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과학기술대학교 환경기술연구소 한국연구재단 중점연구소
이미 회원이신가요? 로그인  |   회원가입

수집 정보 요약

수집 사이트 수 : 2    수집된 정보 : 1060336
총 태그 수 : 13160    매칭된 태그 수 : 16438051
최근 업데이트 된 사이트 수 : 2    최근 한주 정보 : 957
세부 정보 보기

최근 1주 주요 태그

(926) 자원회수시설(31) 
세부 정보 닫기
LPG 시스템 추가 장착 방식 주목
직분사 시스템은 GDi엔진에 동일한 직접분사 방식으로 액상의 LPG를 겸용으로 사용하는 튜닝이다. 가솔린 직분사 엔진과 유사한 엔진효율로 주행...

카테고리 미 설정     2024-07-15


'K시리즈 완성부터 장그래 차까지'…기아 막내 세단 K3의 아쉬운 퇴장 [옛날신...
'역동적 근육미'를 콘셉트로 한 디자인은 물론 1.6 GDi 엔진과 6단 자동변속기를 적용해 주행성능과 효율성을 모두 만족시켰다. 시장의 호의적 평가와 함께 고객들 사...

카테고리 미 설정     2024-07-10


더 강렬하고 정교해진 프리미엄 퍼포먼스 - 제네시스 GV70 V3.5 T AWD[별별시...
오늘의 주인공, GV70의 보닛 아래에는 최고 출력 380마력과 54.0kg.m의 풍부한 토크를 자랑하는 V6 3.5L 터보 GDI 엔진이 자리해 만족스러운 운동 성능...

카테고리 미 설정     2024-07-01


"하이브리드에 9인승까지" 현대차, '팰리세이드 풀체인지' 올 12월 양산한다
가솔린 모델의 경우 북미 수출용에는 람다3 3.5리터 GDI 엔진을, 내수용에는 세타3 2.5리터 터보 엔진을 탑재한다. 또 현대차는 늘어난 하이브리드차 ...

카테고리 미 설정     2024-06-03


[단독]현대차 '신형 팰리세이드' 한달 앞당겨 올 12월 양산
가솔린 모델은 북미 수출용에 람다3 3.5ℓ GDI 엔진, 내수용에 세타3 2.5ℓ 터보 엔진을 얹는다. 현대차는 늘어난 하이브리드차 수요 대응과 신차 효...

카테고리 미 설정     2024-06-02


현대차 '디 올 뉴 싼타페', 중형 SUV 왕좌 찾기 위한 환골탈태
이 파워트레인은 소형이나 준중형에 들어갈 만한 1.6ℓ의 저배기량 엔진에 과급기를 추가한 1.6ℓ T-GDi 엔진에 전기모터와 배터리를 연결한 하이브리드 ...

카테고리 미 설정     2024-05-30


‘포터2 LPG 트럭’, 디젤·전기와 비교한다면 차별화 무엇인가[손재철 시승기...
이 차 심장으로 2.5ℓ 전용 LPG 엔진을 쓰는데 현대차가 내연기관 GDi 엔진을 개발하며 터득한‘직분사 방식’ 노하우가 반영된 덕이다. 최고출력 159...

카테고리 미 설정     2024-05-22


LPG화물차·쏘나타 택시, 수송용 시장 활력 되나
고압의 액체 상태 LPG를 엔진 연소실에 직접 분사해 연소하는 엔진으로 가솔린 직접분사 GDi 엔진 원리를 그대로 LPG에 적용해 출력과 효율...

구설수 휩싸인 공영운에 난감한 현대차... 왜?
뿐만 아니라 공 후보가 현대차 재직 시절 세타2 GDi 엔진결함 공익제보를 무마시키기 위해 동분서주했다는 의혹까지 이어지고 있다. 현대차 CEO 출신임을 전면에 내세우...

