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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수소경제 현주소] ②수소차 6년째 0.1%…열악한 '충전 인프라' 발목 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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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년 대비 8% 증액된 1963억원을 투입해 64기 이상의 수소충전소를 설치해 나가고, 수도권을 중심으로 수소 버스 보급이 촉진될 수 있도록 기존 압축천연가스(CNG)... |
중국산 전기차, 나이지리아 시장 침투 가속…휘발유 가격 급등을 기회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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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차공유 서비스 운전자, 휘발유 가격 상승 직격탄…EV 경제성 부각 휘발유 가격 급등에 따른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나이지리아 정부는 차량 소유주들에게 압축천연가스(CNG |
전력기기 3사, 탄소중립 어디까지 왔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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효성중공업은 지난 21일 자사의 무탄소 수소 엔진 발전기가 한파나 폭염 등 극한 기후에도 안정적인 운전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수소엔진발전기는 수소를 연료로 사용해 탄소... |
HD현대인프라코어, 타타대우와 수소엔진 트럭 개발 본격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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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D현대인프라코어의 수소엔진은 기존 상용차용 CNG(압축천연가스) 엔진을 기반으로 개발돼 기존 차량에 적용이 용이하며, 고순도 수소를 요구하는 연료전지와 비교해 경제성... |
화성시, 광역버스 5101번 운행 시작…서울역까지 환승 없이 연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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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 운행 거리는 편도 약 60km로, 45인승 압축천연가스(CNG) 버스 10대가 하루 40회 운행하며 평일 기준 약 30~40분 간격으로 배차된다. 배차 간격과 운행... |
화성특례시의회, 서울 연결 5101번 광역버스 개통식 참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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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는 3월 1일부터 운행을 시작하는 5101번 노선에는 45인승 CNG(압축천연가스) 버스 10대가 투입되며, 하루 40회 운행된다. 배차 간격은 평일 기준 30~40... |
화성특례시, 현대기아연구소~서울역 5101번 광역버스 개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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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노선에는 45인승 CNG(압축천연가스) 버스 10대가 투입돼 하루 40회 운행되며, 평일 기준 30~40분 간격으로 운행될 예정이다. 운행 거리는 편도 약 60㎞... |
3월부터 수소버스 연료보조금 상향…1kg 당 1400원 인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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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소버스 연료보조금은 최근 수소 가격 동향과 전기·경유·압축천연가스(CNG) 등 다른 버스와의 연료비 비교 등을 통해 산정하고 있다. 현재 1kg 당 3천600원의 보... |
내달부터 수소버스 연료 보조금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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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조금은 최근 수소 가격 동향, 전기·경유·CNG(압축천연가스) 등 다른 연료 버스와의 연료비 비교 등을 통해 산정한다. 수소버스는 연료 보조금 지급에도 불구하고 상대... |
"영하 20도에도 단번에 시동"…혹한 속 디젤차 넘보는 수소트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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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D현대인프라코어의 수소엔진은 상용차용 CNG(압축천연가스) 엔진을 기반으로 개발해 기존 차량에 탑재하기 수월하고 수소연료전지 등 고순도 수소를 요구하는 타 동력원에 ... |
수소 버스 연료 보조금 1㎏당 3600원에서 5000원으로 인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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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소 버스 연료 보조금은 수소 가격 동향, 전기·경유·압축천연가스(CNG) 등 다른 연료와의 가격 비교를 통해 산정된다. 전국의 평균 수소 판매가는 1㎏당 1만 원 수... |
영하 20℃ 견디는 수소엔진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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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한 수소엔진은 상용차용 CNG(압축천연가스)엔진을 기반으로 기존 차량에 탑재하기 수월하고, 수소연료전지 등과 달리 고순도 수소를 넣지 않아도 된다. 수소엔진을 장착... |
인도의 그린 에너지 전환, 미국산 LNG가 '촉매제'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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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용어 설명 : · CNG(Compressed Natural Gas) 차량 = 압축천연가스를 연료로 사용하는 자동차. 일반 가솔린이나 디젤 차량보다 환경오염물질 배출... |
수소·암모니아 생태계 확대···엔진 기술 고도화 나서는 기업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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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D현대인프라코어의 수소엔진은 상용차용 CNG(압축천연가스) 엔진을 기반으로 개발해 기존 차량에 탑재하기 수월하다는 점이 특징이다. 특히 수소연료전지 등 고순도 수소를... |
2027년 출시 예정 HD현대인프라코어 수소 트럭 엔진, 영하 20도 혹한 테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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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D현대인프라코어의 수소엔진은 상용차용 CNG(압축천연가스) 엔진을 기반으로 개발해 기존 차량에 탑재하기 수월하고, 수소연료전지 등 고순도 수소를 요구하는 타 동력원에... |
