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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에게만 책임 돌리는 쓰레기 배출 정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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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라는 비상 상황이 지속되면서 배달 음식 소비가 늘어나고 있다. 하지만 일회용 배달용기 분리수거 문제를 두고 최종 소비자와 공급자 사이에 치킨게임과 같은 묘한 양상이 벌어지고 있다. 한번 쓰고 나면 쓰레기로 처리되는 각종 배달용기를 그저 어쩔 수 없는 현실로 수긍하기엔 양심의 가책을 느끼는 경우가 곧잘 있다. 하지만 소비자들은 코로나와 무더위라는.. 하지만 소비자들은 코로나와 무더위라는 상황이 겹쳐지면서 환경에 해로운 줄 뻔히 알면서도 일회용품을 사용할 수밖에 없는 게 현실이다... 또한 일회용품을 사용하는 소비자는 환경오렴 관련 비용이 포함돼 있는 가격을 시장에서 이미 지불했다...환경부나 지자체는 쓰레기 처리.. 특히 쓰레기 처리와 같은 환경정책에서는 문제 근원이 무엇인지부터 따져보아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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