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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두산인프라코어 ‘탄소제로’ 수소엔진 개발 착수 |
강화된 배기가스 규제인 유로7(Euro7)과 탄소중립을 위한 이산화탄소 규제의 시행을 앞두고 상용차 브랜드들의 친환경 엔진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으며, 영국, 독일... |
현대두산인프라코어, 수소엔진 개발 착수 |
강화된 배기가스 규제인 유로7(Euro7)과 탄소중립을 위한 이산화탄소 규제의 시행을 앞두고 상용차 브랜드들의 친환경 엔진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으며, 영국, 독일... |
현대두산인프라코어, 수소엔진 개발 착수…2025년 상용화 목표 |
강화된 배기가스 규제인 유로7(Euro7)과 탄소중립을 위한 이산화탄소 규제의 시행을 앞두고 상용차 브랜드들의 친환경 엔진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이에 영국·독... |
현대두산인프라코어, '탄소제로' 수소엔진 개발 본격화 |
강화된 배기가스 규제인 유로7(Euro7)과 탄소중립을 위한 이산화탄소 규제의 시행을 앞두고 상용차 브랜드들의 친환경 엔진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으며, 영국, 독일... |
‘버스·건설기계도 수소’ 현대두산인프라코어, ‘탄소제로’ 수소엔진 만든... |
그간 매연이 심했던 버스, 건설기계들의 ‘탄소제로’를 추진한다.현대두산인프라코어는 최근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산업기술평가관리원의 국책과제인 ‘건설기계/상용차용 수소엔진 ... |
현대두산인프라코어 '탄소제로' 수소엔진 개발 착수 |
강화된 배기가스 규제인 '유로7(Euro7)'과 탄소중립을 위한 이산화탄소 규제 시행을 앞두고 상용차 브랜드들의 친환경 엔진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으며, 영국, 독... |
현대두산인프라코어, ‘탄소제로’ 수소엔진 개발 착수 |
강화된 배기가스 규제인 유로7과 탄소중립을 위한 이산화탄소 규제의 시행을 앞두고 상용차 브랜드들의 친환경 엔진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마켓스... |
CJ대한통운 등 100% 무공해차 전환 |
CJ대한통운 등 물류·유통업체 59개사가 '한국형 무공해차 전환 100(K-EV100)'에 참여한다. K-EV100이란 민간기업이 2030년까지 보유 또는 임차하는 차량을 전기차·... |
물류·유통·운수업계 ‘무공해車 전환’ 선언 |
한정애 환경부 장관이 지난 4월 14일 서울 플라자호텔에서 열린 '2030 무공해차 전환100 제2차 선언식'에서 참석자들과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뉴시스 국내 물류·유통업체 4곳... |
CJ대한통운 택배 차량, 2030년까지 100% 전기·수소차 전환 |
한정애 환경부 장관이 26일 오후 2021 P4G 서울 녹색미래정상회의 녹색미래주간 행사로 개최된 물류·운수업계와 함께하는 ‘2030 무공해차 전환 100’ 제3차 선언식에 참석하... |
2023년부터 중·대형 상용차도 온실가스 감축 기준 적용 |
오는 2023년부터 대형 트럭과 버스 등 중·대형 상용차도 온실가스 감축 기준이 적용됩니다.
환경부는 이런 내용을 담은 환경부 고시를 내일 공포한다고 밝혔습니다.
새 지침에 따... |
대형트럭·버스도 온실가스 배출량 줄여야 |
온실가스 배출량이 많았지만 규제 대상에서 제외됐던 대형트럭이나 버스 등 중·대형 상용차도 2023년부터 온실가스 감축 기준을 적용 받는다.
환경부는 2023~2025년 중·대... |
대형트럭·버스도 온실가스 관리제도 적용 |
앞으로는 대형트럭·버스 등 중·대형 상용차도 자동차 평균 온실가스 기준을 적용 받게 된다. 지금까지는 승용·승합차 및 소형화물차를 대상으로 했으나, 온실가스 배출량이 많은 중·대형... |
2025년 생산 대형트럭·버스, 온실가스 7.5% 줄여야 |
[머니투데이 세종=박경담 기자]
2025년 대형트럭, 버스를 생산한 자동차 회사는 온실가스 배출량을 2021~2022년과 비교해 7.5% 줄여야 한다.
환경부는 28일 2023... |
3.5t 이상 중대형 트럭·버스, 2023년부터 온실가스 감축 |
온실가스 배출량이 많은 대형 트럭과 버스 등 중·대형 상용차도 2023년부터 온실가스 감축 기준이 적용된다.
