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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35 NDC 감축안, “산업경쟁력 고려한 목표 수립 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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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정임 철강협회 실장은 “현재 1톤 조강 생산에 영업이익 3만원이 발생하는데, 2톤 탄소배출량이 발생해 6만원 상당의 탄소배출권을 구매해야 한다”면서 NDC 수립에 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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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DC 60%는 실현 가능...50~53%는 탄소중립과 불일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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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연구진은 △탄소배출권거래제(K-ETS) 강화 및 차액계약제(CCfD) 도입 △전력망·입지 규제 개선 △지방정부 역할 확대 △메탄·F-가스 등 비이산화탄소 배출 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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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빠진 COP30…중국, 기후 외교 새판 짜나 [ESG 뉴스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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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계는 목표가 탄소배출권거래제(ETS)와 직접 연동돼 산업계 부담이 즉각 늘어난다는 점을 문제삼고 있다. 감축 목표가 높을수록 배출권 총량이 줄고, 초과 배출분은 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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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만 환경 장관 "탄소부과금 도입 등으로 넷제로 앞장…기후변화 적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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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 단계에서는 가격 유인과 공정경쟁을 갖춘 총량규제·배출권거래제(ETS)를 점진적으로 도입해 이원적 탄소가격 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이 구조는 산업계의 다양한 유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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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DC 50%대 목표 정한 정부… 산업계 "사실상 불가능한 수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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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조원대 배출권 추가 부담까지 겹치면 경쟁력 약화가 불가피하다는 판단에서다. 정부안이 통과될 경우 철강·정유·시멘트·석유화학 등에서만 내년부터 2030년까지 배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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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적 선방했지만 온실가스 감축 ‘압박’…포스코 ‘산 넘어 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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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자와 배출권 추가 구매 등 막대한 추가 비용 부담이 생긴 셈입니다. 이에 따라 한국 철강산업을 대표하는... 단기적으로 온실가스 감축 목표를 달성하기 어려운 데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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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력비도 감당 안되는데"... 온실가스에 한숨 나오는 철강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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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욱이 한국은 인구밀도가 높아 신재생에너지 설비를 설치하는 것 역시 쉽지 않다. 업계에선 "결국 전기료 인상만 가져올 것"이란 암울한 전망이 나오고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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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선급, 해운분야 탈탄소 플랫폼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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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럽연합(EU)의 온실가스 규제인 배출권 거래제(EU ETS)나 선박 연료 제한 제도(퓨얼EU마리타임)를 시행 중인 가운데 국제해사기구(IMO)의 해운 탄소중립 이행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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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계, NDC 감축 목표 현실적으로 불가능···"정교한 전략 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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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DC 수립에 따라 배출권거래제 할당량이 결정되는 구조상 기업의 온실가스감축목표가 생산에 미치는 영향 또한 공유됐다. 남정임 철강협회 실장은 "현재 1t(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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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천리, 고객 초청 에너지 정책·기술 세미나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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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 13개 시, 인천광역시 5개 구 335만여 세대에 도시가스를 공급하고 있으며 열병합발전과 연료전지 등 분산에너지 사업, 신재생에너지 사업을 통해 탄소중립 실현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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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R, 해운 탄소중립 위한 혁신 디지털 플랫폼 'PILOT'·'POWER'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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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유럽연합(EU)의 온실가스 배출 규제인 EU ETS와 FuelEU Maritime이 시행되고 있으며, 국제해사기구... ㆍEU ETS (Europea...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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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세대에 책임 미뤄선 안 돼"…2035 NDC 정부안 두고 각계각층 '우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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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사오늘 권현정 기자 정부가 제시한 2035 NDC(국가 온실가스 감축목표) 2개 안에 대해 시민사회, 법조계, 학계가 일제히 우려의 목소리를 냈다. 법적, 윤리적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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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현준 효성 회장 "기후 위기 대응은 기업 책무"… '그린경영 비전 20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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효성은 2021년부터'그린경영Vision 2030'을 수립하고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이기 위해 전사적으로 노력해 왔다. '2030년까지 2018년 배출량 대비 14.