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과학기술대학교 환경기술연구소 한국연구재단 중점연구소
이미 회원이신가요? 로그인  |   회원가입

수집 정보 요약

수집 사이트 수 : 2    수집된 정보 : 1060336
총 태그 수 : 13160    매칭된 태그 수 : 16438051
최근 업데이트 된 사이트 수 : 2    최근 한주 정보 : 957
세부 정보 보기

최근 1주 주요 태그

(926) 자원회수시설(31) 
세부 정보 닫기
제주시, 저공해자동차 표지 연중 발급
1종은 대기오염 배출 않는 전기·연료전지자동차, 2종은 하이브리드차, 3종은 환경부령으로 정한 배출 허용기준에 맞는 차량이다. 2013년 5월 24일 이후 출고된 저공...

D-10 보령해양머드박람회 하이브리드형으로 개최
해양 이산화탄소 흡수원인 블루 카본, 머드의 다양한 활용 방안을 살필 수 있다. 해양머드 웰니스관(치유의 숲)에는 스파, 아토피센터, 머드하이드로테라피관 등이 운영된다...

[시승기] 렉서스, 남다른 승차감의 첫 전기차 'UX 300e'…새로운 HEV 표준 '뉴...
기존에는 코너에서 강하게 회전을 하면 타이어 소음이 발생했는데 이 소음이 사라지고 좀 더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했다. NX 350h 하이브리드 주행 모습. ...

양산시 ‘중대형 선박 하이브리드 추진시스템 육상실증센터’ 구축
‘중대형 선박 하이브리드 추진시스템 육상 실증 기반조성 사업’은 선박 온실가스 감축 규제 대응을 위한 주요 기술군인 하이브리드 동력시스템 관련 기자재 국산화를 통한 시...

軍 하이브리드 파워팩 관리 특화연구센터 문 열어
또 하이브리드 파워팩의 제조부터 폐기, 재활용까지 전(全)주기 관리 기술을 연구한다. 특화 연구 센터는 3개 전문연구실을 두고 12개 세부 과제를 수행한다. 연구 주관...

쌍용차도 '脫 디젤'…향후 신차에 제외 결정
쌍용자동차가 갈수록 엄격하게 적용되고 있는 온실가스 규제에 대응하기 위해 경유(디젤) 엔진을 배제하기로 결정했다. 전동화 차종으로는 하이브리드차보다 순수전기차(BEV)...

미래 무인체계용 전기추진시스템 개발 시동…방사청, 전남대에 특화연구센터 ...
2031년까지 201억3천만원 투입해 하이브리드 파워팩 제조·폐기·재활용 관리 기술 연구 방위사업청이... 및 재활용까지 전주기 관리 기술을 연구한다. 서...

카테고리 미 설정     2022-07-05


양산시, 선박 하이브리드 추진시스템 육상실증센터 구축
이 사업은 선박 온실가스 감축 규제 대응을 위한 주요 기술군인 하이브리드 동력시스템 관련 기자재 국산화를 통한 시장 경쟁력 강화와 조선산업 초격차 달성을 목표로 외산 ...

고유가에 실적‧주가 ‘휘청’…위기의 롯데케미칼
여기에 롯데케미칼은 블루수소(화석연료를 이용해 수소를 생산하는 과정에서 발생한 이산화탄소를 포집·저장한 수소) 생산을 위한 하이브리드 이산화탄소 포집 액화...

[시승기] 렉서스 NX450h+·UX300e, 탄탄한 기본기 "하이브리드 명가 답다"
주행 시 외부 소음이 잘 차단돼 전체적으로 조용함을 느꼈다. 주행감 역시 '하이브리드 명가' 렉서스답게 묵직하고 힘 있는 주행감을 선사했다. 또 요철이나 과속방지턱을 ...

카테고리 미 설정     2022-06-30


[시승기] "233㎞도 충분" 렉서스 UX 300e, 시종일관 탄탄한 주행
차량 하단에 장착된 배터리는 주행 중 노면소음을 줄여 차내로 유입되는 소음을 감소시키는 차음벽 역할을 겸하고, 나아가 작은 돌·흙·물 등 타이어를 통해 방...

카테고리 미 설정     2022-06-30


롯데케미칼, 기체분리막 탄소포집 기술 블루수소 생산현장에 적용
롯데케미칼은 블루수소 생산을 위해 하이브리드 이산화탄소 포집 액화공정 기술 개발에 나선다. 롯데케미칼은 블루수소 생산을 위한 하이브리드 이산화탄소(CO2)...

롯데케미칼, 기체분리막 탄소포집 기술로 블루수소 생산
롯데케미칼이 블루수소 생산을 위한 하이브리드 CO2(이산화탄소) 포집 액화공정 기술 개발에 나선다고 28일 밝혔다. 롯데케미칼은 지난 8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CCU(<...

롯데케미칼, 탄소포집 액화공정 기술개발… 블루수소 생산 박차
롯데케미칼이 블루수소 생산을 위한 하이브리드 이산화탄소 포집 액화공정 기술개발에 나선다. 롯데케미칼은 최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이산화탄소 포집 및 활용(CC...

롯데케미칼, 기체분리막 탄소포집 기술로 블루수소 생산
롯데케미칼이 블루수소 생산을 위한 하이브리드 이산화탄소(CO2) 포집 액화공정 기술 개발에 나선다고 28일 밝혔다. 롯데케미칼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CCU(이산화탄...

