온실가스 감축목표에 "어정쩡" "의지 박약" "자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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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향신문은 사설 <50%대 온실가스 감축 목표, '기후 대응' 의지 박약하다>에서 "온실가스가 온난화를 부추겨 다시 온실가스 농도 폭증을 불러오는 ...

맵시, CES 혁신상 2년 연속 수상 "해양산업 디지털전환 선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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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유럽의 배출권 거래제(ETS) 등 국제 탄소 규제에 대응할 수 있는 데이터 기반 모니터링 체계를 제공한다. 실제 선사 피드백에 따르면 모니터링 효율은 기존 대비 ...

한국철강협회-한국금속재료연구조합, Steel Korea 2025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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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미나 2일차인 11월 5일에는 '기후' 세션과 '2025 금속재료 GVC 컨퍼런스'가 준비돼 있으며, 에너지·NDC·배출권거래제 등 기후 분야의 현안 이슈에 대한 발...

카테고리 미 설정     2025-11-06


조현준 효성 회장 "기후 위기 대응은 기업 책무"…그린경영 '비전 203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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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매년 신입사원에게 기후 위기와 탄소중립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사업부에서는 직원들의 실무적인 필요에 맞춰 온실가스 배출권거래제, 탄소국경조정제(CBAM) ...

향후 10년간 온실가스 배출량 절반으로… 실현 가능성 ‘의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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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면서 “산업계를 지원하기 위해 한국형 전환 금융에 대해서도 세심한 설계가 필요하다”면서 “잘못할 경우 그린워싱(위장 환경주의)을 돕는 정책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2035년 온실가스 감축 목표 50~60%…산업계 "공장 문 닫아야"(종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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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월 중에는 유엔기후변화사무국(UNFCCC)에 제출할 방침이다. 산업계는 그간 정부의 시나리오 가운데 하한이 가장 낮은 48% 감축도 어려운 목표라면서 합리적인 ND...

IMO, CII 기준 강화 비상 걸린 韓 해운..."연료전환 실행 서둘러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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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O가 올해 채택 예정이던 '넷제로 프레임워크(NZF)' 중기조치를 내년으로 미뤘지만, EU 배출권거래제(ETS) 등 유럽발 탄소 규제는 이미 시행 일정이 확정됐다....

韓기업들 NDC 상향땐 배출권 규제 직접 영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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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으로 배출권거래제(ETS)와 연동돼 있어 정부가 NDC 감축 경로에 맞춰 배출권 총량을 정하기 때문이다. 감축 목표가 높아질수록 기업이 받을 수 있는 배출권이 줄고,...

"5년간 배출권 구매비용 최소 1조"...철강·석화 등 부담 눈덩이 [온실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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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 감축목표는 오는 11월 유엔기후변화협약(UNFCCC)에 제출될 예정이다. 산업계는 NDC 상향 조정방안에 대해 여전히 과도하다는 입장이다. 산업계는 그간 40% ...

청구서 들이민 정부… 산업계 “과도하고 비현실적” 패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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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DC는 배출권거래제 할당과 직접 연동돼 규제로 작용하는 만큼 기업들의 고심은 더 깊어지고 있다. 기업들은 NDC가 제시한 수준까지 온실가스 배출을 줄이지 못하면 배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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