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탄소 '펑펑' 건물·자동차 놔두고 그린뉴딜? |
그린뉴딜로 뭘 해야 하냐고 묻는다면, 저탄소차 협력금제도를 당장 시행하는 것이라고 답해야 한다. 두 번째는 집 혹은 건물에 관한 이야기다. 2012년에 제정된 녹색건축... |
환경보호를 위한 '피구세', 현실적으로 이론적 발상에 불과할 수도 [지식용어... |
대표적인 것이 저탄소차협력금제도로 자동차 수요를 저탄소, 친환경차로 이전하여 자동차 부문의 석유 소비와 온실가스를 줄이고 국내 자동차 소비문화를 개선하기 위한 정책이다... |
[전문가기고] 지구 온난화 및 미세먼지 이슈와 에너지데이터 활용 |
산업 부문에서는 단기적으로는 사업장의 오염물질 배출총량제를 내실화하고, 먼지 총량제를 단계적으로 확대하고, 불법행위에 대한 전방위적 점검과 감시를 실시하며, 사업장 관... |
환경부, 저탄소차 협력금제 결국 폐기...친환경차 의무판매제로 병합·대체 |
환경부가 오는 2021년부터 시행키로 했던 '저탄소차 협력금 제도'를 폐기하기로 결정했다. 미세먼지 감축을 위해 내년부터 전면 시행하는 '친... |
[특별기고]친환경 자동차가 더 많이 달리려면 |
이 밖에도 여러 국가에서 내연기관 자동차 판매금지 정책, 저탄소차협력금제도 등을 시행하고 있다. 우리나라도 지난해까지 '내연기관자동차 판매금지법' &... |
대기오염물질 배출에 따라 부과금 차등 부과 현실화 되나? |
지난 2013년 차량에서 배출되는 온실가스중 이산화탄소의 양에 따라 배출량이 적은 차량에는 보조금을, 배출량이 많은 차량에는 부담금을 부과하는 '저탄소차협력금제도 |
친환경차 전문가들, “한국형 LEZ 제도 도입 필요” |
원래 2015년 시행 예정이었으나, 산업계의 반대 등으로 시행이 유보된 저탄소차 협력금제도의 대상 오염물질에 대기오염물질을 포괄하는 ‘친환경차협력금제도’로 확대, 개편... |
[친환경차 보급 확대를 위한 정책 토론회]한국형 선진 정책 모델 도입해야 |
한국도 2015년 이와 비슷한 저탄소차 협력금 제도를 시행할 예정이었으나 산업계 반대로 유보된 상황이다. 국내 승용차 시장은 중대형차 위주 구조로 온실가스와 오염물질을... |
정부 "친환경차 보급 정책, 한국형 모델 만들 것" |
정부는 저탄소차 협력금제 시행만으로는 정부의 수송부문 온실가스 감축목표를 달성하는데 한계가 있다고 판단, 저탄소차 협력금제도에 대기오염물질을 포함하는 친환경차협력금제를... |
오색케이블카 사업은 대국민 사기… 전면 취소하라 |
아울러 지난 2014년 정부와 국회, 산업계, 시민단체 등의 사회적 합의를 통해 시행하기로 했던 저탄소차협력금제도가 시행 3개월을 앞둔 2014년 9월에 2020년 이... |
비밀TF 꾸려, 오색케이블카 강행한 박근혜 정부 |
제도개선위는 그 밖에도 입법 부작위(공백) 상태에 있는 저탄소차 협력금제도의 정상화와 환경영향평가제도의 내실화를 위한 환경부의 후속 조치를 권고했다. 조원일 기자 ca... |
"朴정부, 오색케이블카 위해 비밀TF 운영·국회 위증까지" |
저탄소차협력금제도는 CO2배출량이 많은 차 구매자가 보전금을 내는 제도로 2014년 도입하려다 업계의 강한 반발에 부딪혀 2020년 이후로 시행을 유예했다. 업계의 입... |
설악산 케이블카, 환경부가 부정 조작 |
위원회가 23일 1차 발표한 내용은 설악산 오색케이블카사업과 저탄소협력금제도, 환경영향평가제도 등 3가지다. 위원회는 먼저 환경영향평가가 진행 중인 설악산 케이블카사업이 두 차례의... |
'못믿을 환경부'… 두차례 불허 설악산케이블카사업 비밀TF가 통과 주도 |
23일 환경부에 따르면 지난 9년간의 환경부 폐단을 조사하기 위해 20명의 전문가로 구성된 민간위원회인 '환경정책 제도개선위원회'는 1차로 설악산오색케이블카사업,... |
"환경부, 설악산케이블카 승인 비밀 TF 운영…부정행위 가담했다" |
위원회는 출범 후 △설악산오색케이블카 사업 △저탄소협력금제도 △환경영향평가 제도 3가지 제도에 대한 실태조사를 진행했다. 위원회는 “환경영향평가가 진행 중인 설악산케이블카 사업이 ... |
