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집 정보 요약
수집 사이트 수 : 2 수집된 정보 : 1060336총 태그 수 : 13160 매칭된 태그 수 : 16438051
최근 업데이트 된 사이트 수 : 2 최근 한주 정보 : 957
세부 정보 보기
의정단상·나광국> 심야의 불청객, 오토바이 소음을 잡아라 |
국가소음정보시스템에 따르면 ‘열차 통과 시 철도변 소음’이 100데시벨(dB) 정도임을 감안하면 현재 단속 기준은 현실과 상당히 동떨어져 있다. 소음... |
동해 송정동 작전헬기장 최대 관건 '소음측정' 오는 8월 실시 예정 |
국가소음정보시스템에 따르면 50~59db은 조용한 사무실, 60~69db은 조용한 승용차와 보통대화, 70~79db은 시끄러운 사무실 정도로 평가된다. 앞서 해군이 발... |
김종길 시의원 “서울교통공사 지하철 실내 소음 ‘엉뚱한 기준’ 측정” |
국가소음정보시스템에 따르면 80㏈과 90㏈은 지속 노출시 청역 장애와 난청 증상이 시작되는 소음도다. 그동안 5·7호선을 이용하는 서울시민들은 잘못된 기준... |
극한의 출퇴근?…최고 90㏈ 넘는 서울 지하철 소음, 5·7호선 가장 심각 |
국가소음정보시스템에 따르면 80㏈과 90㏈은 지속 노출 시 청역 장애와 난청 증상이 시작되는 소음도다. 김 의원은 “그동안 5·7호선을 이용하는 서울시민들... |
지하철 5·7호선으로 출근하니 귀가 ‘먹먹’…청각 손상 소음에 노출 |
국가소음정보시스템에서 80㏈과 90㏈은 지속 노출될 경우 청역 장애와 난청 증상이 시작되는 수준이다. 김 의원은 “그동안 5·7호선을 이용하는 서울시민들은 잘못된 기준... |
김종길 서울시의원, 90㏈ 넘는 지하철 실내…엉뚱한 기준으로 대책 세웠다 |
국가소음정보시스템에 따르면 80㏈과 90㏈은 지속 노출시 청역 장애와 난청 증상이 시작되는 소음도다. 그동안 5·7호선을 이용하는 서울시민들은 잘못된 기준... |
서울 지하철 운행 구간 41%, 전동차 실내 소음 80㏈ 이상 |
국가소음정보시스템에 따르면 80㏈과 90㏈은 지속 노출 시 청역 장애와 난청 증상이 시작되는 소음도입니다. 김종길 의원은 시민들이 청각 손상 수준의 환경에... |
서울시교통공사, 엉뚱한 기준으로 90㏈ 넘는 지하철 소음대책 수립 |
국가소음정보시스템에 따르면 80㏈과 90㏈은 지속 노출 때 청역 장애와 난청 증상이 시작되는 소음도다. 그동안 5·7호선을 이용하는 서울시민들은 잘못된 기... |
서울시의회 김종길 의원, "현 지하철 90㏈ 넘는 지하철 실내 소음, 적정 기준... |
<주행 시 철도차량의 소음 측정 지점> 국가소음정보시스템에 따르면 80㏈과 90㏈은 지속 노출시 청역 장애와 난청 증상이 시작되는 소음 |
서울시의회 김종길 의원 "서울 지하철 실정 맞는 적정 소음 기준 수립해 관리... |
지난 2021년 11월, 서울 지하철 전동차 실내 소음 조사 결과.(자료=서울교통공사_도시철도 소음저감 방음시설 경제성 평가용역) 국가소음정보시스템<... |
서울 지하철 41%, 실내소음 80㏈ 넘어…"지속 시 청각 손상" |
국가소음정보시스템에 따르면 80㏈과 90㏈의 소음도에 지속 노출될 경우 청역 장애와 난청 증상이 시작될 수 있다. 그동안 5·7호선을 이용하는 서울 시민들... |
서울 지하철 10대 중 4대, 소음 80㏈↑… 청각 손상 위험 |
국가소음정보시스템에 따르면 80㏈과 90㏈의 소음도에 지속 노출될 경우 청역 장애와 난청 증상이 시작될 수 있다. 이를 기준으로 하면 5~7호선을 이용하는... |
서울교통공사, 지하철 소음 측정 '엉뚱한 기준' 적용...시민 기만 |
'국가소음정보시스템'에 따르면 80㏈과 90㏈은 지속 노출 시 청역(聽域) 장애와 난청 증상이 시작되는 소음도다. 그동안 5·7호선을 이용하는 서울시민들은... |
폭염 필수품 가정용 에어컨...성능은 제각각 |
구조·전기적 안전성 및 오존 발생량은 관련 기준에 적합했고, 미세먼지 제거 필터에서 유해물질(CMIT·MIT) 성분이 검출되지 않았다. 소비자원이 에너지관리공단과 공동... |
[단독] 폭주족 놀이터 된 '북악스카이웨이', 경찰 전담인력 '전무(全無)' |
