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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월 특집 기업탐방] 한국선급 |
LSC)에 '메탄올 벙커링 시뮬레이션을 위한 시스템'을 구축했다. KR LSC는 지난 2020년 9월 LNG 추진선박과... 메탄올 벙커링 시뮬레이션 시스... |
[주간해외ESG] MS, 사상최대규모 330만톤 탄소제거크레딧 오프테이크 계약 |
부문의 메탄 배출량을 줄이기 위해 2025년까지 과학 기반 목표를 설정하겠다는 새로운 약속을 발표했다.... ◆ 미 EPA, 석유 및 천연가스 기업에 메탄... |
Marriott International verifies emissions reduction targets with SBTi |
To reach its net-zero target, Marriott is focused on energy reduction, sourcing more energy f... |
탈탄소 핵심 ‘스코프3’…韓 감축 지지부진 이유는 [지속가능한 금융③] |
2023 RE100 연간 보고서 캡쳐 실제로 국제에너지기구(IEA)가 5년마다 펴낸 ‘전력생산 비용전망(2020·Projected Costs of Generating ... |
'탈탄소' 발걸음 뗀 국내 금융사, RE100부터 SBTi까지 [지속가능한 금융 ②] |
RE100에 참여한 금융사들은 SBTi(과학기반목표이니셔티브)가 제시한 GHG(온실가스) 프로토콜 기준에 따라 스코프1(기업 직접 배출량)과 스코프2(에너지원 생산 시... |
탈탄소 사회적 규제로 '성큼'…해외는 이미 완성 단계 [지속가능한 금융 ①] |
이후 2020년 교토의정서가 만료된 뒤 2021년 ‘파리협약’이 새롭게 채택돼 195개국은 온실가스 배출량을 감축하기 위한 작업에 들어갔다. 이 과정에서 기존 전통적인... |
금융위 밸류업 가이드에 쏙 빠진 E·S…서스틴베스트 "매우 유감" |
특히 환경 이슈 측면의 '스코프 3 GHG 배출량 항목'에 대해서 "정보 유용성 측면에서 필요하다"면서도 "선택으로 할지 의무로 할지 정하지... |
서스틴베스트, ESG공시 실무 세미나 개최…스코프3 공시와 재무 중대성 평가 ... |
이왕겸 이사는 "GHG프로토콜은 1차 자료(primary data)와 2차 자료(secondary data)로 데이터를 구분하고 PCAF는 1부터 5까지 정보... |
[이슈] HD한국조선해양, '탄소중립' 실천 본격화 ..."로드맵 이행에 속도 낸다... |
HD현대 그룹 조선사들과 한화오션, 삼성중공업, 미국선급협회(ABS)와 한국선급(KR) 기관 등이 모여 스코프3에 대한 온실가스 배출, 공유, 분석 등의 글로벌 가이드... |
중국, 신재생 에너지 2050년까지 88%로 비중 확대 |
중국은 세계 온실가스(GHG) 배출량의 33%를, 미국은 15%를 차지하고 있다. 두 국가가 전 세계 배출량의 거의 절반을 차지하고 있다. 몇년 전만 해도 중국의 온실... |
KSSB, ESG 공시 초안 공개…기후 외 사안은 선택 공시 |
기업이 임의로 보고 범위를 변경할 경우 정보 공시 회피로 여겨지거나 그린워싱 논란을 불러일으킬 수 있어 글로벌 투자자들은 연결 실체의 정보를 요구하고 있다. 비용 효율... |
“측정·보고·검증 시스템으로 환경규제 대응해야” |
시간적·지리적·기술적 범위를 고려해 현장 데이터, 1·2차 데이터를 취합하고, 전과정 목록 분석을 통해 투입물과 산출물을 종합해 정량화하는 단계를 거친다. 이러한 과정... |
초읽기 들어간 탄소세 도입…해운산업 경쟁력 가른다 |
최근 IMO의 2020 황산화물 규제, 선박평형수 규제 발효 등으로 판단할 경우 중기 결합 조치 발효 시기가 늦어지지는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 세계기상기구(WMO)... |
Tesla Allowed to Sell Carbon Credits in Korea Beginning this Year |
Companies selling cars in Korea are required to ensure that average GHG emissions of their...... |
【반도체산업 넷제로 분석(3편)】국내 재생전력 '그리드 패리티' 달성해야 반... |
