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과학기술대학교 환경기술연구소 한국연구재단 중점연구소
이미 회원이신가요? 로그인  |   회원가입

수집 정보 요약

수집 사이트 수 : 2    수집된 정보 : 1060336
총 태그 수 : 13160    매칭된 태그 수 : 16438051
최근 업데이트 된 사이트 수 : 2    최근 한주 정보 : 957
세부 정보 보기

최근 1주 주요 태그

(926) 자원회수시설(31) 
세부 정보 닫기
의정단상·나광국> 심야의 불청객, 오토바이 소음을 잡아라
국가소음정보시스템에 따르면 ‘열차 통과 시 철도변 소음’이 100데시벨(dB) 정도임을 감안하면 현재 단속 기준은 현실과 상당히 동떨어져 있다. 소음...

동해 송정동 작전헬기장 최대 관건 '소음측정' 오는 8월 실시 예정
국가소음정보시스템에 따르면 50~59db은 조용한 사무실, 60~69db은 조용한 승용차와 보통대화, 70~79db은 시끄러운 사무실 정도로 평가된다. 앞서 해군이 발...

김종길 시의원 “서울교통공사 지하철 실내 소음 ‘엉뚱한 기준’ 측정”
국가소음정보시스템에 따르면 80㏈과 90㏈은 지속 노출시 청역 장애와 난청 증상이 시작되는 소음도다. 그동안 5·7호선을 이용하는 서울시민들은 잘못된 기준...

극한의 출퇴근?…최고 90㏈ 넘는 서울 지하철 소음, 5·7호선 가장 심각
국가소음정보시스템에 따르면 80㏈과 90㏈은 지속 노출 시 청역 장애와 난청 증상이 시작되는 소음도다. 김 의원은 “그동안 5·7호선을 이용하는 서울시민들...

지하철 5·7호선으로 출근하니 귀가 ‘먹먹’…청각 손상 소음에 노출
국가소음정보시스템에서 80㏈과 90㏈은 지속 노출될 경우 청역 장애와 난청 증상이 시작되는 수준이다. 김 의원은 “그동안 5·7호선을 이용하는 서울시민들은 잘못된 기준...

김종길 서울시의원, 90㏈ 넘는 지하철 실내…엉뚱한 기준으로 대책 세웠다
국가소음정보시스템에 따르면 80㏈과 90㏈은 지속 노출시 청역 장애와 난청 증상이 시작되는 소음도다. 그동안 5·7호선을 이용하는 서울시민들은 잘못된 기준...

서울 지하철 운행 구간 41%, 전동차 실내 소음 80㏈ 이상
국가소음정보시스템에 따르면 80㏈과 90㏈은 지속 노출 시 청역 장애와 난청 증상이 시작되는 소음도입니다. 김종길 의원은 시민들이 청각 손상 수준의 환경에...

서울시교통공사, 엉뚱한 기준으로 90㏈ 넘는 지하철 소음대책 수립
국가소음정보시스템에 따르면 80㏈과 90㏈은 지속 노출 때 청역 장애와 난청 증상이 시작되는 소음도다. 그동안 5·7호선을 이용하는 서울시민들은 잘못된 기...

서울시의회 김종길 의원, "현 지하철 90㏈ 넘는 지하철 실내 소음, 적정 기준...
<주행 시 철도차량의 소음 측정 지점> 국가소음정보시스템에 따르면 80㏈과 90㏈은 지속 노출시 청역 장애와 난청 증상이 시작되는 소음
서울시의회 김종길 의원 "서울 지하철 실정 맞는 적정 소음 기준 수립해 관리...
지난 2021년 11월, 서울 지하철 전동차 실내 소음 조사 결과.(자료=서울교통공사_도시철도 소음저감 방음시설 경제성 평가용역) 국가소음정보시스템<...

서울 지하철 41%, 실내소음 80㏈ 넘어…"지속 시 청각 손상"
국가소음정보시스템에 따르면 80㏈과 90㏈의 소음도에 지속 노출될 경우 청역 장애와 난청 증상이 시작될 수 있다. 그동안 5·7호선을 이용하는 서울 시민들...

서울 지하철 10대 중 4대, 소음 80㏈↑… 청각 손상 위험
국가소음정보시스템에 따르면 80㏈과 90㏈의 소음도에 지속 노출될 경우 청역 장애와 난청 증상이 시작될 수 있다. 이를 기준으로 하면 5~7호선을 이용하는...

서울교통공사, 지하철 소음 측정 '엉뚱한 기준' 적용...시민 기만
'국가소음정보시스템'에 따르면 80㏈과 90㏈은 지속 노출 시 청역(聽域) 장애와 난청 증상이 시작되는 소음도다. 그동안 5·7호선을 이용하는 서울시민들은...

폭염 필수품 가정용 에어컨...성능은 제각각
구조·전기적 안전성 및 오존 발생량은 관련 기준에 적합했고, 미세먼지 제거 필터에서 유해물질(CMIT·MIT) 성분이 검출되지 않았다. 소비자원이 에너지관리공단과 공동...

