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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만 환경 장관 "탄소부과금 도입 등으로 넷제로 앞장…기후변화 적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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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 단계에서는 가격 유인과 공정경쟁을 갖춘 총량규제·배출권거래제(ETS)를 점진적으로 도입해 이원적 탄소가격 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이 구조는 산업계의 다양한 유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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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후솔루션 2035 감축목표 이슈 브리프, "53%는 탄소중립 경로와 불일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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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합뉴스> 국내 기후단체가 한국과 미국 연구진들의 연구를 바탕으로 정부가 공개한 차기 온실가스 감축목표를 분석한 결과 탄소중립을 달성하기에는 부족한 수준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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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총리, 9일 고위당정협의 소집…온실가스 감축목표 등 논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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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35년까지 온실가스 배출량을 2018년 대비 50~60% 또는 53~60%으로 줄이도록 한 기후에너지환경부의 안을 논의한 후 최종 확정할 것으로 알려졌다. 당정은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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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35 NDC<국가온실가스감축목표>, 현실과 이상 균형 찾아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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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후에너지환경부가 6일 공청회에서 제시한 2018년 온실가스 배출량(7억4230만톤CO₂eq) 대비 △50~60% 감축(1안) △53~60% 감축(2안) 중 하나가 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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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생에너지·전기차·히트펌프 확대…'2035 NDC 정부안' 발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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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유산업은 식물성 기름 등 바이오매스 를 정제해 만든 재생가능한 액체연료를 통해 기존 석유 사용을 대체하고 석탄/석유류를 LNG(저탄소) 또는 수소 혼소(무탄소)로 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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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력비도 감당 안되는데"... 온실가스에 한숨 나오는 철강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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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욱이 한국은 인구밀도가 높아 신재생에너지 설비를 설치하는 것 역시 쉽지 않다. 업계에선 "결국 전기료 인상만 가져올 것"이란 암울한 전망이 나오고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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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SBC, 석유·가스 감축 '속도조절'…'2050 탄소중립' 그대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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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SBC가 석유·가스 등 고배출 산업에 대한 2030년 감축 목표를 완화하고, 2050년까지의 탄소중립 장기 목표만 유지하기로 했다. 6일(현지시간) HSBC는 공식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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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라질 주도 열대우림보호기금 지지한다는 중국, 지갑도 열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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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이 기금에 참여하면 온실가스 감축과 관련해 선진국 수준의 감축 목표를 이행하라는 압력이 거세질 수 있다. 제조업 국가로서 중국은 이를 고려해 더욱 신중할 것이라는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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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프라 부족에 입지 좁아진 수소차 …2035년 NDC 목표 달성 '적신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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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공해차는 운행 과정에서 대기오염 물질이나 온실가스를 배출하지 않는 친환경 자동차로, 전기차와 수소연료전지차가 대표적인 예시다. 전기차는 빠르게 느는 반면, 수소차는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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李 정부 AI 내세우지만… 거꾸로 전력 정책에 속타는 산업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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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 장관은 “2035년 온실가스 감축 목표 이행을 위해서는 향후 5년간 약 1억t(톤)에서 1억7000만t의 온실가스 배출을 추가로 줄여야 한다”며 “화석 연료에 의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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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기후부·K1모빌리티 등과 수도권 수소버스 보급 확대 ‘맞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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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는 이번 업무협약이 2030년까지 수송 부문 온실가스를 2018년 대비 최대 37.8% 줄이는 ‘2030 국가 온실가스 감축 목표(NDC)’에 기여할 것이라고 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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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수도권 광역 수소교통 확대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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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역교통기본계획(2021-2040) 달성에 힘을 모은다. 현대차는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K1 모빌리티에 유니버스 수소전기버스를 적기에 공급하고 수소버스 특화 정비 교육...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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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기후부·K1모빌리티 등 수도권 수소버스 보급 업무협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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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는 이번 업무협약이 2030년까지 수송부문 온실가스를 2018년 대비 최대 37.8% 감축하는 '2030 국가 온실가스 감축목표(NDC)'에 기여할 것이라고 기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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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수도권 광역 수소교통 확대 지원 본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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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역교통기본계획(2021-2040)' 달성에 힘을 모은다. 현대차는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K1 모빌리티에 유니버스 수소전기버스를 적기에 공급하고 수소버스 특화 정비 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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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수도권 광역 수소교통 확대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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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역교통기본계획(2021-2040)' 달성에 힘을 모은다. 