실제, 국제에너지기구(IEA)는 탄소배출이 높은 철강, 시멘트, 화학 등의 산업 온실가스 배출 성과를 모니터링하고 있는데, 이 중 가장 뛰어난 성과를 보인 것이 조명업... |
KSSB 지속가능성 공시기준 초안 Q&A |
온실가스 배출량 측정방법 및 공시 세분화에 대해서는 GHG프로토콜을 적용하되 관할당국이 요구하는 측정방식을 사용하도록 허용하는 게 ISSB안인데, KSSB는 동일하지만... |
국제 탄소규제 동향과 대응 방향: 온실가스 배출량을 중심으로 |
기후변화 분야에서 가장 권위 있는 과학협의체인 기후변화에 관한 정부 간 협의체(IPCC)에서 어떤 물질이 온실가스인지, 어떻게 온실가스 배출량... |
KSSB, 지속가능성 공시기준 초안 발표…공시 의무화 대상, 시점은 미정 |
KSSB는 온실가스 측정의 어려움을 고려하여 국제기준(GHG 프로토콜)뿐만 아니라 국내에서 요구하는 다른 측정 방법(탄소중립기본법상 기준)의 사용도 허용한다고 설명했다... |
[창간35주년 특집/전문가 기고] 무탄소 연료(암모니아) 시대의 선택과 준비 현... |
LNG연료는 황산화물, 질소산화물은 거의 발생시키지 않고, 이산화탄소 배출량도 약 15~30% 저감되어 좋은 대안이었지만, 2050년 Net-Zeo 목표를 달성하기에는... |
국내 ESG 공시기준 초안 공개됐다 [이달의 ESG 이슈] |
산출은 GHG(Greenhouse Gas) 프로토콜이 국제 표준이다. 국내 기업들은 스코프3에 대해 측정 범위가 방대하고 산출하는 과정이 복잡하다는 불만을 제기해왔다.... |
ESG 공시 초안 공개...'빠진 스코프3'는 관계부처 협의로 |
온실가스 측정의 어려움 등을 감안하여 국제기준(GHG 프로토콜) 뿐만 아니라 국내에서 요구하는 다른 측정 방법(탄소중립기본법상 기준 등)의 사용도 허용한다. 그러나 기... |
KR, ‘디카보나이제이션(Decarbonization)’ 매거진 6호 발간 |
"고 전했다. semin3824@ekn.kr 현존선의 GHG 규제 대응 위한 다양한 방안 집중 다뤄…바이오연료, 메탄올 추진선 개조 기술 소개 파나시아 천상규... |
현존선의 GHG 규제 대응 위한 다양한 방안 집중 조명 |
첫째는 기존 화석 연료에 바이오 연료를 혼합하는 것으로 KR 문건필 대체연료기술연구팀장의'선박 대체연료로서의 바이오 연료 |
Ocean Network Express Launches Green Shipping Solution |
3 GHG emissions on their shipments with ONE. Added Transparency: With ONE LEAF+, customers wi... |
KSSB, 기후관련 위험과 기회 공시 의무화...스코프3는 미정 |
예를 들면 저탄소 제품과 서비스 수익 증가, 자산의 물리적 손상, 기후변화 적응과 완화에 따른 비용 발생 등이 공시 대상이다. 재무적인 영향에 대한 공시는 양적인 정보... |
스코프3 의무화 빠진 ESG공시기준 초안…공은 금융위로 |
온실가스 측정의 어려움 등을 감안해 국제기준(GHG 프로토콜) 뿐만 아니라 탄소중립기본법상 기준 등 국내에서 요구하는 다른 측정 방법 사용도 허용했다. 그러나 기업들이... |
기업 ESG 환경 분야에 AI 활용하면 5조 달러 효과 기대 |
또 AI를 활용하면 기업들이 2030년에 전 세계 온실가스(GHG) 배출량의 4%를 줄일 수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이는 같은 해에 예상되는 호주, 캐나다, 일본의 연... |
한국선급 ‘Decarbonization 매거진 No.6’ 발간 |
첫째는 기존 화석 연료에 바이오 연료를 혼합하는 것으로 문건필 KR 대체연료기술연구팀장의 ‘선박 대체연료로서의 바이오 연료<... |
KR, ‘Decarbonization 매거진’ 6호 발간 |
▲ KR Decarbonization 매거진 No.6 표지.©(사진제공=KR) 현존선의 GHG 규제 대응 위한 다양한 방안 집중 다뤄 KR(한국선급)은 탈탄소 기술연구... |
기업 불만 제일 큰 그 규제, K-ESG 공시서 사실상 제외 |
스코프 1·2·3이 재계에서 뜨거운 감자가 된 건 기업의 그린 워싱(친환경인 것처럼 포장하는 행위)에 대응하기 위해 ESG를 평가해야 한다는 바람이 전 세계적으로 불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