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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럽서 휘발유 · 디젤 자동차 판매 급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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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는 2050년까지 대륙의 기후 목표, 특히 탄소 중립을 달성하는 데 기여해야 한다. 유럽인의 주요 운송 수단인 자동차는 지구 온난화의 주범인 주요 가스인 EU의 총 ... |
개인주택에도 7단계 에너지 등급…새는 전기 잡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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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30년부터는 신규 휘발유·디젤 차량 판매를 종료하고, 2035년부터는 모든 신차에서 배기가스 배출이 없도록 한다는 구상이다. 농림·폐기물 부문에서도 온실가스 배출 ... |
[김필수 교수의 쓴소리 단소리] "전기차, 친환경과 고유가 모두 잡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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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년 폭스바겐의 디젤기이트(배기가스 조작사건) 이후 각국 정부가 디젤차 규제를 강화했습니다. 2000년대 친환경이라던 디젤차가 천덕꾸러기로 전락한 셈이... |
금값 11배 로듐…LS니꼬동이 ‘찔끔’ 생산 나선 사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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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듐은 자동차 배기가스 정화장치에 주로 쓰이는 촉매 물질로, 디젤 차량에서 요소수와 같은 역할을 한다. 회사 쪽은 “가솔린 차량에서 질소산화물을 걸러내는 데 쓰이는 대... |
전기차 시장, 나홀로 고유가 '특수'…경제성 앞세워 판매량 '쑥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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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차 구매를 고려한다면 다른 방법 없이 하루라도 빨리 계약하는 게 이득"이라며 "특히 노후차, 배출가스 등으로 오염 주범으로 몰렸던 디젤 트럭의 경우에는 전기차... |
[기고]유로-7의 조기 도입과 친환경 정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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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연소과정에서 배출되는 배기가스는 급성장하는 자동차 보급률에 비례해 그 비중이 증가했으며 대기환경 오염원 중에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특히 디젤 자동... |
"맑은 하늘 보자"…디젤차 퇴출 빨라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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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성진 쌍용차 상품개발본부장은 "디젤 시장을 보면 급격하게 수요가 줄어들고 있다"며 "또 유럽의 배기가스 규제 등이 매년 강화되고 있다&qu... |
제2의 디젤게이트? 현대차·기아, 독일서 압수수색 받아..'배기가스 최대 11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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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젤엔진이 가솔린엔진보다 이산화탄소 배출량이 20%가량 적다는 이유였습니다. 하지만 인체에 치명적인 질소산화물은 가솔린 엔진보다 수십 배, LPG 엔진보다 수백 배 더... |
쌍용차 "토레스 포함, 신차 디젤 출시 없어…전기차 대전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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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 본부장은 "디젤 시장을 살펴보면 국내와 유럽 시장 모두 급격히 감소하고 있다"면서 "유럽 배기가스 규제가 강화되는 추세인데, 이에 대응하... |
BMW 디젤차 화재 주의보..뜨거운 여름철 다가오자 ‘좌불안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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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재 원인은 EGR(배기가스재순환장치) 쿨러의 열용량 부족 또는 과도한 EGR 사용에 의한 보일링 발생으로 EGR 쿨러의 균열과 냉각수 누수로 이어지는 설계 오류, E... |
쌍용차도 '脫 디젤'…향후 신차에 제외 결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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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자동차가 갈수록 엄격하게 적용되고 있는 온실가스 규제에 대응하기 위해 경유(디젤) 엔진을 배제하기로 결정했다. 전동화 차종으로는 하이브리드차보다 순수전기차(BEV)... |
[분석] 쌍용차, 토레스로 질주할 수 있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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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레스의 1500㏄ 엔진은 3세대 아이신 6단 자동변속기와 조합으로 ℓ당 연비가 11.2㎞이며,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149g/㎞ 불과하다. 2015년 9월 불거진 디젤... |
[현장] 쌍용차 "토레스, 하반기까지 최대 2.6만대 공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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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는 "특히 디젤의 경우, 각국의 배기가스 규제 등이 매년 강화되고 있어 국내를 비롯해 유럽 등에서 시장이 급격히 줄어들고 있다"며 "쌍용차... |
[영상]쌍용차 토레스는 왜 기어 레버를 그대로 뒀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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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기가스 규제 같은 것을 보면 매년 강화되고 있는데, (디젤차)는 가격 대비 효용이 없다. 새로운 디젤엔진 개발하지 않고, 기존 디젤엔진을 개량하며 최소한의 비용으로 ... |