"영하 20도 버텼다"…HD현대인프라코어, 혹한지 속 수소엔진 성능 입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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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세계적으로 수소엔진을 장착한 버스, 트럭 등의 상용차가 본격적으로 출시된 사례는 아직 없다.상용차용 CNG(압축천연가스) 엔진 기반으로 개발된 수소엔진은 수소연료전... |
HD현대인프라코어, 영하 20도 대관령서 수소엔진 차량 혹한 성능검증 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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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D현대인프라코어의 수소엔진은 상용차용 압축천연가스(CNG) 엔진을 기반으로 개발해 기존 차량에 탑재하기 수월하다는 장점이 있다. 정욱 HD현대인프라코어 엔진제품개발부... |
HD현대인프라코어 수소엔진, 영하 20도 혹한지서 성능 입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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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D현대인프라코어의 수소엔진은 상용차용 CNG(압축천연가스) 엔진을 기반으로 개발해 기존 차량에 탑재하기 수월하고, 수소연료전지 등 고순도 수소를 요구하는 타 동력원에... |
HD현대인프라코어, 수소엔진 영하 20도 혹한지서 성능 입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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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D현대인프라코어의 수소엔진은 상용차용 CNG(압축천연가스) 엔진을 기반으로 개발해 기존 차량에 탑재하기 수월하고, 수소연료전지 등 고순도 수소를 요구하는 타 동력원에... |
HD현대인프라코어 수소엔진 혹한지 검증…내년 양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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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D현대인프라코어의 수소엔진은 상용차용 CNG(압축천연가스) 엔진을 기반으로 개발해 기존 차량에 탑재하기 수월하다는 장점이 있다. 수소연료전지 등 고순도 수소를 요구하... |
HD현대인프라코어, 수소엔진 트럭 영하 20도서 성능 입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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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소엔진은 상용차용 CNG(압축천연가스) 엔진을 기반으로 개발해 기존 차량에 탑재하기 쉽고 수소연료전지 등에 비해 경제적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HD현대인프라코어 정... |
영하 20도 혹한에도 끄떡없다 … HD현대인프라코어, 수소엔진 출격 준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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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D현대인프라코어의 수소엔진은 상용차용 CNG(압축천연가스) 엔진을 기반으로 개발해 기존 차량에 탑재하기 수월하고, 수소연료전지 등 고순도 수소를 요구하는 타 동력원에... |
HD현대인프라코어 수소엔진, 혹한지서 성능 입증..."내년 양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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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D현대인프라코어의 수소엔진은 상용차용 CNG(압축천연가스) 엔진을 기반으로 개발해 기존 차량에 탑재하기 수월하고, 수소연료전지 등 고순도 수소를 요구하는 타 동력원에... |
영하 20도 혹한 끄덕 없다…HD현대인프라코어, 수소엔진 성능 입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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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D현대인프라코어의 수소엔진은 상용차용 CNG(압축천연가스) 엔진을 기반으로 개발했다. 기존 차량에 탑재하기 수월한 데다 고순도 수소를 요구하는 다른 동력원 대비 경제... |
HD현대인프라코어, 영하 20도 혹한서 수소엔진 성능 입증…2026년 초 양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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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D현대인프라코어의 수소엔진은 기존 CNG(압축천연가스) 엔진을 기반으로 개발돼 현행 차량에 적용이 용이하며, 수소연료전지 등 고순도 수소를 요구하는 다른 동력원보다 ... |
HD현대인프라코어 수소엔진 영하 20도 혹한지서도 '이상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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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D현대인프라코어의 수소엔진은 상용차용 CNG(압축천연가스) 엔진을 기반으로 개발해 기존 차량에 탑재하기 수월하고, 수소연료전지 등 고순도 수소를 요구하는 타 동력원에... |
HD현대인프라코어, 수소엔진 테스트 완료…"영하 20도 혹한지서 성능 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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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편 HD현대인프라코어의 수소엔진은 상용차용 압축천연가스(CNG) 엔진을 기반으로 개발해 기존 차량에 탑재하기 수월하고, 수소연료전지 등 고순도 수소를 요구하는 타 동... |
HD현대인프라코어, 영하 20도 견디는 수소엔진 검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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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D현대인프라코어의 수소엔진은 상용차용 압축천연가스(CNG) 엔진을 기반으로 개발됐다. 기존 트럭 차체에 탑재하기 수월하고 수소연료전지 등 고순도 수소를 요구하는 다른... |
HD현대인프라코어 수소엔진, 혹한서도 성능 입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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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D현대인프라코어의 수소엔진은 상용차용 CNG(압축천연가스) 엔진을 기반으로 개발해 기존 차량에 탑재하기 수월하고, 수소연료전지 등 고순도 수소를 요구하는 타 동력원에... |
HD현대인프라코어 11리터급 수소엔진(HX12) 혹한지 테스트 완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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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D현대인프라코어의 수소엔진은 상용차용 CNG(압축천연가스) 엔진을 기반으로 개발해 기존 차량에 탑재하기 수월하고, 수소연료전지 등 고순도 수소를 요구하는 타 동력원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