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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탁소·꽃가게 웃고 리조트·콘도 울고…미세먼지가 바꾼 소비행태[카테고리 설정이 아직되어 있지 않습니다.]
주부 A(49)씨는 미세먼지 상황을 보고 매일 일정을 조정한다. 미세먼지가 없으면 친구들과 점심 약속을 한다. 미세먼지가 심한 날에는 밖에 나가지 않는다. 문을 열지 못해 집안 청소는 엄두를 못 내고 세탁소에 옷을 맡기는 정도만 한다. 미세먼지 뉴스가 많아지면 리조트·콘도, 놀이공원, 영화·공연장 매출은 급감하지만 세탁소, 꽃가게, 이비인후과, .. ..미세먼지가 바꾼 소비행태 주부 A(49)씨는 미세먼지 상황을 보고 매일 일정을 조정한다... 실제 미세먼지 농도보다는 미세먼지 관련 뉴스에 소비자들이 민감하게 반응하며 지갑 여닫기를 달리했다는 분석이다... 세계일보 자료사진 연구소는 2013년 미세먼지 예보제 시행, 2016년 미세먼지 관리 특별대책 등 정부 정책 시행 이후 ....미세먼지 관련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