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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35 NDC 감축안, “산업경쟁력 고려한 목표 수립 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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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정임 철강협회 실장은 “현재 1톤 조강 생산에 영업이익 3만원이 발생하는데, 2톤 탄소배출량이 발생해 6만원 상당의 탄소배출권을 구매해야 한다”면서 NDC 수립에 따...

"NDC 60%는 실현 가능...50~53%는 탄소중립과 불일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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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연구진은 △탄소배출권거래제(K-ETS) 강화 및 차액계약제(CCfD) 도입 △전력망·입지 규제 개선 △지방정부 역할 확대 △메탄·F-가스 등 비이산화탄소 배출 규...

미국 빠진 COP30…중국, 기후 외교 새판 짜나 [ESG 뉴스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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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계는 목표가 탄소배출권거래제(ETS)와 직접 연동돼 산업계 부담이 즉각 늘어난다는 점을 문제삼고 있다. 감축 목표가 높을수록 배출권 총량이 줄고, 초과 배출분은 돈...

대만 환경 장관 "탄소부과금 도입 등으로 넷제로 앞장…기후변화 적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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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 단계에서는 가격 유인과 공정경쟁을 갖춘 총량규제·배출권거래제(ETS)를 점진적으로 도입해 이원적 탄소가격 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이 구조는 산업계의 다양한 유인...

NDC 50%대 목표 정한 정부… 산업계 "사실상 불가능한 수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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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조원대 배출권 추가 부담까지 겹치면 경쟁력 약화가 불가피하다는 판단에서다. 정부안이 통과될 경우 철강·정유·시멘트·석유화학 등에서만 내년부터 2030년까지 배출...

카테고리 미 설정     2025-11-07


실적 선방했지만 온실가스 감축 ‘압박’…포스코 ‘산 넘어 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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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자와 배출권 추가 구매 등 막대한 추가 비용 부담이 생긴 셈입니다. 이에 따라 한국 철강산업을 대표하는... 단기적으로 온실가스 감축 목표를 달성하기 어려운 데다, ...

"전력비도 감당 안되는데"... 온실가스에 한숨 나오는 철강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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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욱이 한국은 인구밀도가 높아 신재생에너지 설비를 설치하는 것 역시 쉽지 않다. 업계에선 "결국 전기료 인상만 가져올 것"이란 암울한 전망이 나오고 ...

한국선급, 해운분야 탈탄소 플랫폼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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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럽연합(EU)의 온실가스 규제인 배출권 거래제(EU ETS)나 선박 연료 제한 제도(퓨얼EU마리타임)를 시행 중인 가운데 국제해사기구(IMO)의 해운 탄소중립 이행체...

산업계, NDC 감축 목표 현실적으로 불가능···"정교한 전략 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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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DC 수립에 따라 배출권거래제 할당량이 결정되는 구조상 기업의 온실가스감축목표가 생산에 미치는 영향 또한 공유됐다. 남정임 철강협회 실장은 "현재 1t(톤)...

삼천리, 고객 초청 에너지 정책·기술 세미나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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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 13개 시, 인천광역시 5개 구 335만여 세대에 도시가스를 공급하고 있으며 열병합발전과 연료전지 등 분산에너지 사업, 신재생에너지 사업을 통해 탄소중립 실현에...

KR, 해운 탄소중립 위한 혁신 디지털 플랫폼 'PILOT'·'POWER'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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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유럽연합(EU)의 온실가스 배출 규제인 EU ETS와 FuelEU Maritime이 시행되고 있으며, 국제해사기구... ㆍEU ETS (Europea...

"미래세대에 책임 미뤄선 안 돼"…2035 NDC 정부안 두고 각계각층 '우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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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사오늘 권현정 기자 정부가 제시한 2035 NDC(국가 온실가스 감축목표) 2개 안에 대해 시민사회, 법조계, 학계가 일제히 우려의 목소리를 냈다. 법적, 윤리적으...

조현준 효성 회장 "기후 위기 대응은 기업 책무"… '그린경영 비전 20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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효성은 2021년부터'그린경영Vision 2030'을 수립하고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이기 위해 전사적으로 노력해 왔다. '2030년까지 2018년 배출량 대비 14.5%...

"한국 해운, 탄소 감축 계획은 있지만 실행은 미흡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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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 주요 해운사들이 온실가스 감축과 친환경 연료 전환에 속도를 내는 가운데 한국 선박의 상당수가 탄소집약도 평가에서 낮은 등급을 받을 것으로 추정돼 운항 제한 위험에...

[철강의 분기점②] 수출 중심 정책…지역 중소 철강사 ‘이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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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35 NDC 60% 감축안…철강업계 “공장 멈추라는 말” 이런 가운데 6일 기후에너지환경부가 공개한 ‘2035 국가온실가스감축목표(NDC)’ 후보안...

