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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각한 환경문제는?…소비자 76% "대기오염·기후변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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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박선미 기자]국내 소비자 대다수는 대기오염과 기후변화를 가장 심각한 환경 문제로 생각하고 있으며 절반 정도는 친환경 제품 구매 시 10% 이내 추가 비용을 낼 의향이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5일 KB금융그룹이 발간한 'KB 트렌드 보고서: 소비자가 본 ESG(환경·사회·지배구조)와 친환경 소비 행동'에 따르면 만 20세 이상 KB국민카.. ..환경 활동 여부를 고려한다고 답했고, 54%는 친환경 제품 구매 시 10% 이내 추가 비용을 낼 의향이 있다고 답했다...“소비자들이 최근 기후변화에 따른 물리적 위험을 일상으로 체감하면서 환경에 대한 인식이 과거와 달라졌다"며 ..“앞으로 소비자의 선택을 받기 위해 기업의 친환경 활동은 경영을 위한 필수 요건인 시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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