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과학기술대학교 환경기술연구소 한국연구재단 중점연구소
이미 회원이신가요? 로그인  |   회원가입

link 세부 정보

정보 바로가기 : 제2경부고속도로, 소음 적은 '아스팔트'로 건설

제2경부고속도로, 소음 적은 '아스팔트'로 건설
[카테고리 설정이 아직되어 있지 않습니다.]
◀ 앵커 ▶ 고속도로 운전할 때 시끄럽고 승차감이 떨어진다는 느낌, 종종 받으시죠? 비용 문제로 전국 고속도로 70% 정도가 콘크리트로 포장됐기 때문인데, 정부가 제2경부고속도로의 서울 세종 간 전 구간을 아스팔트로 건설하기로 했습니다. 전준홍 기자입니다. ◀ 리포트 ▶ 전 구간이 콘크리트인 서해안고속도로. 차량 타이어가 단단한 바닥 위를 지.. 제2경부고속도로, 소음 적은 ..콘크리트 도로는 균열과 빗물 고임을 막기 위해 일정 간격으로 홈을 파는데, 이 때문에 소음이 더 커집니다. ....소음을 막기 위한 방음벽의 높이도 올라가고 있습니다. ..스티로폼처럼 중간 중간 공기층이 있어서 소음과 충격흡수 효과가 뛰어나고 물 빠짐 효과도 탁월합니다. ....소음 저감 아스팔트가) 배수 기능도 갖고 있..



Tag 정보


적절한 태그를 추가해주세요.


Our Contact

서울과학기술대학교 환경기술연구소 서울 노원구 공릉로 232 (공릉동, 서울과학기술대학교) 테크노큐브동 910호, 911호 환경기술연구소
사이트 개발 : 트리플앤 주식회사
사이트 장애 문의 : 070-8692-0392 | help@treeple.net

본 홈페이지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 연락처 정보 등 자동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Copyright © 2021 서울과학기술대학교 환경기술연구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