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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영선, 尹정부 저격 “‘일확천금’ 당선된 정권의 실체…브레이크 없는 폭주... |
끝으로 그는 "경제는 혹한이 몰려오는데 윤석열 정부 경제팀은 비상 대책을 마련한다고 말만 하고, 실제로 제대로 된 대책은 내놓지 못한 채 낡은 경제 대책을 되... |
‘고물가 쇼크’ 정점 아니다…뛴 공공料 반영 땐 7% 위협 [브레이크 없는 물... |
전기·가스·수도요금 물가상승률은 6월에도 이미 9.3%를 기록했다. 현대경제연구원은 ‘스티커 쇼크와 과잉 대응’이라는 보고서에서 “기저효과를 고려할 때 물가상승률 정점... |
아주대학교 기계공학과 김재욱 학생, 대통령과학장학생 선발 |
2022년에는 대기환경분야에 대한 관심으로 바탕으로 자동차 타이어와 브레이크 사이에서 발생하는 '자동차 비배기계 미세먼지 포집'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김재욱 학생은 ... |
온실가스 규제에 브레이크... 미국 보수 대법원, '광란의 역주행' |
보수 성향으로 확연히 기운 미국 연방대법원이 연방정부의 온실가스 배출 규제 권한에 제동을 걸었다. 여성의 임신중지(낙태) 권리를 박탈하고, 공공장소에서 총기 휴대를 허... |
블랙홀 영상, 브레이크등, 그리고 5G 통신 [고재현의 물리학의 창] |
파장이 길면 공기 중 미세한 먼지 입자들에 의한 산란이 상대적으로 적어 더 먼 거리까지 퍼질 수 있다. 게다가 긴 파장의 빛은 큰 장애물을 만나면 장애물을 피해 돌아가... |
[몬헌:선브레이크 #1] 선브레이크 3성까지 사냥해 보니 … 7시간 클리어 상위... |
꼭 분진가루가 터지면서 딜타임을 날려 버리게 만든다. 상위 장비로 상대하면 굉장히 까다로운 설계다. 과거... 돌진 이후 공중으로 띄운 다음 분진을 터트리... |
[표지로 읽는 과학]기후의 미래를 위해 지금은 행동할 시간 |
온실가스 농도는 물론 해수 온도, 해수면 상승, 해양 산성도 등 기후변화를 나타내는 주요 4개 지표가 지난해 새 기록을 썼다. 인류는 과연 브레이크 없이 종말로 치닫을... |
[경상시론]먼지, 우리가 매일 마시는 죽음에 이르는 물질 |
지구 표면을 덮고 있는 대기권은 단순한 기체혼합 만으로 생각해선 안된다. 그것은 기체, 고체 그리고 액체 요소로 된 복잡한 시스템으로 이루어져 있다.
대기권에는 질량으로 1~5... |
올해 최고의 국민 제안은 ‘타이어 분진 해결방안’, ‘종량제봉투에 뾰족한 물건주의 스티커’ |
올해의 우수 ‘국민 제안’으로 ‘타이어 분진 해결방안’과 ‘종량제봉투에 뾰족한 물건주의 스티커 부착’ 등이 선정됐다.
행정안전부는 9일 세종컨벤션센터에서 올해 우수제안 경진대회를... |
“터널 작업 아버지의 먼지 묻은 옷 보다가 아이디어” |
박지혜·이수현씨 타이어 분진 해결 방안 ‘국민 우수제안’ 채택
“터널 내 작업을 다녀오신 아버지 옷에 먼지가 잔뜩 묻은 것을 보고 마음이 안 좋아서 어떻게 하면 터널 분진을 ... |
기후위기 원인과 해법 놓고… 신간 ‘백가쟁명’ |
최근 출판계에서는 기후 위기 원인과 해법을 다룬 다양한 책들이 쏟아지고 있다. 주목할 만한 점은 환경 관련 책이라고 해서 다 같은 논지를 펼치지는 않는다는 것. 같은 목표를 두고도... |
서천, 도로 노면청소차 본격 운영 |
서천군이 도로변 비산먼지 저감을 위해 진공 노면청소차를 본격 운영한다. 도로 재비산먼지는 자동차 배기가스, 타이어 마모, 브레이크 패드 마모 등으로 생긴 먼지가 차량 이동에 의해 ... |
지하철 스크린도어처럼…미세먼지 잡는 버스정류장 |
<앵커>
코로나 이후 미세먼지가 줄어들면서 전체 대기질이 나아졌는데, 좀 더 들여다보면 버스정류장 같은 곳은 사정이 다릅니다. 도로에서 나오는 먼지에 그대로 노출되는 만큼... |
서울 지하철 전동차 운행 부품서 발생하는 미세먼지 연간 42톤 발생 |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서울교통공사(사장 김상범)는 지하철 전동차 브레이크 부품과 판타그라프 부품으로 인해 발생하는 미세먼지 발생량을 측정해본 결과 1일 약 43㎏, 연간 약 ... |
車 미세먼지 주범은 배기가스? 브레이크 마모때 더 많이 발생 |
국내외 배출비중 연구 살펴보니
자동차 운행 중 배출되는 미세먼지의 주범은 배기가스라는 지적이 꾸준히 제기됐다. 정부 역시 자동차 배기가스의 등급을 나누고 미세먼지가 심... |
브레이크 밟을 때 미세먼지, 배기가스보다 2배 많다 |
[앵커]
자동차 브레이크를 밟을 때 발생하는 미세먼지가 배기구에서 나오는 미세먼지보다 2배 이상 많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차량 제동 때 나오는 미세먼... |
[자막뉴스] 브레이크 밟을 때 미세먼지, 배기가스보다 2배 많다 |
자동차 배기가스는 대기오염의 주범으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국내 연구진이 달리는 차에서 브레이크 제동 때 발생한 미세먼지를 측정해봤습니다.
