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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자의 눈] 제로웨이스트숍 외면하는 환경부[카테고리 설정이 아직되어 있지 않습니다.]
요즘처럼 쓰레기가 주목받은 적도 없다. 남녀노소 쓰레기 줄이기와 플라스틱 재활용 문제에 관심을 두고 소비와 분리배출에 신경쓰고 있다. SNS를 통한 제로웨이스트 운동이 제로웨이스트 소비 문화로 확산된 것은 단순히 확장성을 넘어 쓰레기 없는 구매라는 직접적인 환경 행동을 유도한다는 점에서 긍정적이다. 이에 주목받고 있는 것이 제로웨이스트숍 또는 리필숍이다.. [독자의 눈] 제로웨이스트숍 외면하는 환경부 요즘처럼 쓰레기가 주목받은 적도 없다...제로웨이스트숍과 리필숍의 운영 취지는 환경부 사업과 직접적으로 연결돼 있다... 환경부 장관을 시작으로 활발히 진행되는 고고챌린지를 제로웨이스트숍 인증으로 하기도 하고, 일부 국민은 제로웨이스트숍과 리필숍을 환경부 사업의 일환으로 생각하기도 한다.....환경부는 소상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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