"박근혜 정부, 설악산 케이블카 TF 운영...부적절한 심의 통과" |
진단하기 위해 지난해 11월 총 20명의 전문가로 구성된 민간위원회다. 이들은 설악산 오색케이블카 사업, 저탄소 협력금 제도, 환경영향평가제도를 비롯해 다도해해상국립공원 흑산도 공... |
"박근혜 정부 설악 케이블카사업 개입 확인" |
이날 위원회는 정부와 국회 등 사회적 합의를 통해 시행이 결정된 저탄소차협력금제도가 시행 3개월을 앞둔 2014년 9월 시행시기가 2020년 이후로 연기되고 관련법 개... |
“환경부 설악산 오색케이블카 설치 위해 비밀TF 구성 등 부정행위” |
설악산오색케이블카사업, 저탄소협력금제도, 환경영향평가제도에 대해 조사했다. 현재 환경영향평가가 진행 중인 설악산케이블카사업이 과거 두 차례의 국립공원위원회 부결에도 재추진된 배경은... |
"朴정부, 설악산케이블카 사업추진 중 부정행위…감사·재검토해야" |
이 밖에 제도개선위는 사회적 합의를 통해 시행이 결정됐으나 관련법 개정 등이 이뤄지지 않아 입법 부작위 상태에 있는 '저탄소차협력금제도'를 정상화할 ... |
환경정책제도개선위, 설악산 케이블카 환경영향평가 '부동의' 권고 |
위원회는 이날 1차로 ▲설악산오색케이블카사업, ▲저탄소협력금제도, ▲환경영향평가제도 등 3가지 주제에 대한 그 동안의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위원회는 환경부가 설악산오색케이블카사업... |
"설악산케이블카 부정 허가, 사실로" |
이미 2차례 불허된 국립공원내 케이블카 설치를 허가해주기 위해 환경부가 비밀 태스크포스(TF)까지 꾸려 통과를 주도한 사실이 재차 확인됐다.
23일 환경정책제도개선위원... |
LNG화물차, 내년 상용화 될까? |
또 온실가스 대상으로 2020년까지 시행 유예중인 저탄소차협력금제도를 대기오염 물질까지 포괄하는 ‘친환경차 협력금제도’로 확대·개편한다. 이에 환경부는 친환경차 보급실... |
[기고] 친환경차 레이싱, 선택이 아닌 필수 |
'친환경차 협력금제도'는 지난 정부에서 검토하다가 2021년으로 시행을 연기한 '저탄소차 협력금제도'의 연장선에 있다. '... |
친환경차 협력금, 왜 논란인가 |
앞서 정부는 2014년 CO2배출량이 많은 차 구매자가 보전금을 내는 ‘저탄소차협력금제도’를 실시하려다 업계의 강한 반발에 부딪혀 2020년 이후로 시행을 유예한 바 ... |
사드 보복-통상임금 패소에 ‘휘청’… 소형 SUV 돌풍에 신바람 |
● 탄소배출따라 부담금… 업계 “시기상조” 반발 3년 전 치열한 논의 끝에 보류됐던 ‘저탄소차협력금제도’가 ‘친환경차협력금제도’라는 이름으로 돌아왔다. 환경부 등 일부... |
현대기아차 “2025년까지 전기차 14종으로 확대” |
이에 대해 산업연구원 이항구 연구위원은 “저탄소차 협력금 제도가 친환경 차 협력금 제도로 확대·개편될 가능성이 커지는 등 전기차 지원 정책이 잇따라 나올 것이 예상되자... |
[기자수첩]베낀 제도로 기업 압박하는 정부 |
이산화탄소 배출량이 많은 차를 사는 소비자에게 부담금을 물어 친환경차를 사는 소비자에게 보조금을 주는 ‘저탄소차 협력금 제도’도 2019년 이내에 시행방안과 시기를 확... |
[기자의 눈/서동일]문구 살짝 바꾼뒤 ‘새 법안’이라는 꼼수 |
친환경차협력금제도는 3년 전 ‘저탄소차협력금제도’라는 이름으로 추진됐다가 2021년까지 시행이 유예됐다. 달라진 점이 있다면 ‘환경부 장관은 (중략) 온실가스 배출량이... |
“친환경차협력금, 외제차 업체만 배불릴 우려” |
보류됐던 ‘저탄소차협력금 제도’가 다시 논란의 중심에 섰다. 환경부 등 일부 정치권에서 2021년 이후로... (Bonus-Malus)’ 제도다. 프랑스는 2008년부... |
‘친환경차협력금 제도’ 입법 추진… 완성차 업계 내부서도 논란 |
실제로 정부는 그동안 유예해 온 저탄소차협력금 제도를 친환경차협력금 제도로 확대·개편해 2019년까지 시행 방안 등을 확정한다는 방침이다. 이에 대해 한국자동차산업협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