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과학기술대학교 환경기술연구소 한국연구재단 중점연구소
이미 회원이신가요? 로그인  |   회원가입

link 세부 정보

정보 바로가기 : "화재원인, BMW 발표와 다르다"…소프트웨어 조사 중

"화재원인, BMW 발표와 다르다"…소프트웨어 조사 중
[카테고리 설정이 아직되어 있지 않습니다.]
◀ 앵커 ▶ BMW 차량 화재 원인을 조사 중인 민관합동조사단이 실제 차량에서 화재가 나는 과정을 직접 실험해봤더니 그동안 BMW가 설명한 화재 원인과 상당히 다른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이기주 기자입니다. ◀ 리포트 ▶ 주행 중인 BMW 520d 차량의 흡기다기관 모습입니다. 연료를 태우기 위해 공기를 빨아들이는 이 부품에 불꽃이 튀기 시작하.. "화재원인, BMW 발표와 다르다"…소프트웨어 조사 중 ..◀ 앵..배기가스순환장치인 EGR 쿨러에서 냉각수가 새어나와 생긴 침전물에 고온의 배기가스가 닿으면서 불이 붙습니다. ..EGR 밸브가 계속 열려 있어, 고온의 배기가스가 쉴 새 없이 들어오는데다, 매연 찌꺼기를 태우는 후처리장치 DPF까지 동시에 작동되면서 흡기다기관에 구멍을 낸다는 겁니다. ..



Tag 정보


적절한 태그를 추가해주세요.


Our Contact

서울과학기술대학교 환경기술연구소 서울 노원구 공릉로 232 (공릉동, 서울과학기술대학교) 테크노큐브동 910호, 911호 환경기술연구소
사이트 개발 : 트리플앤 주식회사
사이트 장애 문의 : 070-8692-0392 | help@treeple.net

본 홈페이지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 연락처 정보 등 자동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Copyright © 2021 서울과학기술대학교 환경기술연구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