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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프라 부족에 입지 좁아진 수소차 …2035년 NDC 목표 달성 '적신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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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공해차는 운행 과정에서 대기오염 물질이나 온실가스를 배출하지 않는 친환경 자동차로, 전기차와 수소연료전지차가 대표적인 예시다. 전기차는 빠르게 느는 반면, 수소차는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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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사장 “'위기대응력'은 우리 DNA의 일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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친환경차 계발 계획을 공개한 김창환 부사장은 "현대차는 전기차(EV), 하이브리드(HEV), 주행거리연장형전기차(EREV), 수소연료전지차(FCEV) 등 다양...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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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세 무뇨스 현대차 CEO "내년 품질·안전·인재로 우위 확보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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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 부사장은 "현대차는 전기차(EV), 하이브리드차(HEV), 주행거리 연장형 전기차(EREV), 수소연료전지차(FCEV) 등 다양한 전동화 포트폴리오를 구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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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공학대, 산단공과 '기업 DX 표준모델 개발' 협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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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YP는 자동차용 엔진 피스톤을 생산하는 기업으로 전기 및 수소연료전지 자동차 시스템 프레임 자동 교정 공정을 모델 개발 대상으로 삼았다. ㈜태성은 인쇄회로기판(PC...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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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점 커지는 수소 생태계, 일본차 업계도 주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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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젤 엔진을 바탕으로 수소 연소 엔진은 물론 LNG, 바이오연료 등에도 대응할 수 있는 구조가 특징이다. 이스즈는 이를 위해 엔진 내부 부품의 내열성과 내구성을 강화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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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공학대, 산단공과 기업 DX 표준모델 개발 협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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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YP는 자동차용 엔진 피스톤을 생산하는 기업으로, 전기 및 수소연료전지 자동차 시스템 프레임 자동 교정 공정을 모델 개발 대상으로 삼았다. ㈜태성은 인쇄회로기판(P...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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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공학대, 산단공과 기업 DX 표준모델 개발 협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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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YP는 자동차용 엔진 피스톤을 생산하는 기업으로, 전기 및 수소연료전지 자동차 시스템 프레임 자동 교정 공정을 모델 개발 대상으로 삼았다. 태성은 인쇄회로기판(PCB...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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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공학대, 산단공과 기업 DX 표준모델 개발 협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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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YP는 자동차용 엔진 피스톤을 생산하는 기업으로, 전기 및 수소연료전지 자동차 시스템 프레임 자동 교정 공정을 모델 개발 대상으로 삼았다. ㈜태성은 인쇄회로기판(P...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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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수소차 시장 10% 역성장… 현대차, '넥쏘' 앞세워 1위 수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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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들어 글로벌 수소연료전지차(FCEV) 시장이 뚜렷한 침체 흐름을 보이고 있다. SNE리서치가 발표한 '2025년 10월 Global FCEV Monthly Tra...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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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사히 "日모터쇼서 존재감 높아진 한·중 자동차 업체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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탈탄소 흐름이 강화되는 가운데 전기차(EV)와 수소연료전지차(FCV)로 공격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다고 아사히신문은 전했다. 현대차는 글로벌 판매 규모 기준으로 토요타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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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핀포인트] [일진] 현대차 넥쏘 부진에 일진하이솔루스 수년째 적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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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2021년 상장 당시 증권신고서에서 수소연료전지차 시장 확장, 글로벌 매출처 추가확보를 성장 계획으로 제시했다. 상장 모집자금으로 추가 공장 증설을 계획, CAP...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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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독] 호세 무뇨스 현대차 사장 “폭스바겐 꺾었다”…양재본사서 타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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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차 전략과 관련해 차량 전동화 중심의 주력 기술 외에도, 수소연료전지차와 수소 모빌리티 확대 계획이 구체적으로 다뤄졌다. 수소 인프라 확대와 연계된 사업 모델, 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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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韓·中전기차, 日모터쇼에서 액셀 밟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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탈탄소 흐름이 강화되는 가운데 전기차(EV)와 수소연료전지차(FCV)로 공격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다고 아사히신문은 전했다. 현대차는 글로벌 판매 규모 기준으로 토요타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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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월 글로벌 수소車 판매량, 전년比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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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NE리서치가 4일 공개한 보고서에 따르면, ’25년 1~9월 글로벌 수소연료전지차(FCEV) 시장은 뚜렷한 침체 흐름 속에서 전년대비 9.8% 하락한 총 8,970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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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운전이 즐거운 차를 만들고 싶었다" 아키오 회장의 도전이 담긴 브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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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GR(Gazoo Racing)은 단순히 빠른 차를 만드는 부서가 아니다." 