환경부는 2023∼2025년 중·대형 상용차에 적용될 평균 온실... |
대형트럭·버스도 온실가스 관리제도 적용 |
앞으로는 대형트럭·버스 등 중·대형 상용차도 자동차 평균 온실가스 기준을 적용 받게 된다. 지금까지는 승용·승합차 및 소형화물차를 대상으로 했으나, 온실가스 배출량이 많은 중·대형... |
현대차, 전북 완주군에 첫 상용차 수소충전소 개소 |
현대자동차(005380)는 3일 전라북도 완주군 소재 현대차 전주공장에서 상용차(버스·트럭) 수소 충전소 가동에 들어갔다고 이날 발표했다.
국내에서 상용차용 수소충전소가 문을... |
현대차-환경부, 수소 화물차 보급 시범사업 협약 체결 |
CJ대한통운, 현대글로비스, 쿠팡은 경유 화물차 수소차로 전환 추진
현대자동차가 정부와 협력해 수소 전기 화물차 보급에 나선다.
현대차는 20일 충북 옥천군 CJ대한통... |
타타대우상용차, 인천 서구에 친환경 청소차 3대 인도 |
타타대우상용차는 지난 26일 인천 서구청에서 ‘친환경 LNG 청소차 인도식’을 열고 청소차 3대를 인도했다고 27일 밝혔다.
타타대우상용차는 지난 7월 서구를 비롯한 6개 ... |
디아이씨 “1톤 전기화물차 ‘칼마토’, 정부 지원 대상 선정” |
자동차 부품 제조업체인 디아이씨(092200)는 종속회사인 제인모터스가 개발·판매 예정인 전기 화물차 가 환경부의 전기차 보조금 지원대상으로 선정됐다고 21일 공시했다.
제인... |
[어떻게 생각하십니까]37년만에 고삐풀린 LPG차에 미소짓는 정의선 |
[디지털타임스 김양혁 기자] 무려 37년 만이다. 이제 누구나 LPG(액화천연가스)차를 살 수 있는 길이 열렸다. 최근 국회가 잠들어있던 법안을 통과시키면서다. 때마침 현대자동차가... |
[사설]벤츠도 디젤게이트 조짐… 정부 적극 대응 나서라 |
디젤차 배기가스 조작 파문이 벤츠로 번질 조짐이다. 최근 독일 등 유럽 언론에 따르면 독일 검찰은 다임러그룹이 2008년부터 2016년까지 전 세계에서 판매한 메르세데스벤츠 승용차... |
내년 신차도 '인증 빨리' 업계 분주 |
새로운 배출가스 규정에 따라 올 9월 1일 이후 한국에 출시되는 총 중량 3.5톤 미만 소형 디젤차량은 새로운 제도를 따라야 한다.
16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바뀐 배출가스 규... |
환경부 "실제주행 테스트, 내년 상용차 →2017년 전차종", 배출가스 조작 꼼짝마 |
환경부는 '배출가스 실제주행 테스트'를 내년부터 트럭 등 상용차, 2017년엔 전 차종으로 확대해 실시키로 했다고 22일 밝혔다.
배출가스 실제주행 테스트를 통해 미국 환경청... |
화물차주들 “유로6 적용 2년 유예하고 보조금 달라” |
내년 1월부터 생산되는 총중량 3.5t 이상 경유 상용차에 유럽의 강화된 경유차 배기가스 규제 기준인 ‘유로6’가 적용되는 가운데 현재 운행 중인 화물차의 55%가 출고한 지 10... |
[이덕환의 과학세상](491) 유로-6 배출기준 |
자동차 배기가스 규제가 강화되고 있다. 이미 동아시아에서 가장 강력한 규제를 시행하고 있지만, 우리 환경부는 결코 만족할 수 없는 모양이다. 승용차의 경우 이미 지난 9월부터 세계... |
[사설] 디젤차 늘어나는 만큼 환경기준 더 강화해야 |
최근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 경유(디젤)차가 늘어나 대기환경 악화 요인이 될 우려가 커지고 있다. 지난해 내수시장에서는 사상 처음으로 경유차 판매량이 휘발유차를 추월했다. 특히 올해... |
대우 버스·트럭 8562대 리콜조치 |
자일대우버스, 타타대우상용차 등 대형경유 버스와 트럭 8562대가 선택적촉매장치(SCR) 기능 결함으로 환경부로부터 리콜조치를 받았다.
환경부는 자일대우버스, 선롱버스코리아, 타타... |
자일대우·선롱버스·타타대우 트럭 등 8562대 리콜 |
아주경제 이규하 기자 =자일대우버스·타타대우상용차 등 대형경유 버스·트럭 총 8562대가 리콜 조치된다.환경부는 2010년 10월 이후 제작한 자일대우버스·선롱버스코리아·타타대우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