국가소음정보시스템에 따르면 100dB은 '열차 통과 시 철도 변 소음'에 해당하는 수준이다. 즉 오토바이 소음 규제 기준이 열차 통과 시보다 ... |
동해 헬기장 최대 관건 '소음' 측정 실시…"주민 반대 여전" |
국가소음정보시스템에 따르면 50~59db은 조용한 사무실, 60~69db은 조용한 승용차와 보통대화, 70~79db은 시끄러운 사무실 수준이다. 해군과 주민 등 관계자... |
"열차 소음보다 높아"…오토바이 굉음에 잠 못 드는 사람들 |
국가소음정보시스템에 따르면 100㏈이 '열차 통과 시 철도 변 소음'에 해당하는 수준으로, 이륜차 소음 규제 기준은 이보다 높은 수준이다. 일... |
청담동 한복판 새벽 4시부터 ‘쾅쾅’… 과태료 11번 맞아도 막무가내 공사 |
국가소음정보시스템에 따르면 80㏈은 철로변에서 들리는 소음에 해당하고, 이때부터 청역(귀로 들을 수 있는 범위)에 장애가 시작된다. 강남구청이 과태료 처분... |
[시도때도없는뉴스 04.23]대구, 특별·광역시 중 7년 연속 '가장 시끄러운 도... |
22일 국가소음 정보시스템에 따르면 지난해 전국 7개 특별·광역시 병원·학교·주거지역 등을 대상으로 환경 소음도를 측정한 결과, 대구가 평균 70.62 데... |
대구, 7개 대도시 중 환경소음 최고 |
국가소음 정보시스템을 보면 지난해 전국 7개 특별·광역시의 병원·학교·주거지역 등을 대상으로 환경 소음도를 측정한 결과 대구가 평균 70.62 데시벨로 가... |
[사설] '가장 시끄러운 도시' 대구, 경각심 높여야 오명 벗는다 |
(자동측정망)를 측정했더니, 대구가 평균 70.62㏈로 가장 높았다. 7년 연속 '가장 시끄러운 도시'로 낙인 찍힌... 이번 조사 결과를 놓고 '자동측정망 |
대구, 7개 대도시 중 환경소음 최고 |
국가소음 정보시스템을 보면 지난해 전국 7개 특별·광역시의 병원·학교·주거지역 등을 대상으로 환경 소음도를 측정한 결과 대구가 평균 70.62 데시벨로 가... |
'시끄러운 도시' 대구, 7개 대도시 중 환경소음 최고 |
(자동측정망·한국환경공단 기준)를 측정한 결과, 대구가 평균 70.62㏈(데시벨)로 가장 높았다. 이어... 대구시 등은 자동측정망 조사 표본이 적은 데다... |
[독자투고] 층간소음, 배려와 양보가 우선 |
후 국가 소음 정보시스템 기준을 확인하여 중재하거나 더 나은 해결 방안을 모색할 수 있게 해주며, 이웃사이센터 최종절차 마무리 이후에도 갈등이 지속될 때는 환경부에서 ... |
공식 선거운동 5일 만에 민원 30여건⋯"시끄러워도 규제 어려워" |
국가소음정보시스템에 따르면 기찻길 열차가 지나는 철도변 소음 100㏈, 자동차 경적 소음 110㏈, 전투기 이·착륙 시 발생하는 소음 |
"전투기 소음보다 심해"…유세차 등장에 `귀틀막`하는 시민들 |
국가소음정보시스템에 따르면 열차가 지나는 철도변 소음은 100㏈, 자동차 경적 소음은 110㏈, 전투기 이착륙 시 발생하는 소음은... |
분쟁 줄이는 층간소음 대처…'층간소음' 계속 땐 공동주택 관리자에 먼저 알려... |
또한 국가소음정보시스템의 '층간소음 이웃사이센터'를 통해 전문적인 상담도 가능하다. 상담이 접수되면 센터는 상대 세대와 먼저 상담을 하게 된다. 상대 세대... |
“집 안에서도 들려요”…선거운동 소음에 ‘귀틀막’ |
국가소음정보시스템에 따르면 열차가 지나는 철도변 소음은 100㏈, 자동차 경적 소음은 110㏈, 전투기 이·착륙 시 발생하는 소음... |
집회시위도 입 막고 조용히? 경찰, 소음기준 강화·드론 채증 도입 |
국가소음정보시스템 기준을 보면, 50데시벨은 조용한 사무실, 60데시벨은 조용한 승용차나 보통 대화, 70데시벨은 전화벨이나 시끄러운 사무실 정도의 소음이... |
충북보건환경연구원, 2023년 지역별 소음 실태 조사 결과 발표 |
세부측정결과는 국가소음정보시스템및 충청북도보건환경연구원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연구원 신현식 환경연구부장은 "올해도 13개 지역 65개 지점에 대한 환경...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