토요타 테크니컬 센터 시모야마(일본 도요타시 소재)에서 만난 토요오카 사토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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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월 글로벌 수소차 판매량 9.8% ↓…시장 침체 지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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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일 시장조사업체 SNE리서치에 따르면 올해 1월부터 9월까지 글로벌 수소연료전지차(FCEV)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9.8% 하락한 총 8천970대를 기록했다. 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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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수소차, "탈탄소화 비장의 카드 될 것" [더게이트 JM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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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서 토요타는 연료전지만 조달했다. 이 사례로 알게된 사실은 Gen2 시스템이 성숙단계에 왔다는 것이다. 그럼에도 양산시점을 2028년으로 잡은 이유에 대해서 말하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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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왕연중의 발명특허의 세계]우리나라를 빛낸 시대별 발명품과 온고지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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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정이유는 세계 최초의 수소연료 전지 차 상용화였다. 관련 산업재산권은'10-2009-0110542 (등록 10-1481185) 연료전지 모듈의 진동 절연성이 향상되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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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는 기술력으로, 현대차는 생태계로…수소차 시대 주도권 경쟁 본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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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연기관의 상징으로 불리던 BMW가 수소연료전지차 개발에 속도를 내며 친환경 전환 경쟁에 본격 가세했다. 현대자동차그룹도 울산에 세계 최대 수준의 수소연료전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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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日 법인장 "월 800건 시승 고객 중 5%는 계약 이어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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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는 수소연료전지차를 내년 상반기 일본에 출시한다. 이를 위해 재팬 모빌리티쇼 2025에서 처음으로 디 올 뉴 넥쏘를 현지에 공개했다. 정유석 현대차 국내사업본부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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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현대차 일본법인장 "인스터 평가 좋아...후속 모델로 코나 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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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소연료전지차)까지 판매한다는 방향성 내에서 일본을 대하고 있다"고 부연했다. 시메기 토시유키... 그 차량이 코나"라며 "차 사양 자체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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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동화의 다음 축은 수소" 현대차, 넥쏘로 일본 수소차 시장 뚫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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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가 일본 시장에서 전기차를 넘어 수소연료전지차(FCEV)로 영역을 확대하며 브랜드 입지를 강화한다. 지난 29일 도쿄 빅사이트에서 열린 '재팬 모빌리티쇼 2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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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BMW "진정한 탈탄소화, 수소차만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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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의 현대차와 독일의 BMW가 일본 대표 자동차 행사에서 수소연료전지차를 출품하며 관심이 쏠린 것이다. 현재 수소 모빌리티 분야는 현대차가 글로벌 시장을 주도한다 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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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PEC 2025] 장재훈 현대차 그룹 부회장 "수소 산업, 6세대에 걸쳐 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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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연합뉴스 "수소는 정몽구 명예회장의 '수소연료전지차를 개발하라'는 말씀에서 시작돼, 현대차가 수소 기술 역량을 쌓는 기반이 됐습니다." 장재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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中, 5개년 계획서 전기차 제외…보조금 중단 신호, 시장 자율에 맡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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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차,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연료전지 자동차로 구성된 신에너지 자동차(NEV)는 이전 3개 5개년 계획에서 전략적 신흥 산업으로 포함됐으며, 이로 인해 중국 당국은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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日, 바이오가스와 수소의 활용 JR동일본, '다카나와 게이트웨이 시티'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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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오가스 발효 저장용기 JR동일본은 지난달 24일, 도쿄 미나토구의 다카나와게이트웨이역과 직접 연결된 대규모 재개발 구역 '다카나와 게이트웨이 시티'에서 본격 가동...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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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하엘 라트 BMW 부사장 "전기차로는 글로벌 수요 못 채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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준대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인 'iX5'는 배터리 전기차(BEV), 디젤, 가솔린, 플러그인하이브리드(PHEV), 수소연료전지차(FCEV) 등 5가지 파워트레인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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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제조 기업 현대차 한계 뛰어넘으려는 정의선, 수소 사회 전환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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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부적으로 수소연료전지차(FCEV)를 위한 차세대 연료전지 개발 및 신기술 연구개발에 2조6천억 원, 연료전지 생산 공장 설비투자에 6천억 원, 수소 밸류체인 사업화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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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부사장 "수소차, 충전소 충분해야…2028년 첫 양산 목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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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소연료전지차(FCEV)를 개발하면서 우리의 2세대 연료전지 구동 시스템이 기술적으로 성숙했다는 것을 깨달았다. 소비자에게 출시할 준비는 이미 마쳤다. 그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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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人터뷰] 상용차 없는 BMW, 수소에 누구보다 진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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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하엘 라트 BMW그룹 부사장 인터뷰 -"과거 시도한 수소 기술은 미비..연료전지 전환 계기" -"獨서 수소 이니셔티브 참여..현대차 노력...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