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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맹기의 언론 톺아보기] 부정선거 진실 규명 외치던 황교안 ‘탈진’·김광... |
이런 와중에 4월까지로 예정됐던 유류세 인하가 6월 말까지 연장돼 15조3000억 원으로 잡힌 교통환경에너지세 수입도 미달할 전망이다. 9년 만에 가장 낮은 국세 징수... |
[사설] 또다시 세수 급감, 추경은커녕 내년 예산도 긴축 불가피 |
이런 와중에 4월까지로 예정됐던 유류세 인하가 6월 말까지 연장돼 15조3000억원으로 잡힌 교통환경에너지세 수입도 미달할 전망이다. 9년 만에 가장 낮은 국세 징수 ... |
2월 국세수입 전년보다 0.7조 ↑…징수실적 15.8%, 작년 수준 |
이 밖에 증권거래세는 5000억 원, 상속증여세는 9000억 원, 개별소비세는 6000억 원, 교통환경에너지세는 9000억 원 각각 걷혔다. 올해 1~2월 누계 국세수... |
2월 국세수입, 전년보다 7000억 증가…소득세는 감소 |
증권거래세는 5000억원, 상속증여세는 9000억원, 개별소비세는 6000억원, 교통환경에너지세는 9000억원 각각 걷혔다. 올해 예산안 상 연간 목표세수 대비 징수 ... |
1월 국세수입 전년보다 3조 증가…"작년 같은 세수결손 없어" |
이 밖에 증권거래세는 4000억 원, 상속증여세는 8000억 원, 개별소비세는 1조1000억 원, 교통환경에너지세는 9000억 원이 각각 걷혔다. 기재부 관계자는 &q... |
"올해 경기는 상고하저…고금리·고물가로 내수 회복 난항" |
부가가치세·소득세·교통환경에너지세 등 모든 면에서 지난 세수전망 자체가 너무 낙관적이었다. 여기에다 온갖 세수를 깎아주는 정책들을 포함했으니 세수결손이 재현될 가능성이... |
월 단위 세수 올해 들어 첫 증가…1~10월 누적은 50조 원 감소 |
또 법인세(4조 2,000억 원)와 증권거래세(5,000억 원), 교통환경에너지세(8,000억 원)가 지난해 같은 달보다 1,000억 원 늘었습니다. 반면 소득세는 9... |
"전기·수소차도 교통·에너지세 부과하자"...철도 중심 교통세 개편 제안 |
국가철도공단과 한국행정학회 주최행사에서 에너지세제 개편안이 나왔다 전기차와 수소차에도 교통환경에너지세를 부과하자는 내용이다. 사진=국가철도공단 제공 지... |
[OK!제보] 기름값 내렸는데 등유는 고공비행…"난방비 어쩌나" |
하지만 등유에 부과되는 개별소비세의 기본세율은 리터당 90원으로 교통환경에너지세가 붙는 휘발유(475원)나 등유(340원)에 비해 훨씬 낮기 때문에 세율 추가 조정에 ... |
'유류세 인하' 첫날…주유소 찾은 與 "'정책효과누수' 짚어봐야" |
그는 "사실 유류세는 탄력세율로 법에 따라 교통환경에너지세는 30%까지 최대 조정 할 수 있게 됐다"며 "시행령에 따라 어제까지 시행령 기준... |
고금리·고유가·고물가 3중고… 국민의힘, 물가특위 열고 총력 대응 |
그는 "교통환경에너지세(유류세)는 현재 기본세율이 휘발유의 경우 리터당 475원이고, 30% 범위 내에서 대통령령으로 조정할 수 있다"며 "... |
與 물가·민생특위 "유류세 인하·할당관세 확대 정부와 협의"(종합) |
류 의원은 "교통환경에너지세(유류세)는 휘발유 가격 기본세율이 리터당 475원이고 경유는 리터당 340원인데, 30% 범위 내로 대통령령으로 조정할 수 있다&... |
與 “유류세 인하ㆍ할당관세 확대 정부와 협의” |
연준이 7월 '빅스텝'을 단행할 경우 한미 금리 역전 가능성도 있다.특위는 또 유류세 인하와 할당관세 품목 확대를 정부 측과 논의하기로 했다.류 의원은 "... |
개별법 상충방지 '교통기본법' 필요 |
녹색교통운동은 주행세 개념인 교통환경에너지세를 탄소세로 전환할 것, 실효성있는 대중교통활성화 및 수송분담률 제고정책을 확대할 것, 보행자를 최우선으로 하는 교통안전정책... |
[윤석열 당선]공약에 266兆 소요…나라살림 적자행진 부담 |
우석진 명지대 경제학과 교수는 "10년 계획을 세우고 보편 증세 논의를 서둘러야 한다"면서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평균(19%)의 절반 수준인 부가가치세와 ... |