현대차는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K1 모빌리티에 유니버스 수소전기버스를 적기에 공급하고 수소버스 특화 정비 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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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수도권 광역노선 수소버스 300대 도입 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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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역교통기본계획(2021-2040)’ 달성에 힘을 모은다. 현대차는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K1 모빌리티에 유니버스 수소전기버스를 적기에 공급하고 수소버스 특화 정비 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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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전사들 “태양광 부지나 알아봐야”…도전적 NDC 목표에 정전 우려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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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승훈 서울과기대 에너지교수는 "재생에너지가 (정부) 목표대로 늘어나면 좋지만, 현장에서는 주민 수용성 등의 문제로 쉽지 않다"며 "전력수급기본계획...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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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철도공단, ‘SBTi 인증’ 추진…철도산업 탄소중립 본격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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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단은 특히 철도시설을 활용한 재생에너지 확대 방안도 병행해 정부의 국가온실가스감축목표(NDC)와 ‘재생에너지 100%(RE100)’ 정책 달성에도 기여할 방침이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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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수도권 광역 수소교통 확대 지원 나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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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역교통기본계획(2021-2040)' 달성에 힘을 모은다. 현대차는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K1 모빌리티에 유니버스 수소전기버스를 적기에 공급하고 수소버스 특화 정비 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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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탄소중립 실현"...국가철도공단, SBTi인증 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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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철도시설을 활용한 재생에너지 확대 방안도 포함하고 있어 정부의 국가온실가스감축목표(NDC) 및 ‘재생에너지 100%(RE100) 전환’ 정책 달성에도 기여할 것...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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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공단, 탄소중립 실현 '과학기반 감축목표 이니셔티브(SBTi)' 인증 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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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철도시설을 활용한 재생에너지 확대 방안도 포함하고 있어 정부의 국가온실가스감축목표(NDC) 및 '재생에너지 100%(RE100) 전환' 정책 달성에도 적극 기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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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후전문가 "50% 감축도 쉽지 않은 게 현실…산업계 실행력이 관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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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주영 기자 황덕현 기후환경전문기자 = 정부가 2035년 국가온실가스감축목표(NDC)를 2018년 대비 50~60% 감축 범위로 제시한 가운데, 전문가들은 이번 복수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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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기후부 등과 수소버스 도입 등 수도권 교통 탈탄소화 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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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는 국토교통부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가 수립한 '제2차 대도시권 광역교통기본계획(2021-2040)'에 따라 2030년까지 전체 광역버스의 25%를 수소버스로 운행하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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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수도권 광역 수소교통 확대 지원 나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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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30년까지 전체 광역버스의 25%를 수소버스로 운행하기로 하는 국토교통부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의 ‘제2차 대도시권 광역교통기본계획(2021-2040)’ 달성에 힘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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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철도공단, 탄소중립 실현 위한 SBTi 인증 본격 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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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철도시설을 활용한 재생에너지 확대 방안도 포함하고 있어 정부의 국가온실가스감축목표(NDC) 및 ‘재생에너지 100%(RE100) 전환’ 정책 달성에도 적극 기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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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수도권 광역노선 수소버스 확대 추진…“2030년까지 300대 전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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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협력은 국토교통부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의 ‘제2차 대도시권 광역교통기본계획(2021~2040)’에 명시된 2030년까지 전체 광역버스의 25% 수소버스 전환 목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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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철도공단, 탄소중립 실현 위한 'SBTi' 인증 본격 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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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철도시설을 활용한 재생에너지 확대 방안도 추진해, 정부의 국가온실가스감축목표(NDC) 및 '재생에너지 100%(RE100)' 전환 정책 달성에도 적극 기여할 예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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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수도권 광역 수소교통 확대 지원…탈탄소화 동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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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들은 2030년까지 전체 광역버스의 25%를 수소버스로 운행하기로 하는 국토교통부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의 '제2차 대도시권 광역교통기본계획' 달성에도 힘쓴다. 현대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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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공단, 탄소중립 실현 SBTi 인증 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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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철도시설을 활용한 재생에너지 확대 방안도 포함하고 있어 정부의 국가온실가스감축목표(NDC) 및 ‘재생에너지 100%(RE100) 전환’ 정책 달성에도 적극 기여할...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