자동차 배기가스보다 오히려 미세먼지 배... |
차량 브레이크 마모 미세먼지, 배기구 배출 미세먼지보다 2배 많아 |
자동차 주행 중 브레이크 마모로 발생하는 미세먼지가 차량 배기구로 배출되는 미세먼지보다 2배 이상 많은 것으로 드러났다.
한국기계연구원은 이석환 환경시스템연구본부 그린동력연구실 박... |
브레이크에서도 미세먼지…배기가스의 두 배 |
[앵커]
자동차 브레이크에서도 다량의 미세먼지가 나온다는 사실이 처음 확인됐습니다.
브레이크 패드가 마모될 때 자동차 배기가스에 포함된 것보다 훨씬 많은 미세먼지가 발생하는... |
車 브레이크에서 미세먼지 더 나온다 |
기계연 "배기구 배출량의 2배"
자동차 주행 중 브레이크 마모로 발생하는 미세먼지가 자동차 배기구로 배출되는 미세먼지보다 2배 이상 많은 것으로 측정됐다. 이는 하이브... |
'끼이익' 브레이크 밟을 때…배출가스 먼지 '2배' |
◀ 앵커 ▶
자동차 배출가스는 미세먼지의 주요 요인 가운데 하나입니다.
그런데 이 배출가스보다 자동차 제동장치에서 미세먼지가 더 많이 나올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습니다. ... |
차 미세먼지, 배기구보다 브레이크서 2배 더 배출 |
ㆍ브레이크·타이어 마찰 때 발생
ㆍ“감축 위한 현실적 대책 필요”
자동차 브레이크 마찰로 미세먼지가 배기구보다 2배 이상 많이 나온다는 국내 연구진의 측정 결과가 처음 나왔다.... |
"車 배출가스만 신경 썼었는데…브레이크 미세먼지 2배 더 많아" |
자동차 브레이크가 닳으면서 나오는 미세먼지가 배기구를 통해 나오는 것보다 2배 이상 더 많다는 연구 결과가 처음 나왔다. 연구팀은 자동차 배출가스 뿐 아니라 브레이크에서 나오는 미... |
브레이크에서도 미세먼지…배기가스의 두 배 |
[앵커]
차량에서 발생하는 미세먼지는 주로 배기가스에서 배출된다고 생각되는데요,
실험을 해봤더니 자동차 배기구에서 나오는 것보다 브레이크 패드가 마모될 때 훨씬 더 많은 미세먼... |
“자동차 브레이크 마모로 미세먼지 발생 많아”…배기부보다 2배 배출 |
자동차 브레이크가 마모되면서 발생하는 미세먼지가 자동차 배기구에서 나오는 것에 비해 배 이상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친환경 자동차인 하이브리드나 전기자동차에서 상당량의 미세먼... |
車 브레이크 마모 미세먼지 배기구 배출 2배 |
브레이크 패드 마모로 발생하는 미세먼지 측정 시뮬레이터. [한국기계연구원 제공] 자동차를 운전할 때 브레이크 마모로 발생하는 미세먼지가 배기구로 나오는 미세먼지보다 2배 많은 것으... |
기계연, 브레이크 마모 발생 미세먼지 측정 시스템 개발 |
자동차 브레이크 마모로 생기는 미세먼지를 측정하는 기술이 국내 개발됐다.
한국기계연구원(원장 박천홍)은 이석환 그린동력연구실 박사팀이 자동차 주행 중 브레이크 마모 발생 미세먼지... |
“차 브레이크 마모 미세먼지, 배기가스보다 2배 많다” |
[머니투데이 류준영 기자] [기계연, 국내 첫 브레이크 마모 발생 미세먼지 측정 시스템 개발]
브레이크 마모 발생 미세먼지와 배기구 배출 미세먼지 측정결과 비교/자료=기계연자동... |
브레이크에서도 미세먼지…배기가스의 두 배 |
[앵커]
자동차 브레이크에서도 다량의 미세먼지가 나온다는 사실이 처음 확인됐습니다.
브레이크 패드가 마모될 때 자동차 배기가스에 포함된 것보다 훨씬 많은 미세먼지가 발생하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