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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반기 수출 경기 하강 우려"···"거시 경영 전략 마련 시급" |
이어 “다만, 국제해사기구(IMO)의 환경규제 강화에 따라 친환경 선박 수요는 뚜렷한 증가세를 보이고 클락슨 등 주요 전망기관은 온실가스 규제 등으로 인한 교체수요 비... |
“조선강국 1위 사수”… 무보, 친환경 선박 프로젝트 금융 지원 |
20%, 황산화물 최소 90% 이상을 절감할 수 있을 전망이다. BNP 비앤피 파리바, 산탄데르, 카이샤 등 글로벌... IMO는 선박이 배출하는 황산화물 |
한국선급, ‘선박 에너지 효율 관리계획서’ 위한 웹기반 개발·검증 서비스 ... |
IMO DCS는 선박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 측정을 통해 배기가스 오염 정도를 측정하기 위한 규제로, 선박의 연간 연료유 사용량 등을 주관청에 의무 보고하는 제도를 말한... |
한국선급, 국제해사기구 '선박 에너지 효율'(SEEMP) 서비스 강화 |
'IMO DCS'는 선박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 측정을 통해 배기가스 오염 정도를 측정하기 위한 규제로, 선박의 연간 연료유 사용량 등을 주관청에 의무 보고하는 제도다.... |
한국선급, 선박 에너지 효율 관리계획서 서비스 제공 |
IMO DCS는 선박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 측정을 통해 배기가스 오염 정도를 측정하기 위한 규제로 선박의 연간 연료유 사용량 등을 주관청에 의무 보고하는 제도다. SE... |
[이슈 in] LNG벙커링은 고부가 미래산업…블루오션 선점해야 |
때 황산화물(SOx) 및 분진이 100%, 질소산화물(NOx)이 80%, 이산화탄소(CO2)가 23%까지 저감 가능한 친환경... 역사상 가장 강력한 해운규제로 평가받... |
김경배 HMM 사장 “2026년까지 전략자산에 15조원 투자” |
이어 그는 “이미 HMM이 경쟁 선사 중에서는 스크러버 설치 등으로 환경 쪽에서 경쟁력이 있다”고 강조했다.HMM은 황산화물 배출 저감을 위한 IMO 2020 환경규제... |
KG ETS, 중부·남부발전 200억 규모 '바이오중유' 사업 수주 |
대비 황산화물 100%, 미세먼지 28%, 질소산화물 39%, 온실가스 85%를 저감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국제해사기구(IMO)에서 대기오염의 주범인 |
상반기 조선 수출, 두 자릿수 역성장했지만 ‘수주 대박’ |
국제해사기구(IMO)는 2050년까지 선박에서 배출되는 온실가스를 2008년에 비해 50% 줄이겠다고 선언한 뒤 선박에 대한 환경규제를 강화하고 있다. 특히 지난 20... |
BWLPG, LPG-디젤 이중연료 선박 15척 개조 |
LPG선박은 2020년 선박연료 기준 대비 황산화물(SOx) 99%, 이산화탄소(CO2) 15%, 질소산화물(NOx) 10%, 미세먼지(PM) 90%를 적게 배출하는 ... |
BWLPG, LPG선박 15척 개조 완료 |
LPG선박은 2020년 선박연료 기준 대비 황산화물(SOx) 99%, 이산화탄소(CO2) 15%, 질소산화물(NOx) 10%, 미세먼지(PM) 90%를 적게 배출하는 ... |
일승, 노후선 교체수요 증가 '수혜 기대' |
미래에셋증권에 따르면 일승은 1988년 설립된 환경장비 전문기업으로 △연료유 청정기 △증발식 조수기 △분뇨처리장치 등을 개발해왔으며, 2004년부터 IMO의 '총 톤수... |
효율성 높은 북극항로 열리자 오염도 수면위로 |
그러면서 새로운 국제해사기구(IMO)의 규정이 선박 연료유에 허용되는 황 함유량을 줄임에 따라 일부 북극 지역에서 이산화황 수치가 감소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중유를 사... |
내일은 글로벌 스타 부산혁신기업 <3> 디에이치 컨트롤스 |
- IMO 탄소배출 규제 강화 속
- 질소·황산화물 등 정화 기능
- SCR·스크러버 밸브 내놓아
- 작년 매출 127억 달성 기록
- CO₂→수소 전환 기술 추진
일반적으로... |
발전 5사 연료운반선 온실가스 줄이기 '발등의 불' |
한국남동발전 등 국내 발전 5사가 운영 중인 연료운송선박 70%가 2023년부터 적용되는 국제해사기구(IMO) 온실가스 배출규제 기준을 충족하지 못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발전뿐만 ... |
韓 조선 새 먹거리 '친환경 선박'…2023년부터 주문 쏟아진다 |
[머니투데이 최민경 기자]
해운업계의 탈탄소 움직임이 빨라지면서 친환경 선박 발주도 대폭 증가할 전망이다. 2023년을 기점으로 선박의 탄소배출 규제가 한층 더 강화된다. 저유황... |
친환경 선박 시간표 빨라진다…"2023년 80% 환경기준 미달" |
[머니투데이 최민경 기자]
해운업계의 탈탄소 움직임이 빨라지면서 친환경 선박 발주도 대폭 증가할 전망이다. 2023년을 기점으로 탄소배출 규제뿐만 아니라 에너지 효율 기준까지 강... |
팬오션·대우조선 왜 ‘돛단배’ 띄우나 했더니…친환경에 답 있네 [서종갑의 헤비뉴스] |
조선업계에도 레트로 바람이 부는 걸까요. 대항해시대에나 있을 법한 ‘돛’을 단 선박들을 만들겠다는 소식에, 만들었다는 소식까지 잇따라 들려옵니다.
