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과학기술대학교 환경기술연구소 한국연구재단 중점연구소
이미 회원이신가요? 로그인  |   회원가입

수집 정보 요약

수집 사이트 수 : 2    수집된 정보 : 1060336
총 태그 수 : 13160    매칭된 태그 수 : 16438051
최근 업데이트 된 사이트 수 : 2    최근 한주 정보 : 957
세부 정보 보기

최근 1주 주요 태그

(926) 자원회수시설(31) 
세부 정보 닫기
유럽서 휘발유 · 디젤 자동차 판매 급감
이는 2050년까지 대륙의 기후 목표, 특히 탄소 중립을 달성하는 데 기여해야 한다. 유럽인의 주요 운송 수단인 자동차는 지구 온난화의 주범인 주요 가스인 EU의 총 ...

급감  휘발유  운송  온난  대륙  유럽  주범  디젤  eu  가스  자동차  co  달성  수단  기여  매체  차지  판매  중립  지구  미만  주요  목표  배출  탄소  온난화  기후  
카테고리 미 설정     2022-07-20


개인주택에도 7단계 에너지 등급…새는 전기 잡는다
2030년부터는 신규 휘발유·디젤 차량 판매를 종료하고, 2035년부터는 모든 신차에서 배기가스 배출이 없도록 한다는 구상이다. 농림·폐기물 부문에서도 온실가스 배출 ...

[김필수 교수의 쓴소리 단소리] "전기차, 친환경과 고유가 모두 잡는다"
"2015년 폭스바겐의 디젤기이트(배기가스 조작사건) 이후 각국 정부가 디젤차 규제를 강화했습니다. 2000년대 친환경이라던 디젤차가 천덕꾸러기로 전락한 셈이...

금값 11배 로듐…LS니꼬동이 ‘찔끔’ 생산 나선 사연
로듐은 자동차 배기가스 정화장치에 주로 쓰이는 촉매 물질로, 디젤 차량에서 요소수와 같은 역할을 한다. 회사 쪽은 “가솔린 차량에서 질소산화물을 걸러내는 데 쓰이는 대...

카테고리 미 설정     2022-07-19


전기차 시장, 나홀로 고유가 '특수'…경제성 앞세워 판매량 '쑥쑥'
전기차 구매를 고려한다면 다른 방법 없이 하루라도 빨리 계약하는 게 이득"이라며 "특히 노후차, 배출가스 등으로 오염 주범으로 몰렸던 디젤 트럭의 경우에는 전기차...

카테고리 미 설정     2022-07-18


[기고]유로-7의 조기 도입과 친환경 정책
자동차 연소과정에서 배출되는 배기가스는 급성장하는 자동차 보급률에 비례해 그 비중이 증가했으며 대기환경 오염원 중에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특히 디젤 자동...

"맑은 하늘 보자"…디젤차 퇴출 빨라진다
박성진 쌍용차 상품개발본부장은 "디젤 시장을 보면 급격하게 수요가 줄어들고 있다"며 "또 유럽의 배기가스 규제 등이 매년 강화되고 있다&qu...

제2의 디젤게이트? 현대차·기아, 독일서 압수수색 받아..'배기가스 최대 11배...
디젤엔진이 가솔린엔진보다 이산화탄소 배출량이 20%가량 적다는 이유였습니다. 하지만 인체에 치명적인 질소산화물은 가솔린 엔진보다 수십 배, LPG 엔진보다 수백 배 더...

쌍용차 "토레스 포함, 신차 디젤 출시 없어…전기차 대전환"
박 본부장은 "디젤 시장을 살펴보면 국내와 유럽 시장 모두 급격히 감소하고 있다"면서 "유럽 배기가스 규제가 강화되는 추세인데, 이에 대응하...

