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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선 학교 역량에 맡긴 환경교육… “당국, 전문교사 늘리고 콘텐츠 제공해야”[카테고리 설정이 아직되어 있지 않습니다.]
환경의 중요성은 날로 커지고 있지만 그에 비해 학교 현장의 환경교육 여건은 여전히 낙후한 게 사실이다. 가장 큰 걸림돌은 교과와 연계된 환경교육 과정 자체가 각 학교의 개발 역량에 맡겨져 있다는 것. 이자혜 서울 염리초교 연구부장은 “아무리 역량 있는 교사더라도 환경 분야 전문가가 아닌 이상 콘텐츠 개발에 한계가 있다”며 “교육청 차원에서 지속 가능한 .. 민관학이 환경교육을 위해 협력할 수 있는 체계가 마련되지 않았기 때문이다... 환경윤리, 지속가능발전, 기후변화 등 환경교육의 5가지 핵심 주제를 정하고 학교급별 교육과정도 개발했다... 다양한 교과와 환경교육이 연계될 수 있도록 정부 차원에서 나선 것이다...‘환경 코디네이터’가 있어 교내 환경교육과 더불어 학교와 지역사회의 소통 역할도 담당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