카테고리 미 설정     2024-04-04


공영운 잇단 구설수에… 현대차 "입장 없다"
공 후보가 현대차 재직 시절 세타2 GDi 엔진결함 은폐를 주도했다는 주장도 제기되면서 세타2 문제가 다시 공론화됐다. 앞서 현대차, 기아는 지난 2017년 세타2 <...

카테고리 미 설정     2024-04-03


공영운·민주당 '공정 훼손' 자충수…이준석 기사회생하나
공익제보자인 김광호 전 현대자동차 부장이 기자회견을 열고 공 후보의 현대차 재직 시절 세타2 GDI엔진 결함 축소·은폐 개입 의혹을 주장하고 나선 것이다. 이에 공 후...

카테고리 미 설정     2024-04-01


[4·10총선] 공익제보자 김광호 "현대차 출신 공영운 권언유착 기술자"
김 전 부장은 "2016년 세타2 GDi엔진 안전과 관련한 중대결함에 대해 국내와 해외서 리콜을 하지 않고 불법적으로 축소 은폐한 사실을 내부 감사실에 제보했...

카테고리 미 설정     2024-03-30


'현대차 공익제보자' 김광호 "공영운, 엔진 중대결함 은폐 주도"
김 씨는 회견에서 "지난 2016년 현대차 재직 당시 세타2 GDi엔진 안전과 관련한 중대 결함에 대해 국내와 해외에서 리콜하지 않고 불법적으로 축소 은폐한 ...

카테고리 미 설정     2024-03-30


현대차 공익제보자, “공영운 민주당 후보, 엔진 결함 은폐” 주장
김 씨는 회견에서 “지난 2016년 현대차 재직 당시 세타2 GDi엔진 안전과 관련한 중대 결함에 대해 국내와 해외에서 리콜하지 않고 불법적으로 축소 은폐한 사실을 내...

카테고리 미 설정     2024-03-30


공익제보자 김광호 "공영운, 현대차 엔진 결함 은폐"…공 "네거티브"
김 씨는 "2016년 현대자동차 재직 당시, 세타2 GDI엔진 안전 관련 중대 결함을 공익제보했다"며 "이후 리콜을 이끌어낸 바 있다&quo...

카테고리 미 설정     2024-03-30


김광호 전 현대차 부장 "공영운, 엔진 결함 은폐해…의원 될 자격 없어"
김 전 부장은 현대자동차가 세타2 GDI엔진 결함을 인정하고 수십만 대를 리콜하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 그 과정이 순탄하지만은 않았다. 지난 2016년 결함을 발...

카테고리 미 설정     2024-03-30


"현대차 은폐 주도" 주장에...공영운 "尹 동업자의 네거티브"
김 전 부장은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본청 개혁신당 대회의실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2016년 현대차가 세타2 GDI엔진의 중대 결함을 제대로 리콜하지 ...

카테고리 미 설정     2024-03-30


김광호 전 현대차 부장 "민주당 공영운 후보, 권언유착 기술자였다…의원 될 ...
그는 "지난 2016년 현대차 재직 당시, 세타2 GDi엔진 안전과 관련한 중대결함에 대해 국내와 해외서 리콜을 하지 않고 불법적으로 축소 은폐한 사실을 내부...

카테고리 미 설정     2024-03-30


현대차 공익제보자 "공영운, 엔진결함 은폐" vs 孔 "허위사실" 반박
기자회견에서 김씨는 "지난 2016년 현대차 재직 당시 세타2 GDi엔진 안전과 관련한 중대 결함에 대해 국내와 해외에서 리콜하지 않고 불법적으로 축소 은폐한...

카테고리 미 설정     2024-03-30


현대차 공익제보자 "공영운, 엔진 결함 은폐"…孔 "허위사실"(종합)
김 씨는 회견에서 "지난 2016년 현대차 재직 당시 세타2 GDi엔진 안전과 관련한 중대 결함에 대해 국내와 해외에서 리콜하지 않고 불법적으로 축소 은폐한 ...