윤석열 공약에 담긴 환원·인하·유예·폐지... 명백한 부자감세 |
교통환경에너지세의 활용 방안을 제시한 점은 긍정적입니다. 반면 늘어나는 복지사각지대, 코로나19 충격 완화 등을 위해 재정 확보가 필요한데도 실질적 재정확충 방안을 제... |
씀씀이↑·곳간↓…나랏빚 아니면 증세 불가피 |
간접세가 나쁜 것이라는 잘못된 인식이 있는데 세원이 넓고 탄력 적용이 가능한 데다 경제적인 왜곡도 적다"고 주장했다. 우 교수는 부가세 다음으로는 교통환경에너지세 |
경차 개소세·교통환경에너지세 환급 2년 연장 |
경형 자동차에 연료에 대한 교통에너지환경세 및 개별소베새 환급특례 적용기한이 2023년 12월31일까지로 2년 연장되고 연간 환급 한도액도 현행 20만원에서 30만원으로 상향 조... |
"獨 탈원전이 성공? 비싸진 전기요금에 에어컨도 마음껏 못튼다" [이슈인터뷰... |
또한 연료개별소비세, 교통환경에너지세 등 여러가지 에너지세도 부담하고 있다. 여기에 탄소세까지 새로 도입할 경우 기업들의 부담이 커질 수 밖에 없는데, 이와 관련해 탄... |
탄소세 도입시 고려돼야 할 점들 |
또한 연료개별소비세, 교통환경에너지세 등 여러가지 에너지세도 부담하고 있다. 여기에 탄소세까지 새로 도입할 경우 기업들의 부담이 커질 수 밖에 없는데, 이와 관련해 탄... |
[분석] 재생에너지 확대 문제 어떻게 해결하나-⑤ |
재원(교통환경에너지세 중심), 배출권거래제 유상할당 경매 수입 등 '기후변화기금'의 신규 재원에 대한 구체적인 방향이 제시되지 않았다. 또한, 에너지... |
용혜인 “기본소득 탄소세법 발의…전국민 월 10만원 지급” |
용 의원은 탄소세법과 탄소세배당법을 도입하게 되면 현재 그 세수의 80%가 도로 건설 등에 사용되는 ‘교통환경에너지세’는 폐지한다는 입장이다. 또 용 의원은 화석에너지... |
[하이빔]자동차, 휘발유와 전기의 세금 논란 |
이에 따라 수송 연료의 형평성 제고 차원에서 '교통환경에너지세'로 뭉뚱그려진 세목을 '교통'과 '환경에너지세'로 ... |
[기고]뉴노멀 시대, 더 이상의 숲 상실 막아야 |
위한 교통환경에너지세 개편 등이 해결 과제로 남아 있다. 대한민국 헌법 제35조는 모든 국민은 건강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권리인 ‘환경권’을 명시하고 있다. ‘뉴... |
[헬로 이슈토크]도시공원일몰제 시행…부산시 대응은? |
대통령 공약…생태계 보전협력금제도 개정 재산권 침해와 무관한 국공유지 영구 보전 도시공원 토지소유자의 재산세 및 상속세 감면 토지매입을 위한 지방채 발행 시 상환기간 20년 연장 ... |
국공유지 도시공원 해제 위헌… “공원관리 체계 일원화해야” |
위한 교통환경에너지세 개편 등의 입법화를 촉구했다. 도시공원, 모든 국민의 기본적·필수적 공공서비스이자 국토 기간시설 이창수 교수는 “도시공원의 환경생태적 특성과 네트... |
그린피스, 민주·통합·정의당에 ‘기후위기’ 물었더니…민주·통합당 ‘넷제... |
통합당은 “새로운 세금 부과로 제조업이 위축될 수 있고, 휘발유·경유 판매 시 교통환경에너지세를 부과하고 있어 자칫 이중과세가 될 수 있다”고 반대했다. 두 당과 달리... |
우리는 1년간 미세플라스틱 3만~7만개를 섭취한다 |
위한 교통환경에너지세 개편 △종합적인 입법 및 예산수립 등 대책마련을 위한 일몰시점 3년 유예 등을 요구해왔다. 현재 일몰대상 도시공원부지 중 국공유지는 1회에 한해 ... |
주택연금 가입 55세부터· 중소기업 접대비 확대 [2020년 이렇게 달라집니다①... |
또 등유를 차량연료로 판매하면 교통환경에너지세가 부과된다. 경제적 능력이 있지만 국세를 3회 이상 체납하고, 체납액이 2억원 넘어가는 상습고액체납자는 30일 이내 유치... |
[미세먼지 문제 해법을 듣다] (사)한국자동차환경협회 안문수 회장 |
▲교통환경 에너지세는 자동차로 인한 부작용 즉, 도로파손, 소음, 대기오염 등에 투자돼야 합니다. 따라서 대기 오염으로 거둔 세수라면 당연히 대기 환경 개선에 사용해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