KR, 해운 탄소중립 지원 디지털 플랫폼 ‘PILOT·POWER’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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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럽연합(EU)의 탄소배출권거래제(EU ETS)와 해운 연료 규제(FuelEU Maritime)가 본격 시행된 가운데, 국제해사기구(IMO)의 ‘넷제로 프레임워크(Ne...

산업연구원, G2 미·중 사이 한국 첨단산업·통상전략 ‘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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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적개발원조(ODA)를 활용한 현지 직업훈련 인프라 구축과 정부의 사증(비자) 및 참여수당 선지원, 기업의 후채용 연계를 통해 글로벌 인재 확보 기반을 강화할 필요가 ...

한국 해운, 탄소집약도 D등급… 운항 제한 위험 노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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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O가 지난 10월 이뤄질 계획이었던 '넷제로 프레임워크(NZF)' 중기조치 채택이 1년 연기돼 탄소요금 부과가 당장 시작되진 않지만, EU 배출권거래제(ETS) 등...

재생에너지·전기차·히트펌프 확대…'2035 NDC 정부안' 발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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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유산업은 식물성 기름 등 바이오매스 를 정제해 만든 재생가능한 액체연료를 통해 기존 석유 사용을 대체하고 석탄/석유류를 LNG(저탄소) 또는 수소 혼소(무탄소)로 대...

철강업 '동아줄' K스틸법 11월 처리 속도 낸다, 여야 대립 가능성 촉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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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의 고율 관세와 유럽의 수입 쿼터 축소로 수출길이 좁아지는 가운데 탄소배출권 거래제 강화 등 규제 부담이 늘면서 원가 압박이 심화하기 때문이다. 한미 양국은 지난달...

카테고리 미 설정     2025-11-06


[사설] 정부 온실가스감축목표 결정 산업경쟁력과 고용상황 고려해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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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우리나라 NDC는 법제화되어 탄소배출권거래제 할당과 직접 연동되는 만큼 신중한 접근이 필요하다는 취지로 지난 4일 계획의 전면재검토를 요청하는 ’공동건의문‘을 제...

"산업경쟁력 고려한 국가온실가스감축목표 수립해야" 기업·전문가 한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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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에 대해 토론자로 참석한 남정임 철강협회 실장은 "현재 1톤 조강 생산에 영업이익 3만원 발생하는데 2톤 탄소배출량이 발생해 6만원 상당의 탄소배출권을 구매...

산업계 "산업 경쟁력 고려한 국가 온실가스 감축 목표 수립해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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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정임 철강협회 실장은 “현재 1톤 조강 생산에 영업이익 3만 원 발생하는데 2톤 탄소배출량이 발생해 6만 원 상당의 탄소배출권을 구매해야 한다”면서 NDC 수립에 따...

산업계 "현실 고려한 국가온실가스감축목표 수립해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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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정임 철강협회 실장은 "현재 1톤 조강 생산에 영업이익 3만원 발생하는데 2톤 탄소배출량이 발생해 6만원 상당의 탄소배출권을 구매해야 한다"며 ND...

“온실가스 감축 목표, 산업 경쟁력 고려해야” 전문가 한목소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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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에 대해 토론자로 참석한 남정임 철강협회 실장은 “현재 1톤(t) 조강 생산에 영업이익 3만원이 발생하는데 2톤 탄소배출량이 발생해 6만원 상당의 탄소배출권을 구매해...

"탄소배출권 비용 5조"...기업 경쟁력에 큰 부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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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도한 감축률 우려…"정부 지원·정합성 확보 시급" 이와 함께 △정부의 재정 지원 △저탄소 제품 시장 조성 △무탄소 에너지(전력․수소) 인프라 구축 ...

빨라진 탈탄소 시계 석탄화력 조기 퇴출 불가피…AI시대 전력 대응 난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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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정 지원과 저탄소 제품 시장 조성, 무탄소 에너지(전력·수소) 인프라 구축 등이 선행되지 않은 상황에서 NDC 감축 시나리오에 대한 법제화가 추진될 경우 배출권거래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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빨라진 탈탄소 시계 석탄화력 조기 퇴출 불가피…AI시대 전력 대응 난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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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정 지원과 저탄소 제품 시장 조성, 무탄소 에너지(전력·수소) 인프라 구축 등이 선행되지 않은 상황에서 NDC 감축 시나리오에 대한 법제화가 추진될 경우 배출권거래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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효성, 조현준 회장 중심 '기후 위기' 대응 강화…전사적 '그린경영' 실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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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사업부에서는 직원들의 실무적인 필요에 맞춰 온실가스 배출권거래제, 탄소국경조정제(CBAM: Carbon Border Adjustment Mechani...

조현준 효성 회장, 기후 위기 대응에 적극 동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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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사업부에서는 직원들의 실무적인 필요에 맞춰 온실가스 배출권거래제, 탄소국경조정제(CBAM: Carbon Border Adjustment Mechanis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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