카테고리 미 설정     2024-03-30


[4·10 총선] 현대차 공익제보자 "민주 공영운, 엔진 결함 은폐"... 孔 "尹정...
김씨는 기자회견을 통해 "지난 2016년 현대차 재직 당시 세타2 GDi엔진 안전과 관련한 중대 결함에 대해 국내와 해외에서 리콜하지 않고 불법적으로 축소 은...

카테고리 미 설정     2024-03-30


[총선] 현대차 공익제보자 “공영운, 엔진 결함 은폐 주도”…공영운 “허위사...
김 씨는 지난 2016년 현대차 재직 당시 세타 GDi엔진 안전 관련 중대 결함을 현대차가 국내와 해외에서 불법적으로 축소 은폐한 사실을 공익제보해 미국과 한국에서의 ...

카테고리 미 설정     2024-03-30


"민주 공영운 후보, 현대차 엔진 중대 결함 은폐 주도"
천 위원장 소개를 받은 김 씨는 "지난 2016년 현대차 재직 당시, 세타2 GDi엔진 안전과 관련한 중대결함에 대해 국내와 해외서 리콜을 하지 않고 불법적으...

카테고리 미 설정     2024-03-30


현대차 공익제보자 “공영운, 엔진 중대결함 은폐 주도”
김씨는 회견에서 “2016년 현대차 재직 당시 세타2 GDi엔진 안전과 관련한 중대 결함에 대해 국내와 해외에서 리콜하지 않고 불법적으로 축소 은폐한 사실을 내부 감사...

카테고리 미 설정     2024-03-30


현대차 공익제보자 "공영운, 현대차 임원 당시 중대 결함 은폐 주도"
30일 현대차 엔진 결함 공직제보자 김광호 씨는 천하람 개혁신당 총괄선거대책위원장과 함께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2016년 현대차 재직 당시 세타2 ...

카테고리 미 설정     2024-03-30


민주 공영운, 현대차 임원 때 엔진 결함 은폐 주도 의혹
김씨는 회견에서 "2016년 현대차 재직 당시 세타2 GDi엔진 안전과 관련한 중대 결함에 대해 국내와 해외에서 리콜하지 않고 불법적으로 축소 은폐한 사실을 ...

카테고리 미 설정     2024-03-30


‘현대차 공익제보자’ 김광호 “공영운, 임원시절 엔진 중대결함 은폐”
그는 이날 회견에서 “지난 2016년 현대차 재직 당시 세타2 GDi엔진 안전과 관련한 중대 결함에 대해 국내와 해외에서 리콜하지 않고 불법적으로 축소 은폐한 사실을 ...

카테고리 미 설정     2024-03-30


전 현대차 부장 "공영운, 엔진 결함 은폐 주도…의원 자격 없어"
공익제보자 "회사 방탄하듯 여의도 기득권도 방탄하나" 김씨는 이날 기자회견에서 "2016년 현대차 재직 당시 세타2 GDi엔진 안전과 관련한...

카테고리 미 설정     2024-03-30


'현대차 공익제보자' 김광호 "공영운, 중대 결함 은폐 주도"
김 씨는 회견에서 "지난 2016년 현대차 재직 당시 세타2 GDi엔진 안전과 관련한 중대 결함에 대해 국내와 해외에서 리콜하지 않고 불법적으로 축소 은폐한 ...

카테고리 미 설정     2024-03-30


'현대차 공익제보자' "공영운, 엔진 중대결함 은폐 주도"
김 씨는 "지난 2016년 현대차 재직 당시 세타2 GDi엔진 안전과 관련한 중대 결함에 대해 국내와 해외에서 리콜하지 않고 불법적으로 축소 은폐한 사실을 내...

카테고리 미 설정     2024-03-30


Our Contact

서울과학기술대학교 환경기술연구소 서울 노원구 공릉로 232 (공릉동, 서울과학기술대학교) 테크노큐브동 910호, 911호 환경기술연구소
사이트 개발 : 트리플앤 주식회사
사이트 장애 문의 : 070-8692-0392 | help@treeple.net

본 홈페이지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 연락처 정보 등 자동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Copyright © 2021 서울과학기술대학교 환경기술연구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