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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40에 경의를"… 페라리, 원-오프 최신작 'SC40'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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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어 엔진 커버의 페라리 레터링은 음각으로 처리해 그 아래의 탄소섬유 소재가 드러나도록 했다. 이 모델만을 위해 특별히 디자인된 휠은 다이아몬드-컷팅된 표면을 브러시드...

리어엔진  C40  탄소  
카테고리 미 설정     2025-10-20


페라리 스페셜 프로젝트 원-오프 모델 'SC40'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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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어 엔진 커버의 페라리 레터링은 음각으로 처리해 그 아래의 탄소섬유 소재가 드러나도록 했다. 이 모델만을 위해 특별히 디자인된 휠은 다이아몬드-컷팅된 표면을 브러시드...

리어엔진  C40  탄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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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라리, 원-오프 최신작 'SC40'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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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어 엔진 커버의 페라리 레터링은 음각으로 처리해 그 아래의 탄소섬유 소재가 드러나도록 했다. 이 모델만을 위해 특별히 디자인된 휠은 다이아몬드-컷팅된 표면을 브러시드...

리어엔진  C40  탄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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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라리, "F40에 경의를" 원-오프 신작 SC40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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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어 엔진 커버의 페라리 레터링은 음각으로 처리해 그 아래의 탄소섬유 소재가 드러나도록 했다. 이 제품만을 위해 특별히 디자인한 휠은 다이아몬드-컷팅된 표면을 브러시드...

리어엔진  C40  탄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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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40에 경의를” 페라리, 스페셜 프로젝트 ‘페라리 SC40’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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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어 엔진 커버의 페라리 레터링은 음각으로 처리해 그 아래의 탄소섬유 소재가 드러나도록 했다. 이 모델만을 위해 특별히 디자인된 휠은 다이아몬드-컷팅된 표면을 브러시드...

리어엔진  C40  탄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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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40에 경의를 표한다" 페라리, 원-오프 모델 최신작 '페라리 SC40'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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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어 엔진 커버의 페라리 레터링은 음각으로 처리해 그 아래의 탄소섬유 소재가 드러나도록 했다. 이 모델만을 위해 특별히 디자인된 휠은 다이아몬드-컷팅된 표면을 브러시드...

리어엔진  C40  탄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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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르쉐 718 카이만 전기차 렌더링 “가장 아름다운 진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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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만 911이 여전히 리어엔진 레이아웃을 유지하는 반면, 718 카이만과 박스터는 미드십 구조를 고수할 예정이다. 포르쉐의 차세대 718 박스터와 카이맨은 본래 전기차...

카테고리 미 설정     2025-10-17


신중했지만 탁월하게...첫 전기차 운 띄우는 페라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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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드리어 엔진 베를리네타 모델에서 영감을 얻은 이 구조는 운전석을 프런트 휠 가까이 배치하여 운전자가 가장 순수한 주행 피드백을 느낄 수 있도록 하는 동시에, 페라리 ...

카테고리 미 설정     2025-10-10


페라리, '전기 슈퍼카' 시대 연다... 첫 순수 전기차 플랫폼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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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드리어 엔진 베를리네타 모델에서 영감을 얻은 이 구조는 운전석을 프런트 휠 가까이 배치하여 운전자가 가장 순수한 주행 피드백을 느낄 수 있도록 하는 동시에, 페라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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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라리, 양산형 전기차 섀시·핵심부품 공개..과연 차별적 기술력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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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드리어 엔진 베를리네타 모델에서 영감을 얻은 이 구조는 운전석을 프런트 휠 가까이 배치하여 운전자가 가장 순수한 주행 피드백을 느낄 수 있도록 하는 동시에, 페라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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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라리 전기 슈퍼 스포츠카의 남다른 섀시 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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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드리어 엔진 베를리네타 제품에서 영감을 얻은 이 구조는 운전석을 프런트 휠 가까이 배치해 역동적인 즐거움에 초점을 맞춘다. 운전자가 가장 순수한 주행 피드백을 느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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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네데토 비냐 CEO "페라리 전기차, 틀 깬 혁신 기술로 탄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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섀시와 배터리 팩 통합 구조… 리어 서브프레임 기계식 방식 첫 적용 페라리 일레트리카의 섀시 구조는 미드리어 엔진 베를리네타(베를리네타: 전통적 쿠페형 스포츠카)에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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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라리, 첫 순수 EV '일레트리카(Elettrica)' 양산형 섀시 및 핵심부품 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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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드리어 엔진 베를리네타 모델에서 영감을 얻은 이 구조는, 운전석을 프런트 휠 가까이 배치해 운전자가 가장 순수한 주행 피드백을 느낄 수 있도록 하는 동시에, 페라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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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포니 연상시키는, 영화 ‘백투터퓨처’에 등장했던 ‘드로리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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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어 엔진 커버 아래에는 자연흡기 2.8리터 V6 엔진이 탑재됐으며, 3단 자동 변속기가 조합돼 최고출력 약 130마력의 파워를 발휘한다. 후륜구동 방식이 적용됐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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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라리, 르망 24시 내구 레이스 전야제서 '필로티 296 스페치알레'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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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96 스페치알레는 페라리 미드리어 엔진 베를리네타의 스페셜 버전으로, 296 GTB를 극단적으로 진화시켜 주행의 즐거움을 한 차원 끌어올린 모델이다. 파워트레인은 1...