롯데케미칼, 기체분리막 탄소포집 기술 블루수소 생산현장에 적용
롯데케미칼이 블루수소 생산을 위한 하이브리드 이산화탄소(CO₂) 포집 액화공정 기술 개발에 나선다고 28일 밝혔다. 롯데케미칼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CCU(이산화탄...

롯데케미칼, 블루수소 생산에 필요한 탄소포집 기술 개발한다
기체분리막 CCU 기술을 활용해 블루수소 생산 과정에서 발생하는 연소배가스(대기오염의 원인이 되는 가스)를 줄일 예정이다. 지난해 3월 롯데케미칼은 전남 여수 공장 내...

롯데케미칼, 탄소포집 기술 고도화한다 …수소 생산에 적용
블루수소 생산을 위한 하이브리드 이산화탄소(CO2) 포집 액화공정 기술 개발에 나선다.롯데케미칼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CCU(Carbon Capture, Utilizat...

'탄소 중립' 속도 내는 롯데케미칼, 블루수소 생산 위한 탄소 포집 액화 기술...
투데이코리아=오창영 기자 | 롯데케미칼이 이산화탄소(CO₂) 포집 기술을 더욱 고도화해 탄소 중립에 기여하기로 했다. 롯데케미칼은 블루수소 생산을 위한 하이브리드 CO...

롯데케미칼, 블루수소 포트폴리오 고도화 나서
롯데케미칼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이산화탄소 포집 및 활용(CCU) 국책과제에 참여했다고 28일 밝혔다. 롯데케미칼은 기존 보유 중인 기체분리막 CO2 포집 기술을 고도...

롯데케미칼, 블루수소 생산에 필요한 탄소포집 기술 개발한다
기체분리막 CCU 기술을 활용해 블루수소 생산 과정에서 발생하는 연소배가스(대기오염의 원인이 되는 가스)를 줄일 예정이다. 지난해 3월 롯데케미칼은 전남 여수 공장 내...

경유차 설 자리가 없다... 경윳값 급등으로 하이브리드에 밀려 '찬밥신세'
당시 정부는 매연저감장치를 단 경유차는 미세먼지 배출량이 휘발유차와 비슷하고 이산화탄소 배출은 더 적다고 홍보했다. 그러면서 경유차를 친환경차로 분류해 주차료와 환경개...

'설자리 잃은' 경유차, 하이브리드차에도 역전 당했다
당시 정부는 매연저감장치를 단 경유차는 미세먼지 배출량이 휘발유차와 비슷하고 이산화탄소 배출은 더 적다고 홍보했다. 그러면서 경유차를 친환경차로 분류해 주차료와 환경개...

'설자리 잃은' 경유차, 하이브리드차에도 역전 당했다
당시 정부는 매연저감장치를 단 경유차는 미세먼지 배출량이 휘발유차와 비슷하고 이산화탄소 배출은 더 적다고 홍보했다. 그러면서 경유차를 친환경차로 분류해 주차료와 환경개...

명지대 산학협력단, ENVEX 2022서 하이브리드 집진장치 및 태양광 발전용 집광...
환경산업기술 분야 △수질 △대기 △폐기물 △측정분석기기 △친환경 자동차 산업 △수변구역 생태복원 △해수 담수화 △화학 / 그린에너지 분야 △친환경 자동차 산업 △수소 ...

북극곰의 터전을 지켜줄 수 있을까?
[기고] 국인창 청주시 청원구 세무과 주무관 하얗고 빛나는 털을 가진 북극곰의 살아가는 터전이 하루하루 작아지고 있다. 만약 내가 소중한 가족과 함께 살고 있는 집이 하루하루 ...

퍼시스, '오피스 위 러브' 7호 출간…"사무환경 변화에 대응"
[아시아경제 김보경 기자] 사무환경 전문 기업 퍼시스가 '오피스 위 러브(Office we love)' 7호를 출간한다고 3일 밝혔다. 오피스 위 러브는 일하는 방식과 사무환경 트...

신정훈 ‘환경친화자동차법 개정안’ 발의
신정훈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나주·화순)은 29일 전기차, 수소차 등 무공해차 보급 장려를 위한 ‘환경친화적 자동차의 개발 및 보급 촉진에 관한 법률’ 개정안을 대표발의했다고 밝...

마루온, 하이브리드 방전기 개발...EV 폐배터리 시장 대응
배터리 유지보수 전문기업 마루온(대표 한연수)이 전기차(EV)용 방전기를 개발하고 특허 출원을 완료했다. 마루온이 개발한 하이브리드 방전기(MPD-H500100K)는 저항 로더를...

카테고리 미 설정     2021-11-20


내연기관車 퇴출시, 부품사 3000곳 줄도산…"탄소중립 속도조절 필요"
[세종=아시아경제 권해영 기자] 국내 주력산업인 자동차 업계가 정부의 '과속' 탄소중립 정책 추진으로 제조업 경쟁력 상실 위기에 내몰릴 수 있다는 우려가 확산되고 있다. 환경부가 ...

Our Contact

서울과학기술대학교 환경기술연구소 서울 노원구 공릉로 232 (공릉동, 서울과학기술대학교) 테크노큐브동 910호, 911호 환경기술연구소
사이트 개발 : 트리플앤 주식회사
사이트 장애 문의 : 070-8692-0392 | help@treeple.net

본 홈페이지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 연락처 정보 등 자동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Copyright © 2021 서울과학기술대학교 환경기술연구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