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과학기술대학교 환경기술연구소 한국연구재단 중점연구소
이미 회원이신가요? 로그인  |   회원가입

link 세부 정보

정보 바로가기 : [뉴스플러스] 서해대교 케이블 내부점검 한 번도 없었다

[뉴스플러스] 서해대교 케이블 내부점검 한 번도 없었다
[카테고리 설정이 아직되어 있지 않습니다.]
◀ 앵커 ▶통행제한 나흘째인 서해대교는 거대한 주탑 2개가 뼈대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여기서 뻗어나온 케이블들이 차량이 지나다니는 상판을 꽉 쥐고 있는데요.케이블을 사선으로 늘어뜨렸다고 해서 이런 다리를 사장교라고 부릅니다.이번에 화재로 끊어진 72번 케이블 절단면을 볼까요.웬만한 성인남자 허리보다 굵은 통에 강철 다발이 들어 있어 수백 톤을 견디도록 .. [뉴스플러스] 서해대교 케이블.. 제일 외측 케이블의 장력이 지금 6백 톤이고요."이 때문에 케이블이 끊어지면 다리 전체의 균형이 깨지고, 심할 경우 끊어진 케이블과 이어진 부위에서 중앙 도로를 거쳐 반대편 주탑 너머까지 연속적으로 변형이 일어납니다.[강영종 교수/고려대 건축사회환경공학부]"케이블이라고 하는 것은 상부 구조를 들고 있는 주요 구조입니다...



Tag 정보


적절한 태그를 추가해주세요.


Our Contact

서울과학기술대학교 환경기술연구소 서울 노원구 공릉로 232 (공릉동, 서울과학기술대학교) 테크노큐브동 910호, 911호 환경기술연구소
사이트 개발 : 트리플앤 주식회사
사이트 장애 문의 : 070-8692-0392 | help@treeple.net

본 홈페이지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 연락처 정보 등 자동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Copyright © 2021 서울과학기술대학교 환경기술연구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