카테고리 미 설정     2022-07-05


BMW 디젤차 화재 주의보..뜨거운 여름철 다가오자 ‘좌불안석’
화재 원인은 EGR(배기가스재순환장치) 쿨러의 열용량 부족 또는 과도한 EGR 사용에 의한 보일링 발생으로 EGR 쿨러의 균열과 냉각수 누수로 이어지는 설계 오류, E...

쌍용차도 '脫 디젤'…향후 신차에 제외 결정
쌍용자동차가 갈수록 엄격하게 적용되고 있는 온실가스 규제에 대응하기 위해 경유(디젤) 엔진을 배제하기로 결정했다. 전동화 차종으로는 하이브리드차보다 순수전기차(BEV)...

[영상]쌍용차 토레스는 왜 기어 레버를 그대로 뒀을까
배기가스 규제 같은 것을 보면 매년 강화되고 있는데, (디젤차)는 가격 대비 효용이 없다. 새로운 디젤엔진 개발하지 않고, 기존 디젤엔진을 개량하며 최소한의 비용으로 ...

카테고리 미 설정     2022-07-05


[분석] 쌍용차, 토레스로 질주할 수 있을까?
토레스의 1500㏄ 엔진은 3세대 아이신 6단 자동변속기와 조합으로 ℓ당 연비가 11.2㎞이며,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149g/㎞ 불과하다. 2015년 9월 불거진 디젤...

[현장] 쌍용차 "토레스, 하반기까지 최대 2.6만대 공급"
그는 "특히 디젤의 경우, 각국의 배기가스 규제 등이 매년 강화되고 있어 국내를 비롯해 유럽 등에서 시장이 급격히 줄어들고 있다"며 "쌍용차...

카테고리 미 설정     2022-07-05


2차적 오염물질 배출 차단 DPF 클리닝 시스템에 이목집중
한라하이텍 임민규 대표 차량에서 발생되는 배출 가스가 대기오염 주범으로 지목되면서 자동차 제조사들이 차량 배출 가스 감축을 위해 다각도로 노력하고 있다. 애프터 마켓용...

건설기계 매연저감장치 ‘대체기술’ 개발한다
DPF는 디젤(경유) 차량에서 배출되는 매연을 줄이기 위해 설치하는 공해저감 장치다. 경유가 제대로... 하지만 이 같은 수소발생장치를 건설기계에 쓰려면 별도의 인증(...

\DPF  건설기계  위해  매연  dpf  장치  펌프  부가  수소  유가  기계  엔진  디젤  경유  가스  저감  주력  차량  별도  lt  도로  확보  업계  기술  개발  대체  건설  인증  돌입  발생  최근  마련  설치  관련  배출  환경부  공해  환경  
카테고리 미 설정     2022-07-05


[Who Is ?]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
검찰은 현대차와 기아가 21만 대 이상의 디젤차량에 불법 배기가스 조작 장치를 부착했다고 의심하고 있다. 해당 엔진의 소프트웨어는 보르크바르너그룹 산하 부품회사인 보쉬...

환경단체 그린피스 "현대. 기아 독일 판매모델 전부 배기가스 기준치 초과"
현대자동차와 기아가 디젤차 배기가스 조작 혐의로 독일 프랑크푸르트 검찰로부터 수사를 받고 있는 가운데 환경단체인 그린피스(Greenpeace)가 현지 주력모델에서 이미...

12년간 광석 운반에 폐질환, 법원 "업무상 질병"
법원은 분진 노출 수준뿐만이 아니라 디젤엔진으로 인한 매연이 질병 발병에 영향을 미쳤다고 봤다. 4일... 1980년대 구식 광업소, 매연 농도 높아 A씨...

카테고리 미 설정     2022-07-05


그린피스 "현대차·기아 10개 모델, 독일 배기가스 검사 불합격"
최근 독일 검찰로부터 배기가스 조작 의혹으로 압수수색을 받은 현대자동차와 기아가 독일에서 디젤차량 배기가스 검사를 합격하지 못한 차량을 판매한 것으로 확인...

