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과학기술대학교 환경기술연구소 한국연구재단 중점연구소
이미 회원이신가요? 로그인  |   회원가입

link 세부 정보

정보 바로가기 : [언중언]‘무더위'

[언중언]‘무더위'
[카테고리 설정이 아직되어 있지 않습니다.]
무더위가 시작됐다. 옛날 선인들은 여름을 죽부인과 삼베옷 등으로 견뎠다. 아버지가 안고 자는 죽부인은 장례식 때 같이 묻을 정도로 어머니에 준하는 대접을 받았다고 한다. 연산군은 뱀을 넣는 대나무 뱀틀을 만들어 그 위에 앉아 대나무의 한기와 뱀의 냉기를 동시에 느꼈다는 기록도 있다. 경국지색 양귀비는 피서용품으로 쇠구슬(玉魚)을 사용했다고 전해진다. 차.. [언중언]‘무더위' 무더위가 시작됐다... 옛날 선인들은 여름을 죽부인과 삼베옷 등으로 견뎠다... 아버지가 안고 자는 죽부인은 장례식 때 같이 묻을 정도로 어머니에 준하는 대접을 받았다고 한다... 연산군은 뱀을 넣는 대나무 뱀틀을 만들어 .. 지상 5~7㎞ 상공에서 발달한 고기압이 반구 형태의 열막을 만들어 뜨거운 공기를 가둬 놓는 거대한 살인적인 ..



Our Contact

서울과학기술대학교 환경기술연구소 서울 노원구 공릉로 232 (공릉동, 서울과학기술대학교) 테크노큐브동 910호, 911호 환경기술연구소
사이트 개발 : 트리플앤 주식회사
사이트 장애 문의 : 070-8692-0392 | help@treeple.net

본 홈페이지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 연락처 정보 등 자동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Copyright © 2021 서울과학기술대학교 환경기술연구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