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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점] 미세먼지 폐·뇌·심장 직격탄…중국·기후변화 등 복합 요인 풀어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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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장 날림먼지 저감, 대형 경유차와 버스의 배출가스·공회전 단속, 선박 연료의 황 함유량 점검 계획을 밝혔다. 하지만 2019년 초 한중 환경부 장관이 ‘청천(晴天·맑...

[EE칼럼] 미세먼지 저감 정책의 허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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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처럼 피부에 와 닿는 현실과는 달리 한ㆍ중ㆍ일 장거리이동 대기오염물질 공동연구보고서(2019년 11월)에서는 2017년 기준 한국 3개 도시(서울, 대전, 부산) 연...

제21대 한국대기환경학회장에 이강웅 한국외대 교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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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대기오염측정망 심사평가위원 등으로 활약했다. 또한 1994년 4월부터 한국대기환경학회 회원으로 2022년 3월부터 학회 40주년 기념사업 준비위원회 부...

전기차 공공 급속충전요금, 올해는 현 수준 유지 검토 중[기획 인터뷰 : 환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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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2019년 진행된 동북아 장거리이동 대기오염물질에 대한 한‧중‧일 공동 연구에서 우리나라 초미세먼지 발생에 미치는 중국의 영향은 32% 수준으로 분석됐다. 다만 ...

[르포] 중국發 미세먼지 감시 전초기지, 백령도 대기환경연구소를 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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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미세먼지 배경농도를 파악하고 중국 등 외부에서 유입되는 장거리 이동 대기오염물질을 관측하기 위해 이상적 장소다. 2015년 중국 톈진 폭발사고로 시안화수소가 유출...

정부, 건설현장 미세먼지 줄인다…건설기계 저공해 전환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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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와 함께 장거리이동대기오염물질 피해방지 종합대책이 대기환경개선 종합대책에 반영되면서 관련 규정을 정비했다. 이경빈 환경부 교통환경과장은 “이번 개정으로 ...

석탄발전 늘리는 중국, 한반도에 미세먼지 악영향 끼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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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 한·중·일 3국의 '동북아 장거리이동 대기오염물질 국제공동연구(LTP)' 결과에 따르면 국내 초미세먼지 중 32%가 중국에서 발생했고, 한국의 자체 요인 영...

일상 위협하는 미세먼지 계획 실천이 중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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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 환경부 소속 국립환경과학원이 한중일 3국의 연구 결과를 토대로 발간한 `동북아 장거리 이동 대기오염물질 국제 공동연구(LTP)' 요약 보고서에 따르면 201...

중국도 경악한 ‘최악 황사’ 온다…“어떤 마스크 써야 하지?” [이슈크래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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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 11월 환경부 소속 국립환경과학원이 발표한 한·중·일 3국의 ‘동북아 장거리 이동 대기오염물질 국제공동연구(LTP)’에 따르면 한국 초미세먼지 32%가 중국...

행정수도, 메가시티... '충청의 꿈' 미세먼지에 발목 잡힐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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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립환경과학원이 중국, 일본과 공동 연구한 한중일 3국의 장거리이동 대기오염물질 연구 결과에 따르면 국내 미세먼지 32%가 중국에서 온다. 그러나 내부에서 훨씬 더 많...

행정수도, 메가시티... '충청의 꿈' 미세먼지에 발목 잡힐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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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립환경과학원이 중국, 일본과 공동 연구한 한중일 3국의 장거리이동 대기오염물질 연구 결과에 따르면 국내 미세먼지 32%가 중국에서 온다. 그러나 내부에서 훨씬 더 많...

[D:로그인] 궤도 오른 ‘맑은 하늘’ 계획…3번째 플랜으로 속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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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존은 지구온난화와 휘발성유기화합물 등 원인 물질 영향으로 오히려 늘었다. 전국 연평균 오존 농도는 2015년 27ppb에서 지난해 32ppb로 증가했다....

‘제로 코로나’ 포기한 중국…한국 ‘미세먼지와의 전쟁’ 다시 시작되나 [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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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경부는 크게 △국민건강 중심의 관리체계 구축 △사업장 배출 관리 고도화 △이동오염원 배출 저감 가속화 △생활 주변 배출원의 효과적 관리 및 저감 지원 △과학적 역량 ...

정부 "대기개선 위해 초미세먼지 OECD 중위권 도달 목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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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기관리권역의 배출허용총량은 2027년에 2021년 대비 50% 이상 축소해서 할당하고 중소사업장에 대한 재정 및 기술 지원을 늘리기로 했다. 사업장 배출허용 기준은 ...

