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과학기술대학교 환경기술연구소 한국연구재단 중점연구소
이미 회원이신가요? 로그인  |   회원가입

수집 정보 요약

수집 사이트 수 : 2    수집된 정보 : 1060336
총 태그 수 : 13160    매칭된 태그 수 : 16438051
최근 업데이트 된 사이트 수 : 2    최근 한주 정보 : 957
세부 정보 보기

최근 1주 주요 태그

(926) 자원회수시설(31) 
세부 정보 닫기
박영선, 尹정부 저격 “‘일확천금’ 당선된 정권의 실체…브레이크 없는 폭주...
끝으로 그는 "경제는 혹한이 몰려오는데 윤석열 정부 경제팀은 비상 대책을 마련한다고 말만 하고, 실제로 제대로 된 대책은 내놓지 못한 채 낡은 경제 대책을 되...

카테고리 미 설정     2022-07-06


‘고물가 쇼크’ 정점 아니다…뛴 공공料 반영 땐 7% 위협 [브레이크 없는 물...
전기·가스·수도요금 물가상승률은 6월에도 이미 9.3%를 기록했다. 현대경제연구원은 ‘스티커 쇼크와 과잉 대응’이라는 보고서에서 “기저효과를 고려할 때 물가상승률 정점...

온실가스 규제에 브레이크... 미국 보수 대법원, '광란의 역주행'
보수 성향으로 확연히 기운 미국 연방대법원이 연방정부의 온실가스 배출 규제 권한에 제동을 걸었다. 여성의 임신중지(낙태) 권리를 박탈하고, 공공장소에서 총기 휴대를 허...

아주대학교 기계공학과 김재욱 학생, 대통령과학장학생 선발
2022년에는 대기환경분야에 대한 관심으로 바탕으로 자동차 타이어와 브레이크 사이에서 발생하는 '자동차 비배기계 미세먼지 포집'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김재욱 학생은 ...

블랙홀 영상, 브레이크등, 그리고 5G 통신 [고재현의 물리학의 창]
파장이 길면 공기 중 미세한 먼지 입자들에 의한 산란이 상대적으로 적어 더 먼 거리까지 퍼질 수 있다. 게다가 긴 파장의 빛은 큰 장애물을 만나면 장애물을 피해 돌아가...

카테고리 미 설정     2022-06-30


[몬헌:선브레이크 #1] 선브레이크 3성까지 사냥해 보니 … 7시간 클리어 상위...
분진가루가 터지면서 딜타임을 날려 버리게 만든다. 상위 장비로 상대하면 굉장히 까다로운 설계다. 과거... 돌진 이후 공중으로 띄운 다음 분진을 터트리...

카테고리 미 설정     2022-06-29


[표지로 읽는 과학]기후의 미래를 위해 지금은 행동할 시간
온실가스 농도는 물론 해수 온도, 해수면 상승, 해양 산성도 등 기후변화를 나타내는 주요 4개 지표가 지난해 새 기록을 썼다. 인류는 과연 브레이크 없이 종말로 치닫을...

[경상시론]먼지, 우리가 매일 마시는 죽음에 이르는 물질
지구 표면을 덮고 있는 대기권은 단순한 기체혼합 만으로 생각해선 안된다. 그것은 기체, 고체 그리고 액체 요소로 된 복잡한 시스템으로 이루어져 있다. 대기권에는 질량으로 1~5...

“터널 작업 아버지의 먼지 묻은 옷 보다가 아이디어”
박지혜·이수현씨 타이어 분진 해결 방안 ‘국민 우수제안’ 채택 “터널 내 작업을 다녀오신 아버지 옷에 먼지가 잔뜩 묻은 것을 보고 마음이 안 좋아서 어떻게 하면 터널 분진을 ...

올해 최고의 국민 제안은 ‘타이어 분진 해결방안’, ‘종량제봉투에 뾰족한 물건주의 스티커’
올해의 우수 ‘국민 제안’으로 ‘타이어 분진 해결방안’과 ‘종량제봉투에 뾰족한 물건주의 스티커 부착’ 등이 선정됐다. 행정안전부는 9일 세종컨벤션센터에서 올해 우수제안 경진대회를...

기후위기 원인과 해법 놓고… 신간 ‘백가쟁명’
최근 출판계에서는 기후 위기 원인과 해법을 다룬 다양한 책들이 쏟아지고 있다. 주목할 만한 점은 환경 관련 책이라고 해서 다 같은 논지를 펼치지는 않는다는 것. 같은 목표를 두고도...

서천, 도로 노면청소차 본격 운영
서천군이 도로변 비산먼지 저감을 위해 진공 노면청소차를 본격 운영한다. 도로 재비산먼지는 자동차 배기가스, 타이어 마모, 브레이크 패드 마모 등으로 생긴 먼지가 차량 이동에 의해 ...

지하철 스크린도어처럼…미세먼지 잡는 버스정류장
<앵커> 코로나 이후 미세먼지가 줄어들면서 전체 대기질이 나아졌는데, 좀 더 들여다보면 버스정류장 같은 곳은 사정이 다릅니다. 도로에서 나오는 먼지에 그대로 노출되는 만큼...

서울 지하철 전동차 운행 부품서 발생하는 미세먼지 연간 42톤 발생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서울교통공사(사장 김상범)는 지하철 전동차 브레이크 부품과 판타그라프 부품으로 인해 발생하는 미세먼지 발생량을 측정해본 결과 1일 약 43㎏, 연간 약 ...

