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과학기술대학교 환경기술연구소 한국연구재단 중점연구소
이미 회원이신가요? 로그인  |   회원가입

수집 정보 요약

수집 사이트 수 : 2    수집된 정보 : 1060336
총 태그 수 : 13160    매칭된 태그 수 : 16438051
최근 업데이트 된 사이트 수 : 2    최근 한주 정보 : 957
세부 정보 보기

최근 1주 주요 태그

(926) 자원회수시설(31) 
세부 정보 닫기
[시평]천연가스자동차는 퇴출되어야 하는 대상인가?
유럽에서는 청정연료차량법을 통해 천연가스자동차 보급을 확대해 대기오염물질 배출 제로화를 유도하고 있다. 따라서 바이오메탄과 e메탄과 연계해 CNG자동차와 LNG자동차는...

친환경차 카풀레인 이용 종료 전망…내년 9월에…연장 움직임 없어
지난 1999년 연방 및 가주 정부는 전기자동차, 하이브리드 자동차, 천연가스 자동차 구매를 독려해 대기오염을 막자는 취지로 친환경자동차...

[사설] 생존권 위협 CNG충전사업자 대책 없나
우리는 정부의 무공해 자동차로의 정책 흐름에 전적으로 공감하지만 급격하고 무리한 무공해 자동차로의 전환은 많은 문제가 있다고 생각한다. 정부의 철저한 조사...

"생계형 CNG충전소, 생존권 위협 심각하다"
2023년 29억 5000만원이었던 정부의 천연가스자동차보급 지원 예산은 정부가 2024년부터 천연가스, LPG 등 내연차는 무공해차에서 제외하고 자...

카테고리 미 설정     2024-03-29


히다치조선, 합성 메탄 NGV 연료에 활용 가능
합성 메탄 중 메탄 농도가 약 96% 이상이면 기존 일본 내 천연가스 자동차 연료로 이용할 수 있음을 확인했다. 또한 메탄 농도가 약 82% 이상이면 연료...

[기획] 밀려나는 천연가스버스, 우려와 대안 대기환경 개선 1등 공신 '천연가...
또한 천연가스 차 업계는 '천연가스자동차 보급사업 보조금 업무처리지침' 상의 연료비 보조 예산확보 및 현실화가 절실하다고 주장하고 있다. 향후 전기 및 수...

카테고리 미 설정     2024-01-04


[2024년 이렇게 뛴다 : 한국천연가스수소차량협회, CNG 충전 사업자 손실감소...
또한 정부의 천연가스 자동차 보조금 중단 조치는 수소로 연결되는 천연가스업계의 사업전환에 큰 어려움이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협회에서는 새로운 한 해...

카테고리 미 설정     2024-01-01


수소 혼입 연소기·가스기기 안전성 검증 속도낸다
이어, 한국기계연구원은 수소 혼입 천연가스자동차 엔진 성능 평가를 맡으며, 가스안전공사와 한국에너지기기산업진흥회는 수소 혼입 사용환경의 시험장치 개발과 안...

[시평] e메탄 연계 LNG 시장 활성화 필요
이에 따라 현 단계에서는 천연가스 시장, 특히 LNG 시장 활성화가 필요하며 수송 분야 탄소 배출 저감을 위해 천연가스 자동차 시장을 활성화하는 것에 대해...

[기자수첩] '백년하청' 정책 일관성
올해까지 천연가스버스 등에 대해 지원하던 천연가스자동차 구입보조금이 내년부터 사라진다. 더구나 충전사업자 부담을 경감하기 위해 정부가 지원해 오던 천...

중국, 내년 가스연료 트럭 점유율 50% 이상 예상
천연가스 자동차와 수출에 힘입어, 거의 79만 대의 중대형 트럭이 1월부터 지난달까지 팔렸고, 내년의 판매량은 115만 대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국내 판매량은 15...

내년 CNG차 정부지원 중단… 충전사업자 적자 심화
관련업계는'천연가스자동차 보급사업 보조금 업무처리지침'상 '연료비 보조' 예산 지원 확대를 요구했다. 버스의 공익성을 고려해 충전사업자 부담을 정부가 공동 분담할 수 ...

카테고리 미 설정     2023-10-25


수송용 천연가스시장 안정화 '충전소 연료비 예산 지원확대' 시급
이에 따라 '천연가스자동차 보급사업 보조금 업무처리지침'에 '연료비 보조' 예산을 확보해줄 것을 정부는 요청했다. 또한 전기/수소 등 친환경버스로의 전환시 경유버스 대...

수소·전기버스 전환 가속…CNG충전소 경영난 심화
그만큼 수송용 천연가스시장 안정화를 위해 '천연가스자동차 보급사업 보조금 업무처리지침' 상 연료비 보조 예산 지원이 절실하다. 한국천연가스수소...

카테고리 미 설정     2023-10-25


천연가스자동차 연료비 보조예산 삭감 우려 확대
환경부가 2024년도 CNG자동차 구입보조 예산지원을 중단할 예정인 가운데 충전소 운영손실 보전을 위한 연료비 보조예산 확보도 어렵게 되어 천연가스자동차 ...