카테고리 미 설정     2025-06-16


페라리, 르망 24시 내구레이스 전야제서 '필로티 페라리 296 스페치알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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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96 스페치알레는 페라리 미드리어 엔진 베를리네타의 스페셜 버전으로, 296 GTB를 극단적으로 진화시켜 주행의 즐거움을 한 차원 끌어올린 모델이다. 120도 트윈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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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C 우승 헌사" 페라리, 고객 레이싱 드라이버 위한 '필로티 페라리 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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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편, 296 스페치알레는 페라리 미드리어 엔진 베를리네타의 스페셜 버전으로, 296 GTB를 극단적으로 진화시켜 주행의 즐거움을 한 차원 끌어올린 모델이다. 120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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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라리, 르망 24시 내구 레이스 전야제서 '필로티 페라리 296 스페치알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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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96 스페치알레는 페라리 미드리어 엔진 베를리네타의 스페셜 버전으로, 296 GTB를 극단적으로 진화시켜 주행의 즐거움을 한 차원 끌어올린 모델이다. 120도 트윈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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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라리 '필로티 페라리 296 스페치알레' 공개... 499P에서 영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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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96 스페치알레는 페라리 미드리어 엔진 베를리네타의 스페셜 버전으로 296 GTB를 극단적으로 진화시켜 주행의 즐거움을 한차원 끌어올린 모델이다. 120도트윈 터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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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역사상 가장 특이한 픽업트럭 5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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쉐보레 코베어 램프사이드(Corvair Rampside) 1960년대 초, 쉐보레는 폭스바겐 비틀의 인기에 대응하기 위해 공랭식 리어 엔진을 갖춘 ‘코베어(Corvai...

리어엔진  ai  
카테고리 미 설정     2025-05-28


모터스포츠 경험 단은 880마력 강력 질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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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모델은 120° V6 트윈터보 미드리어 엔진 및 전기모터로 이뤄진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아키텍처가 적용됐다. 또 짧은 휠베이스, 혁신적인 주행 제어 시스템을 바탕으로...

카테고리 미 설정     2025-05-28


“새로운 차원”⋯ 페라리 ‘296 스페치알레’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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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차량은 120° V6 트윈터보 미드리어 엔진 및 전기모터로 이뤄진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아키텍처, 짧은 휠베이스, 혁신적인 주행 제어 시스템을 바탕으로 296 GT...

카테고리 미 설정     2025-04-30


페라리, 296 GTB 스페셜 버전 '296 스페치알레'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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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96 스페치알레는 296 GTS에 탑재된 페라리 V6 유닛의 진화된 버전으로 120도 V6 트윈터보 미드리어 엔진 및 전기모터로 이뤄진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아키텍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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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라리, 296 GTB 스페셜 버전 '296 스페치알레' 공개…제로백 2.8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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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6 트윈 터보 미드리어 엔진과 전기모터로 이뤄진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탑재한 파워트레인은 총 880마력의 합산 최고출력을 발휘한다. 이는 296 GTB 대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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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라리, 296 GTB 스페셜 버전 ‘296 스페치알레’ 공개..특징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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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0° V6 트윈터보 미드리어 엔진 및 전기모터로 이뤄진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아키텍처, 짧은 휠베이스, 혁신적인 주행 제어 시스템을 바탕으로 296 GTB의 민첩성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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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라리, "진정한 스페셜 머신" 296 스페치알레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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먼저, 120도 V6 트윈터보 미드리어 엔진 및 전기모터로 이뤄진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아키텍처, 짧은 휠베이스, 혁신적인 주행 제어 시스템을 바탕으로 296 GTB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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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차드라이브]시속 200㎞ '伊 피오라노 서킷' 질주…페라리 296 GTB 시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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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96 GTB는 미드리어 엔진을 탑재한 2인승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모델이다. 공기 역학을 고려해 디자인한 차체는 페라리 '베를리네타(쿠페)'만의 역동적인 스...

HEV  PHEV  리어엔진  공기  
카테고리 미 설정     2025-04-10


'2,850㎜'..렉서스 LX가 29년째 유지한 휠베이스의 비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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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브리드 특성상 모터를 탑재하며 무거워진 하부 크로스 멤버를 보강하고, 리어 엔진 마운트를 재설계 하는 한편 스페어 타이어 위치까지 바꿨다. 그 결과 LX700h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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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승기] 비·눈길서도 돋보이는 ‘포르셰 911 카레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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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이 뒤에 있고, 뒷바퀴를 굴리는 RR(리어 엔진, 리어 드라이브) 구동 방식은 볼륨감 있는 뒤태로 이어졌다. 911 카레라 쿠페 모델을 시승했다. 실내로 들어서는 ...

카테고리 미 설정     2024-12-20


독특한 3륜차 ‘드래곤플라이’ 판매…저렴한 도심 이동 수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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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치 매드맥스 평행우주에 어울릴 것 같은 외관을 가졌으며, 독특하게 미드/리어엔진 배치와 전륜구동 방식을 채택했다. 엔진을 자동차 후방에 배치한 것은 향상된 안정성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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