車 미세먼지 주범은 배기가스? 브레이크 마모때 더 많이 발생
국내외 배출비중 연구 살펴보니 자동차 운행 중 배출되는 미세먼지의 주범은 배기가스라는 지적이 꾸준히 제기됐다. 정부 역시 자동차 배기가스의 등급을 나누고 미세먼지가 심...

[자막뉴스] 브레이크 밟을 때 미세먼지, 배기가스보다 2배 많다
자동차 배기가스는 대기오염의 주범으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국내 연구진이 달리는 차에서 브레이크 제동 때 발생한 미세먼지를 측정해봤습니다. 자동차 배기가스보다 오히려 미세먼지 배...

브레이크 밟을 때 미세먼지, 배기가스보다 2배 많다
[앵커] 자동차 브레이크를 밟을 때 발생하는 미세먼지가 배기구에서 나오는 미세먼지보다 2배 이상 많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차량 제동 때 나오는 미세먼...

차량 브레이크 마모 미세먼지, 배기구 배출 미세먼지보다 2배 많아
자동차 주행 중 브레이크 마모로 발생하는 미세먼지가 차량 배기구로 배출되는 미세먼지보다 2배 이상 많은 것으로 드러났다. 한국기계연구원은 이석환 환경시스템연구본부 그린동력연구실 박...

車 브레이크에서 미세먼지 더 나온다
기계연 "배기구 배출량의 2배" 자동차 주행 중 브레이크 마모로 발생하는 미세먼지가 자동차 배기구로 배출되는 미세먼지보다 2배 이상 많은 것으로 측정됐다. 이는 하이브...

'끼이익' 브레이크 밟을 때…배출가스 먼지 '2배'
◀ 앵커 ▶ 자동차 배출가스는 미세먼지의 주요 요인 가운데 하나입니다. 그런데 이 배출가스보다 자동차 제동장치에서 미세먼지가 더 많이 나올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습니다. ...

브레이크에서도 미세먼지…배기가스의 두 배
[앵커] 자동차 브레이크에서도 다량의 미세먼지가 나온다는 사실이 처음 확인됐습니다. 브레이크 패드가 마모될 때 자동차 배기가스에 포함된 것보다 훨씬 많은 미세먼지가 발생하는...

“차 브레이크 마모 미세먼지, 배기가스보다 2배 많다”
[머니투데이 류준영 기자] [기계연, 국내 첫 브레이크 마모 발생 미세먼지 측정 시스템 개발] 브레이크 마모 발생 미세먼지와 배기구 배출 미세먼지 측정결과 비교/자료=기계연자동...

브레이크에서도 미세먼지…배기가스의 두 배
[앵커] 자동차 브레이크에서도 다량의 미세먼지가 나온다는 사실이 처음 확인됐습니다. 브레이크 패드가 마모될 때 자동차 배기가스에 포함된 것보다 훨씬 많은 미세먼지가 발생하는...

기계연, 브레이크 마모 발생 미세먼지 측정 시스템 개발
자동차 브레이크 마모로 생기는 미세먼지를 측정하는 기술이 국내 개발됐다. 한국기계연구원(원장 박천홍)은 이석환 그린동력연구실 박사팀이 자동차 주행 중 브레이크 마모 발생 미세먼지...

자동차 브레이크 마모로 발생하는 미세먼지, 배기구 배출의 2배
브레이크 패드 마모로 발생하는 미세먼지 측정 시뮬레이터.[한국기계연구원 제공] [헤럴드경제=구본혁 기자] 자동차를 운전할 때 브레이크 마모로 발생하는 미세먼지가 배기구로 나오는 미...

"車 배출가스만 신경 썼었는데…브레이크 미세먼지 2배 더 많아"
자동차 브레이크가 닳으면서 나오는 미세먼지가 배기구를 통해 나오는 것보다 2배 이상 더 많다는 연구 결과가 처음 나왔다. 연구팀은 자동차 배출가스 뿐 아니라 브레이크에서 나오는 미...

브레이크에서도 미세먼지…배기가스의 두 배
[앵커] 차량에서 발생하는 미세먼지는 주로 배기가스에서 배출된다고 생각되는데요, 실험을 해봤더니 자동차 배기구에서 나오는 것보다 브레이크 패드가 마모될 때 훨씬 더 많은 미세먼...

차 미세먼지, 배기구보다 브레이크서 2배 더 배출
ㆍ브레이크·타이어 마찰 때 발생 ㆍ“감축 위한 현실적 대책 필요” 자동차 브레이크 마찰로 미세먼지가 배기구보다 2배 이상 많이 나온다는 국내 연구진의 측정 결과가 처음 나왔다....

“자동차 브레이크 마모로 미세먼지 발생 많아”…배기부보다 2배 배출
자동차 브레이크가 마모되면서 발생하는 미세먼지가 자동차 배기구에서 나오는 것에 비해 배 이상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친환경 자동차인 하이브리드나 전기자동차에서 상당량의 미세먼...

車 브레이크 마모 미세먼지 배기구 배출 2배
브레이크 패드 마모로 발생하는 미세먼지 측정 시뮬레이터. [한국기계연구원 제공] 자동차를 운전할 때 브레이크 마모로 발생하는 미세먼지가 배기구로 나오는 미세먼지보다 2배 많은 것으...

카테고리 미 설정     2019-12-12


Our Contact

서울과학기술대학교 환경기술연구소 서울 노원구 공릉로 232 (공릉동, 서울과학기술대학교) 테크노큐브동 910호, 911호 환경기술연구소
사이트 개발 : 트리플앤 주식회사
사이트 장애 문의 : 070-8692-0392 | help@treeple.net

본 홈페이지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 연락처 정보 등 자동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Copyright © 2021 서울과학기술대학교 환경기술연구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