카테고리 미 설정     2023-10-25


일본, 차세대 자동차 판매 비중 지속 증가
전기자동차 연료전지 자동차 천연가스 자동차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자동차 연비 성능 배기가스 성능 2030년도 연비 기준 2030년도...

[김재민의 탄소중립] 전기차가 탄소중립 사회 주력 이동수단이 될 수 있을까
천연가스자동차의 탄소배출량이 전기차보다 더 적은 셈이다. 전기의 탄소배출량이 천연가스보다 더 적어지기 위해서는 현재 발전량에서 탄소배출량 감축이 50% 이...

엔지브이아이·루프에너지, 울산 수소연료전지 솔루션 공급 계약
현대자동차, 타다대우, 에디슨모터스 등 국내 상용차 제조사 천연가스자동차(NGV)에 압축천연가스(CNG) 연료저장·공급 시스템을 납품하며 이름을 알렸다. 이후 액화천연...

CNG 노즐·리셉터클 KS 추진
노즐(Nozzle)은 천연가스 자동차에 충전하기 위하여 리셉터클에 연료공급용 호스를 안전한 방법으로 신속하게 연결 및 분리할 수 있도록 제작된 부품이며, 리셉터클은 연...

카테고리 미 설정     2023-07-17


원주시 400억원 투입 미세먼지 저감 총력전
이를 위해 노후경유차 조기폐차 지원, 전기·수소전기·천연가스 자동차 구입 지원 등 자동차 관련 분야에 285억여원을 투입하며, 사업장 대기오염 방지시설 설...

디케이락, 미국 현지 합작법인 설립…美 다국적 기업 물량 확대
앞서 지난해 5월 디케이락은 미국 TUV SUD로부터 친환경차량용(CNG/NGV/FCEV) ORFS 및 LOK 피팅에 대한 TUV SUD 3.1 인증을 취득했고 북미 ...

카테고리 미 설정     2023-05-25


[창간34주년] 기관 및 단체장 축하 메시지
전기·수소 자동차와 함께 천연가스 자동차도 보급해야 기후변화에 대응할 수 있습니다. 미국, 유럽 등도 기후변화에 대응하기 위해서 천연가스 충전...

[초점] 중국, 경제회복 따라 올해 천연가스 소비 증가 예상
순수 전기자동차에 비해 천연가스 자동차를 운행하는 비용이 더 비싸 천연가스 차량 이용이 줄면서 전체 천연가스 소비에도 영향을 주었...

공동주택 내 사용자공급관 기밀시험 점검주기 완화
(압축천연가스자동차용 용기 제조의 시설·기술·검사 기준), AC414(고압가스용 복합재료용기 재검사 기준), AB334(가스밥솥 제조의 시설·...

[시론] e-메탄 시장의 잠재력
독일 아우디는 메타네이션 플랜트를 건설하고 e-메탄을 제조하여 천연가스 배관망에 주입할 뿐만 아니라 천연가스자동차의 연료로 사용하고 있다. 선박 분야를 살...

인도 최대 자동차 생산 업체인 일본계 회사가 우분을 활용한 천연가스 자동차...
3억마리의 소를 사육하고 있는 인도에서 최대 자동차 판매회사인 일본계 스즈키 모타(Suzuki Motor)사가 우분을 활용하여 생산한 압축천연가스(CNG, compre...

오산대학교 자동차계열 2023학년도 정시모집, 취창업 강한 실무형 인재 양성
아울러, 대기업과 수입차 취업을 위한 엔진과 CNG 자동차, 클린디젤자동차 등과 같은 친환경자동차에 대해 지도한다. 미래자동차전공에서는 대기업, 수입차 취업을 위한 전...

시그마 리튬, 내달 51억 달러 규모의 브라질 프로젝트 1단계 마무리
리튬 강국"이 될 잠재력이 있다고 믿고 있다. 브라질은 이미 에탄올, 바이오 연료 및 천연가스로 자동차에 동력을 공급하는 저탄소 이동성에 대한 글로벌 사례 연구로 알려졌다...

[사설] 무공해차 대기질 개선 '앞장'
이유로 천연가스 자동차의 제3종 저공해자동차 기준 삭제를 오는 2030년까지 유예해야 한다는 건의서를 제출한 바 있다. CNG 등 천연가스 차량에 대한 친환경성이 충분...

천연가스·수소 자동차 보급 기여해 주길
쾌적한 대기 환경 개선과 국민건강 생활을 위한 천연가스 자동차 보급사업으로 수송용 천연가스는 연간 약 100만톤이 판매되고 있었다. 그러나 최근 가격 경쟁력 하락으로 ...

Our Contact

서울과학기술대학교 환경기술연구소 서울 노원구 공릉로 232 (공릉동, 서울과학기술대학교) 테크노큐브동 910호, 911호 환경기술연구소
사이트 개발 : 트리플앤 주식회사
사이트 장애 문의 : 070-8692-0392 | help@treeple.net

본 홈페이지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 연락처 정보 등 자동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Copyright © 2021 서울과학기술대학교 환경기술연구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