팬오션(028670)이 ... |
[앵글속 세상] 지구환경 지키는 ‘푸른 돛’ 달고… 해양한국 힘찬 뱃고동 |
경남 통영의 선박설비 전문업체 KJMS 사업장에서 지난 28일 대형 선박으로 옮겨지던 3층 건물 높이의 거대한 장비는 스크러버였다. 바닷물을 이용해 선박의 환경오염물질 배출을 최소... |
선박 환경규제 또 생기는데···국내 조선사 왜 웃을까 |
선박의 대기오염 방지 환경규제가 또다시 추가될 예정이다. 이에 따라 대기오염 방지에 유리한 LNG(액화천연가스) 추진선 건조 능력에 강점을 가진 국내 조선3사가 내년부터 반사이익을... |
IMO 기존선박도 연비 규제‥韓 조선업계 반색 |
[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 국제해사기구(IMO)가 온실가스 등 대기오염물질 배출 규제를 기존 선박으로 확대하면서 조선·해운업계의 희비가 엇갈릴 전망이다.
29일 외신 및 관련... |
IMO 기존선박 연비 규제에 조선·해운업계 희비 엇갈릴 듯 |
국제해사기구(IMO)가 온실가스 등 대기오염물질 배출 규제를 기존 선박으로 확대하면서 조선·해운업계의 희비가 엇갈릴 전망이다.
26일 트레이드윈즈 등 외신과 업계에 따르면 ... |
군산항 입항 외국 선적 저유황유 사용 여부 집중 점검 |
군산항에 입항하는 외국 선박에 대한 해양 환경 감시가 한층 강화됐다.
군산지방해양수산청(청장 홍성준)에 따르면 군산항에 들어오는 외국적 선박의 연료유 황 함유량 분석을 철저... |
군산해수청, 국제 해양환경보호와 인권보장 앞장 |
군산지방해양수산청(청장 홍성준)은 군산ㆍ장항항에 입항하는 외국적 선박의 해양환경보호 규제 이행 강화를 위해 외국적 선박의 연료유 황함유량 분석을 철저히 시행하고 있다고 3일 밝혔다... |
해양교통안전공단, 탄소제로선박(ZEV) 상용화 위한 국제 파트너십 가입 |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KOMSA)이 국제해사기구(IMO)의 온실가스 감축 전략 목표 달성을 위해 ‘Getting to Zero 2030 Coalition(이하 탄소배출 제로 연대)’... |
군산해수청, 국제 해양환경 보호 앞장선다 |
군산지방해양수산청(청장 박정인)이 국제 해양환경 보호에 앞장선다는 각오다.
군산해수청은 군산ㆍ장항항에 입항하는 외국적 선박의 해양환경보호 규제 이행 강화를 위해 입항 외국적 선... |
거제 엠티시 선박 폐수처리 기술 개발 |
거제시 수양동에 있는 엠티시인터내셔날㈜(대표이사 정다울)은 친환경 폐수 처리 시스템(MTC Bilge water Treatment System)을 개발하는 데 성공했다고 13일 밝... |
서부발전, 유연탄 수송선박 ‘황산화물 저감장치’ 설치 업무협약 |
한국서부발전이 발전연료 수송용 선박에서 배출되는 황산화물 저감에 나섰다.
서부발전은 24일 충남 태안 소재 본사에서 H-Line해운, SK해운과 국제해사기구(이하 IMO)의... |
포스코, 내년 선박 환경규제 맞는 강재 국산화 “5년내 1만2000척 수요” |
포스코가 2020년 세계 선박 환경기준에 맞는 탈황설비(SOx Scrubber) 고합금 스테인리스강 양산체제를 갖추고 본격 판매에 나섰다.
18일 포스코에 따르면 국제해사기구(I...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