[단독] 폭주족 놀이터 된 '북악스카이웨이', 경찰 전담인력 '전무(全無)'
국가소음정보시스템에 따르면 100dB은 '열차 통과 시 철도 변 소음'에 해당하는 수준이다. 즉 오토바이 소음 규제 기준이 열차 통과 시보다 ...

동해 헬기장 최대 관건 '소음' 측정 실시…"주민 반대 여전"
국가소음정보시스템에 따르면 50~59db은 조용한 사무실, 60~69db은 조용한 승용차와 보통대화, 70~79db은 시끄러운 사무실 수준이다. 해군과 주민 등 관계자...

"열차 소음보다 높아"…오토바이 굉음에 잠 못 드는 사람들
국가소음정보시스템에 따르면 100㏈이 '열차 통과 시 철도 변 소음'에 해당하는 수준으로, 이륜차 소음 규제 기준은 이보다 높은 수준이다. 일...

청담동 한복판 새벽 4시부터 ‘쾅쾅’… 과태료 11번 맞아도 막무가내 공사
국가소음정보시스템에 따르면 80㏈은 철로변에서 들리는 소음에 해당하고, 이때부터 청역(귀로 들을 수 있는 범위)에 장애가 시작된다. 강남구청이 과태료 처분...

[시도때도없는뉴스 04.23]대구, 특별·광역시 중 7년 연속 '가장 시끄러운 도...
22일 국가소음 정보시스템에 따르면 지난해 전국 7개 특별·광역시 병원·학교·주거지역 등을 대상으로 환경 소음도를 측정한 결과, 대구가 평균 70.62 데...

대구, 7개 대도시 중 환경소음 최고
국가소음 정보시스템을 보면 지난해 전국 7개 특별·광역시의 병원·학교·주거지역 등을 대상으로 환경 소음도를 측정한 결과 대구가 평균 70.62 데시벨로 가...

[사설] '가장 시끄러운 도시' 대구, 경각심 높여야 오명 벗는다
(자동측정망)를 측정했더니, 대구가 평균 70.62㏈로 가장 높았다. 7년 연속 '가장 시끄러운 도시'로 낙인 찍힌... 이번 조사 결과를 놓고 '자동측정망
대구, 7개 대도시 중 환경소음 최고
국가소음 정보시스템을 보면 지난해 전국 7개 특별·광역시의 병원·학교·주거지역 등을 대상으로 환경 소음도를 측정한 결과 대구가 평균 70.62 데시벨로 가...

'시끄러운 도시' 대구, 7개 대도시 중 환경소음 최고
(자동측정망·한국환경공단 기준)를 측정한 결과, 대구가 평균 70.62㏈(데시벨)로 가장 높았다. 이어... 대구시 등은 자동측정망 조사 표본이 적은 데다...

[독자투고] 층간소음, 배려와 양보가 우선
국가 소음 정보시스템 기준을 확인하여 중재하거나 더 나은 해결 방안을 모색할 수 있게 해주며, 이웃사이센터 최종절차 마무리 이후에도 갈등이 지속될 때는 환경부에서 ...

공식 선거운동 5일 만에 민원 30여건⋯"시끄러워도 규제 어려워"
국가소음정보시스템에 따르면 기찻길 열차가 지나는 철도변 소음 100㏈, 자동차 경적 소음 110㏈, 전투기 이·착륙 시 발생하는 소음
"전투기 소음보다 심해"…유세차 등장에 `귀틀막`하는 시민들
국가소음정보시스템에 따르면 열차가 지나는 철도변 소음은 100㏈, 자동차 경적 소음은 110㏈, 전투기 이착륙 시 발생하는 소음은...

분쟁 줄이는 층간소음 대처…'층간소음' 계속 땐 공동주택 관리자에 먼저 알려...
또한 국가소음정보시스템의 '층간소음 이웃사이센터'를 통해 전문적인 상담도 가능하다. 상담이 접수되면 센터는 상대 세대와 먼저 상담을 하게 된다. 상대 세대...

“집 안에서도 들려요”…선거운동 소음에 ‘귀틀막’
국가소음정보시스템에 따르면 열차가 지나는 철도변 소음은 100㏈, 자동차 경적 소음은 110㏈, 전투기 이·착륙 시 발생하는 소음...

집회시위도 입 막고 조용히? 경찰, 소음기준 강화·드론 채증 도입
국가소음정보시스템 기준을 보면, 50데시벨은 조용한 사무실, 60데시벨은 조용한 승용차나 보통 대화, 70데시벨은 전화벨이나 시끄러운 사무실 정도의 소음이...

충북보건환경연구원, 2023년 지역별 소음 실태 조사 결과 발표
세부측정결과는 국가소음정보시스템및 충청북도보건환경연구원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연구원 신현식 환경연구부장은 "올해도 13개 지역 65개 지점에 대한 환경...

Our Contact

서울과학기술대학교 환경기술연구소 서울 노원구 공릉로 232 (공릉동, 서울과학기술대학교) 테크노큐브동 910호, 911호 환경기술연구소
사이트 개발 : 트리플앤 주식회사
사이트 장애 문의 : 070-8692-0392 | help@treeple.net

본 홈페이지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 연락처 정보 등 자동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Copyright © 2021 서울과학기술대학교 환경기술연구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