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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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해운, 탄소 감축 계획은 있지만 실행은 미흡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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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 주요 해운사들이 온실가스 감축과 친환경 연료 전환에 속도를 내는 가운데 한국 선박의 상당수가 탄소집약도 평가에서 낮은 등급을 받을 것으로 추정돼 운항 제한 위험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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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강의 분기점②] 수출 중심 정책…지역 중소 철강사 ‘이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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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35 NDC 60% 감축안…철강업계 “공장 멈추라는 말” 이런 가운데 6일 기후에너지환경부가 공개한 ‘2035 국가온실가스감축목표(NDC)’ 후보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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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R, 해운 탄소중립 지원 디지털 플랫폼 ‘PILOT·POWER’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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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럽연합(EU)의 탄소배출권거래제(EU ETS)와 해운 연료 규제(FuelEU Maritime)가 본격 시행된 가운데, 국제해사기구(IMO)의 ‘넷제로 프레임워크(N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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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연구원, G2 미·중 사이 한국 첨단산업·통상전략 ‘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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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적개발원조(ODA)를 활용한 현지 직업훈련 인프라 구축과 정부의 사증(비자) 및 참여수당 선지원, 기업의 후채용 연계를 통해 글로벌 인재 확보 기반을 강화할 필요가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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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해운, 탄소집약도 D등급… 운항 제한 위험 노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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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O가 지난 10월 이뤄질 계획이었던 '넷제로 프레임워크(NZF)' 중기조치 채택이 1년 연기돼 탄소요금 부과가 당장 시작되진 않지만, EU 배출권거래제(ETS) 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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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생에너지·전기차·히트펌프 확대…'2035 NDC 정부안' 발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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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유산업은 식물성 기름 등 바이오매스 를 정제해 만든 재생가능한 액체연료를 통해 기존 석유 사용을 대체하고 석탄/석유류를 LNG(저탄소) 또는 수소 혼소(무탄소)로 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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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강업 '동아줄' K스틸법 11월 처리 속도 낸다, 여야 대립 가능성 촉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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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의 고율 관세와 유럽의 수입 쿼터 축소로 수출길이 좁아지는 가운데 탄소배출권 거래제 강화 등 규제 부담이 늘면서 원가 압박이 심화하기 때문이다. 한미 양국은 지난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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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설] 정부 온실가스감축목표 결정 산업경쟁력과 고용상황 고려해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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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우리나라 NDC는 법제화되어 탄소배출권거래제 할당과 직접 연동되는 만큼 신중한 접근이 필요하다는 취지로 지난 4일 계획의 전면재검토를 요청하는 ’공동건의문‘을 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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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경쟁력 고려한 국가온실가스감축목표 수립해야" 기업·전문가 한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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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에 대해 토론자로 참석한 남정임 철강협회 실장은 "현재 1톤 조강 생산에 영업이익 3만원 발생하는데 2톤 탄소배출량이 발생해 6만원 상당의 탄소배출권을 구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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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계 "산업 경쟁력 고려한 국가 온실가스 감축 목표 수립해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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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정임 철강협회 실장은 “현재 1톤 조강 생산에 영업이익 3만 원 발생하는데 2톤 탄소배출량이 발생해 6만 원 상당의 탄소배출권을 구매해야 한다”면서 NDC 수립에 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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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계 "현실 고려한 국가온실가스감축목표 수립해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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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정임 철강협회 실장은 "현재 1톤 조강 생산에 영업이익 3만원 발생하는데 2톤 탄소배출량이 발생해 6만원 상당의 탄소배출권을 구매해야 한다"며 N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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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실가스 감축 목표, 산업 경쟁력 고려해야” 전문가 한목소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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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에 대해 토론자로 참석한 남정임 철강협회 실장은 “현재 1톤(t) 조강 생산에 영업이익 3만원이 발생하는데 2톤 탄소배출량이 발생해 6만원 상당의 탄소배출권을 구매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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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탄소배출권 비용 5조"...기업 경쟁력에 큰 부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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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도한 감축률 우려…"정부 지원·정합성 확보 시급" 이와 함께 △정부의 재정 지원 △저탄소 제품 시장 조성 △무탄소 에너지(전력․수소) 인프라 구축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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빨라진 탈탄소 시계 석탄화력 조기 퇴출 불가피…AI시대 전력 대응 난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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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정 지원과 저탄소 제품 시장 조성, 무탄소 에너지(전력·수소) 인프라 구축 등이 선행되지 않은 상황에서 NDC 감축 시나리오에 대한 법제화가 추진될 경우 배출권거래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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빨라진 탈탄소 시계 석탄화력 조기 퇴출 불가피…AI시대 전력 대응 난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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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정 지원과 저탄소 제품 시장 조성, 무탄소 에너지(전력·수소) 인프라 구축 등이 선행되지 않은 상황에서 NDC 감축 시나리오에 대한 법제화가 추진될 경우 배출권거래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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효성, 조현준 회장 중심 '기후 위기' 대응 강화…전사적 '그린경영' 실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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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사업부에서는 직원들의 실무적인 필요에 맞춰 온실가스 배출권거래제, 탄소국경조정제(CBAM: Carbon Border Adjustment Mechani...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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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현준 효성 회장, 기후 위기 대응에 적극 동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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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사업부에서는 직원들의 실무적인 필요에 맞춰 온실가스 배출권거래제, 탄소국경조정제(CBAM: Carbon Border Adjustment Mechanism)...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