"美 신규법인 설립해 미래사업 투자"…현대차·기아 강세
현대차와 기아는 지난 28일(현지시간) 독일서 디젤차량에 불법 배기가스 조작 장치를 부착한 혐의로 검찰 조사는 받는다는 소식에 큰 폭으로 하락했다. 하지만 지난 30일...

카테고리 미 설정     2022-07-02


차량 화재, BMW 본사 불기소에 항고
검찰 등에 따르면 BMW코리아는 2016년 3월부터 자사 차량의 연쇄 화재 원인이 배기가스재순환장치(EGR) 불량이라는 점을 인지하고 있었던 것으로 드러났다. 디젤 차...

'친환경 2차전지 개발' 그리너지, R&D혁신기업 선정
애플, 테슬라 등에서 20년간 2차전지와 전기차를 연구해온 전문가다. 방 대표는 "대기오염의 주범 중 하나인 디젤 엔진 시장을 대체할 기술이라는 점에 매력을 ...

카테고리 미 설정     2022-07-02


BWLPG, LPG-디젤 이중연료 선박 15척 개조
LPG선박은 2020년 선박연료 기준 대비 황산화물(SOx) 99%, 이산화탄소(CO2) 15%, 질소산화물(NOx) 10%, 미세먼지(PM) 90%를 적게 배출하는 ...

카테고리 미 설정     2022-07-02


[최기성의 허브車] ‘물 먹은’ 침수차, ‘돈 먹는 하마’ 될 수도
디젤차의 경우 하체 부분침수로 머플러에 흙이나 오염 빗물이 역류하면 백금촉매인 매연포집필터(DPF)가 막히므로 즉시 세척해야 한다. 전기차의 경우 배터리 등 주요 장치...

카테고리 미 설정     2022-07-02


독일 검찰, ‘디젤차 배기가스 조작 혐의’로 현대차·기아 압수수색
현대차·기아가 유럽 등 글로벌 시장에서 ‘디젤차 배기가스 조작’ 의혹에 휘말린 건 이번이 처음이다. 독일 검찰에 따르면 현대차·기아는 2020년까지 배출가스가 조작된 ...

독일 검찰, 현대차기아 현지 사무실 압수수색
앞서 지난 2015년 폭스바겐이 대기오염 물질 배출 검사를 통과하기 위해 디젤차량의 배기가스 장치를 조작한 사실이 드러나면서 글로벌 자동차업계의 '디젤게이트'가 시작됐...

현대·기아차 배기가스 조작 '의혹' … 독일 검찰 압수수색 단행
검찰은 현대차·기아가 디젤차 21만대에 불법 배기가스 조작 장치를 부착해 판매한 것으로 보고 있다. 이 장치는 독일 부품업체 보르크바르너그룹 산하 보쉬·델파이가 생산한...

현대차 기아 '디젤게이트'로 유럽 입지 흔들리나, 전기차는 탄탄대로
독일 검찰이 과거 폴스크바겐그룹의 디젤게이트 이후 글로벌 부품업체인 보쉬와 델파이의 배기가스 저감 장치를 수사하다 이들의 납품처 가운데 하나인 현대차그룹으로 불똥이 튄...

폭스바겐, 충전소 설립 확대 위해 자회사 일렉트리파이 아메리카 지분 10% 지...
일렉트리파이는 폭스바겐이 소위 디젤 엔진 배기가스 배출을 조작했다는 '디젤 배출 스캔들' 이후 설립한 전기차 충전 자회사다. 2017년 당시 미국 환경보호청(EPA) ...

Our Contact

서울과학기술대학교 환경기술연구소 서울 노원구 공릉로 232 (공릉동, 서울과학기술대학교) 테크노큐브동 910호, 911호 환경기술연구소
사이트 개발 : 트리플앤 주식회사
사이트 장애 문의 : 070-8692-0392 | help@treeple.net

본 홈페이지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 연락처 정보 등 자동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Copyright © 2021 서울과학기술대학교 환경기술연구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