초미세먼지, OECD 국가 중 ‘최악’…정부 “2027년까지 개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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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국 연평균 오존 농도는 2015년 27ppb에서 지난해 32ppb로 증가했다. 이에 환경부는 오는 2027년까지 초미세먼지를 OECD 중위권 수준인 13...

2032년까지 초미세먼지 농도 18㎍/㎥→12㎍/㎥ 낮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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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소산화물, 황산화물, 휘발성유기화합물, 암모니아 등을 종합적으로 관리한다. 또 현재... 선박과 항만의 경우 황산화물 배출규제해역 운영 및 저속운항 프로...

초미세먼지 ‘마의 15㎍ 벽’ 깨지나…환경부 “尹정부 임기 내 대기환경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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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에 온난화 등 영향으로 2015년 27ppb이던 전국 연평균 오존 농도가 작년 32ppb로 오히려 증가하는 등 오존 문제까지 터졌다. 이에 환경부는 이...

내년부터 4등급 차량도 조기폐차 지원…2027년까지 초미세먼지 30% 줄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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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해 물질 측정망과 정보관리 체계도 지속적으로 확충한다. 고농도 초미세먼지 대응을 위해 내년 중 계절관리제와 비상 저감조치 개선방안도 마련한다. 36시간 전 고농도 예...

노후 경유차 운행제한, 6대 특·광역시로 확대되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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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기오염물질의 건강 위해성을 객관적으로 평가·제시하는 방법을 개발·표준화하고, 유해 물질 측정망과 정보관리체계 등을 지속적으로 확충한다. 고농도 초미세먼지 대응을 위해...

尹 정부, 대기환경 정책 고삐 죈다…"초미세먼지 농도 10년내 30% 저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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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를 위해 대기환경기준 달성률이 저조한 초미세먼지와 오존을 대상으로 농도 목표를 설정하고 원인물질인 질소산화물, 황산화물, 휘발성유기화합물, 암모니아 등을 종합적으로 ...

국민건강 중심 대기질 개선 10년 기틀 마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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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건강 중심 관리체계 구축= 대기오염물질의 건강 위해성을 객관적으로 평가·제시하는 방법을 개발·표준화하고, 유해 물질 측정망과 정보관리체계 등을 지속적으로 확충한다...

5년 내 대기오염물질 배출 50% 줄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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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해 물질 측정망과 정보관리체계 등을 확충한다. 36시간 전 고농도 예보 지역은 올해 수도권을 시작으로 2024년까지 다른 권역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오존은 2024년...

대기오염물질 배출량 50% 줄인다…초미세먼지 30% 감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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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해 물질 측정망과 정보관리체계 등을 확충한다. 36시간 전 고농도 예보 지역은 올해 수도권을 시작으로 2024년까지 다른 권역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오존은 2024년...

제주도 대기환경연구소 찾은 한화진 장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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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화진 환경부장관이 13일 오후 제주도대기환경연구소를 방문, 대기환경집중측정망 및 장거리이동대기오염물질 관리 현황을 보고 받고 있다. (환경부 제공) 2022.10...

한화진 장관, 제주도 대기환경연구소 현장 점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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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진 환경부 장관이 13일 오후 제주도대기환경연구소를 방문해 대기환경집중측정망 및 장거리이동대기오염물질 관리 현황을 보고 받고 있다. 2022.10.13 [환경부 제...

제주도대기환경연구소 살펴보는 한화진 장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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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화진 환경부장관이 13일 오후 제주도대기환경연구소를 방문, 대기환경집중측정망 및 장거리이동대기오염물질 관리 현황을 보고 받고 있다. (환경부 제공) 2022.10...

제주도 대기환경연구소 현장 점검하는 한화진 장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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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진 환경부 장관이 13일 오후 제주도대기환경연구소를 방문해 대기환경집중측정망 및 장거리이동대기오염물질 관리 현황을 보고 받고 있다. 2022.10.13 [환경부 제...

한화진 환경장관, 제주도대기환경연구소 방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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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화진 환경부장관이 13일 오후 제주도대기환경연구소를 방문, 대기환경집중측정망 및 장거리이동대기오염물질 관리 현황을 보고 받고 있다. (환경부 제공) 2022.10...

한화진 장관, 제주도 대기환경연구소 현장 점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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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화진 환경부장관이 13일 오후 제주도대기환경연구소를 방문, 대기환경집중측정망 및 장거리이동대기오염물질 관리 현황을 보고 받고 있다. (환경부 제공) 2022.10...

한화진 장관, 제주도 대기환경연구소 현장 점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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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진 환경부 장관이 13일 오후 제주도대기환경연구소를 방문해 대기환경집중측정망 및 장거리이동대기오염물질 관리 현황을 보고 받고 있다. 2022.10.13 [환경부 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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