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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 美관세 충격에 3분기 영업익 반토막…"4분기 다시 달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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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타2 GDI 엔진 리콜 품질 비용 1조5400억원을 반영한 2022년 3분기(7682억원) 이후 가장 낮은 수준이다. 기아는 3분기 전 세계에서 전년보다 2.8% 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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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관세만 1.8조…최대 매출 찍고도 영업익 30% '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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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타2 GDI 엔진 리콜 품질 비용 1조3602억원을 반영한 2022년 3분기(1조5518억원) 이후 최근 4년 새 가장 적은 적은 영업이익이다. 현대차는 미국 관세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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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美관세 직격탄…잘 팔고도 영업익 30% 날아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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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타2 GDI 엔진 리콜 품질 비용 1조3602억원을 반영한 2022년 3분기(1조5518억원) 후 가장 적은 이익이다. 현대차는 25%에 달하는 미국 관세 비용으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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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기아, 美 관세 장기화…3분기 실적 '경고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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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면 양사 영업이익은 전년대비 각각 20~30% 줄어들 것으로 보여, 2022년 3분기 '세타2 GDI 엔진' 관련 품질비용 반영 이후 가장 낮은 수준이 될 수 있다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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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기아, 美 관세 장기화…3분기 실적 '경고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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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면 양사 영업이익은 전년대비 각각 20~30% 줄어들 것으로 보여, 2022년 3분기 '세타2 GDI 엔진' 관련 품질비용 반영 이후 가장 낮은 수준이 될 수 있다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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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사이드 스토리]정의선의 지구 한 바퀴…글로벌 현장 누빈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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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는 2022년 3분기 세타2 GDI 엔진 리콜 비용이 반영됐을 당시(현대차 1조5518억원·기아 7682억원) 이후 가장 낮은 수준이죠. 상반기까지만 해도 분위기는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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늦어지는 관세 협상…현대차·기아 실적 직격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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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는 세타2 GDI 엔진 리콜 비용을 반영한 2022년 3분기 이후 가장 낮은 수준이다. 실적 악화의 핵심 원인은 미·한 관세 협상 지연이다. 양국은 지난 7월 말 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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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개월 만에 2조4500억 날릴 판"…현대차·기아 '충격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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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타2 GDI 엔진 리콜 품질 비용 1조3602억원을 반영한 2022년 3분기 이후 가장 적다. 현대차·기아의 실적 악화는 미국의 관세 탓이다. 7월 말 한미 관세 협...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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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기아 3분기 실적 '흐림'…美 관세 손실 2조4500억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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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는 세타2 GDI 엔진 관련 품질 비용을 대거 반영했던 2022년 3분기 2조 3200억 원 이후 3년 만에 가장 낮은 수준이다. 실적 악화의 가장 큰 원인은 미국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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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BMS 오류 사태에… 현대차도 ICCU 결함 공론화될까 ‘전전긍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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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 회장은 지난 2018년 그룹 수석 부회장에 오른 후 세타2 GDi 엔진 탑재 차량의 결함 문제 해결에 나선 바 있다. 세타2 GDi 엔진은 정몽구 명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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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형차 황금기 이끌고, HEV 첫 타이틀까지…시대를 대표한 쏘나타② [옛...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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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대로 그랜저는 람다 3.0 GDi 엔진과 2.4 세타엔진에 배기량을 키운 3.3 모델을 출시했다. 이같은 교통정리는 판매간섭을 막기 위한 조처로 평가받았다. &quo...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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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분기 실적 시즌 개막…코스피 흔들 '어닝 킹' 누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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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시에는 일회성인 세타2 GDI 엔진 관련 품질 비용을 대거 반영해 영업이익이 급감한 바 있다. 김귀연 대신증권 연구원은 "지난달 26일 기준으로 자동차 업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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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분기 ‘어닝시즌’ 시작…車·반도체 ‘상승기류’ 기대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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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시에는 일회성인 세타2 GDI 엔진 관련 품질 비용을 대거 반영해 영업이익이 급감했었다. 이밖에 디스플레이, 유틸리티, 여행·레저 업종은 3분기 실적이 지난해보다 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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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의선 체제 5년, 그리고 '게임 체인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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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거 세타2 GDI 엔진 리콜 사태부터 코나 EV 배터리 화재에 이르기까지 대규모 품질 이슈는 막대한 금전적 손실은 물론, 고객 신뢰에 큰 상처를 남겼다. '글로벌 T...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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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V부터 해치백까지 라인업 총출동…기아, K4로 유럽 달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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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ℓ 직분사 터보(T-GDI) 가솔린 엔진은 마일드 하이브리드와 결합할 수 있고 1.6ℓ T-GDI 엔진도 제공된다. 