2차적 오염물질 배출 차단 DPF 클리닝 시스템에 이목집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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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라하이텍 임민규 대표 차량에서 발생되는 배출 가스가 대기오염 주범으로 지목되면서 자동차 제조사들이 차량 배출 가스 감축을 위해 다각도로 노력하고 있다. 애프터 마켓용... |
건설기계 매연저감장치 ‘대체기술’ 개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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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PF는 디젤(경유) 차량에서 배출되는 매연을 줄이기 위해 설치하는 공해저감 장치다. 경유가 제대로... 하지만 이 같은 수소발생장치를 건설기계에 쓰려면 별도의 인증(... |
[Who Is ?]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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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찰은 현대차와 기아가 21만 대 이상의 디젤차량에 불법 배기가스 조작 장치를 부착했다고 의심하고 있다. 해당 엔진의 소프트웨어는 보르크바르너그룹 산하 부품회사인 보쉬... |
환경단체 그린피스 "현대. 기아 독일 판매모델 전부 배기가스 기준치 초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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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와 기아가 디젤차 배기가스 조작 혐의로 독일 프랑크푸르트 검찰로부터 수사를 받고 있는 가운데 환경단체인 그린피스(Greenpeace)가 현지 주력모델에서 이미... |
12년간 광석 운반에 폐질환, 법원 "업무상 질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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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원은 분진 노출 수준뿐만이 아니라 디젤엔진으로 인한 매연이 질병 발병에 영향을 미쳤다고 봤다. 4일... 1980년대 구식 광업소, 매연 농도 높아 A씨... |
그린피스 "현대차·기아 10개 모델, 독일 배기가스 검사 불합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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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독일 검찰로부터 배기가스 조작 의혹으로 압수수색을 받은 현대자동차와 기아가 독일에서 디젤차량 배기가스 검사를 합격하지 못한 차량을 판매한 것으로 확인... |
'친환경 2차전지 개발' 그리너지, R&D혁신기업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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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플, 테슬라 등에서 20년간 2차전지와 전기차를 연구해온 전문가다. 방 대표는 "대기오염의 주범 중 하나인 디젤 엔진 시장을 대체할 기술이라는 점에 매력을 ... |
"美 신규법인 설립해 미래사업 투자"…현대차·기아 강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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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와 기아는 지난 28일(현지시간) 독일서 디젤차량에 불법 배기가스 조작 장치를 부착한 혐의로 검찰 조사는 받는다는 소식에 큰 폭으로 하락했다. 하지만 지난 30일... |
차량 화재, BMW 본사 불기소에 항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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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찰 등에 따르면 BMW코리아는 2016년 3월부터 자사 차량의 연쇄 화재 원인이 배기가스재순환장치(EGR) 불량이라는 점을 인지하고 있었던 것으로 드러났다. 디젤 차... |
독일, 현대차·기아 왜 '압수수색' 했나…'견제론' 급부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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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기아 디젤 엔진 배기가스 수사는 '뒷북' '오히려 위상 높이는 계기 될 것'…전수조사 받아 독일차 견제가 시작됐다…'아이오닉 5' 도장깨기 현대차와 기아의 서... |
독일 검찰, 현대차·기아 압수수색 디젤 게이트?…"단발성 악재에 그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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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일 검찰은 현대차와 기아가 독일 글로벌 부품업체 보르크바르너그룹 산하 보쉬와 델파이로부터 불법 배기가스 조작 장치를 공급받아 디젤차 21만대에 부착해 판매했다고 의심... |
전기차 '글로벌 탑티어' 노리는 현대차, 변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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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기아는 현지에서 부품업체 보르크바르너그룹과 지난 2020년까지 불법 배기가스 조작장치를 부착한 디젤차량 21만대 이상을 유통한 혐의를 받고 있다. 적발된 차량은... |
韓獨 車 사정칼날, 양국간 갈등 조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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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랑크푸르트 검찰은 현대차·기아가 독일 부품업체 보르크바르너그룹 산하 보쉬와 델파이로부터 불법 배기가스 조작 장치를 받아 디젤차량 21만대에 부착해 2020년까지 판매... |
BWLPG, LPG-디젤 이중연료 선박 15척 개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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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PG선박은 2020년 선박연료 기준 대비 황산화물(SOx) 99%, 이산화탄소(CO2) 15%, 질소산화물(NOx) 10%, 미세먼지(PM) 90%를 적게 배출하는 ... |
[최기성의 허브車] ‘물 먹은’ 침수차, ‘돈 먹는 하마’ 될 수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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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젤차의 경우 하체 부분침수로 머플러에 흙이나 오염 빗물이 역류하면 백금촉매인 매연포집필터(DPF)가 막히므로 즉시 세척해야 한다. 전기차의 경우 배터리 등 주요 장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