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車 미세먼지 인식 개선 시급… 경유차 덜 타는 구조로 바꿔야 [연중기획 - 지구의 미래][카테고리 설정이 아직되어 있지 않습니다.]
지난달 25일 경기도 군포시 외곽. 14.5t 덩치를 자랑하는 윙바디(짐칸 옆문이 날개처럼 열리는 차량)가 4차로 도로를 따라 도열한 물류센터를 지나 매연저감장치(DPF) 통합클리닝센터로 들어왔다. 차주 A씨는 “1년 전에 중고로 산 2004년식 화물차”라고 했다. 미세먼지 주요 배출원으로 지탄받는 노후경유차, 그중에서도 주범 격인 노후 화물차다. A씨.. 車 .. 세계일보는 국립환경과학원 교통환경연구소에 의뢰해 노후경유차 2종(2004년식 화물차와 2003년식 스포츠유틸리티차)의 미세먼지 발생량을 지난해 출고된 휘발유차와 비교해봤다.....환경협회장은 ..“환경 문제에서는 원인자(오염자) 부담 원칙을 강조한다... 또 DPF를 달면, 자동차 종합검사 중 배출가스 검사와 환경개선부담금을 3년간 면제해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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