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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철도기술연구원, 고속철도 소음 줄이는 흡음블럭ㆍ방음벽상단장치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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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철도기술연구원(원장 나희승ㆍ이하 철도연)은 고속철도 소음을 줄이는 ‘슬라브 도상용 흡음블럭’과 ‘방음벽 상단장치’를 개발했다고 14일 밝혔다. 철도연에 따르면 국토교통부 철도기술개발사업인 ‘호남고속철도 테스트베드를 활용한 인프라 통합모니터링 시스템구축 및 소음저감장치 고도화’ 과제를 통해 진행됐다. 고속열차가 주행할 때 발생하는 가장 주된 소.. 내구성 또한 다른 흡음소재에 비해 우수해 오랜 기간 외부에 설치되는 환경에서도 성능저하가 거의 없어 반영구적이다.....환경소음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 소음을 획기적으로 저..“철도 환경소음 저감기술 등을 비롯해 국민이 직접 체감할 수 있는 기술 개발을 확대하고 이를 통해 더욱 쾌적한 환경에서 철도를 이용할 수 있도록 연구개발에 전력하겠다”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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