내년에는 풀 하이브리드 옵션이 추가될 예정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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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기아, 3분기 영업익 5조 '급감' 예고…관세 충격파 '직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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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만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21.3% 감소한 5조842억원으로, 세타2 GDI 엔진 리콜 충당금을 반영했던 2022년 3분기 이후 최저 수준이 될 전망이다. 현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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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 'K4' 등 내연기관·전기차로 '유럽시장' 공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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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ℓ 직분사 터보(T-GDI) 가솔린 엔진은 마일드 하이브리드와 결합할 수 있고 1.6ℓ T-GDI 엔진도 제공된다. 내년에는 풀 하이브리드 옵션이 추가될 예정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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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럼프 관세 공세에도…현대차·기아, 3분기 美서 역대 최다 판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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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3분기(2조3200억 원, 세타2 GDI 엔진 품질 비용 반영)를 제외하면 최근 3년 사이 가장 낮은 수준이다. 현대차는 2조6747억 원, 기아는 2조4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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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4 해치백, 유럽서 폭스바겐 골프에 제대로 한방 먹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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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GT-Line은 113마력 엔진을 그대로 선택할 수 있는 2만 9,995파운드(약 5660만 원) 버전 외에도, 퓨어 트림에서는 선택할 수 없는 147마력 1.6 T-G...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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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美 관세 2조4500억원 손실"…현대차·기아, 3분기 예상 실적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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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는 세타2 GDI 엔진 관련 품질 비용을 대거 반영했던 2022년 3분기 2조 3200억 원 이후 3년 만에 가장 낮은 수준이다. 업체별 영업이익 전망치는 현대차 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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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세 직격탄' 현대차 3분기 영업익 24.3%↓…3년 만에 최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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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타2 GDI 엔진 관련 리콜로 실적에 품질비용(1조3602억원)을 반영한 2022년 3분기(1조5518억원) 이후 최저 분기 영업이익이다. 현대차 3분기 매출은 4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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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 G80, ‘블랙’ 트림 추가로 라인업 강화… 글로벌 프리미엄 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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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80 블랙은 3.5L V6 트윈터보 T-GDi 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279㎾(약 380마력), 최대토크 54.0㎏·m를 발휘한다. 이에 더해 AWD 시스템과 8단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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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장 걱정 없는 차, '아반떼 1.6 가솔린'이 선택받은 이유 3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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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는 과거 GDI 엔진의 고질병을 교훈 삼아, 기술적으로 안정성과 내구성을 극한까지 끌어올린 결과다. 둘째, '가장 흔한 차'라는 점이 강점으로 작용한다. 국내에서 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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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엘란트라 하이브리드 中 출격…기아 신형 카니발 가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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엘란트라 하이브리드는 신차는 1.6L GDi 엔진, 6단 DCT, 전기모터를 조합한 TMED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탑재했다. 전기모드 주행거리는 85km, 종합 주행거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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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가철 바다·계곡 즐겨라' KGM SUV 타고 여행지 로드 점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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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기량 대비 동급 최대토크 28.6kg·m, 최고출력 170마력의 1.5 터보 GDI 엔진은 최적의 조합과 튜닝으로 기존 엔진 대비 출발 시 가속 성능을 10% 향상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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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G그룹 '전기차' 투자 철회, 주주가치 훼손 지적 KG 모빌리티 유동성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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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T-GDI엔진을 똑같이 장착했다. 또한 최근 출시한 액티언 하이브리드도 토레스 하이브리드와 같은 .5터보 가솔린 하이브리드 전용 엔진을 그대로 탑재했다. 저가 경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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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욱 박시해진 모습으로 돌아와…기아 스토닉 F/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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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워트레인은 현재의 1.0리터 T-GDi 엔진이 그대로 유지되며, 일부 유럽 시장에 제공되던 1.2리터 자연흡기 가솔린 엔진은 강화되는 배출가스 규제(Euro 7)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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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에선 웃돈까지 주고 사는데... 정작 한국서는 안 파는 '한국자동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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텔루라이드는 3.8L V6 GDI 엔진을 탑재해 강력한 성능을 자랑하며, 전륜구동(FWD)과 상시 4륜구동(AWD) 옵션을 모두 제공한다. 8단 자동변속기와 조합되어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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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성비 갑' 다목적 SUV '액티언'…실용성과 성능의 조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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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고 출력 170마력의 1.5 터보 GDI 엔진은 최적의 조합과 튜닝으로 기존 엔진 대비 출발 가속 성능을 10% 이상 향상했으며, 실 운행 구간(60~120㎞)의 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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액티언, 가성비로 무장하고 성능으로 증명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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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고 출력 170마력의 1.5 터보 GDI 엔진은 최적의 조합과 튜닝으로 기존 엔진 대비 출발 가속 성능을 10% 이상 향상 했으며, 실 운행 구간(시속 60~120k...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