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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 60% “환경규제 강화, 제품값 인상 요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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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도한 환경규제는 생산비용과 제품가격 인상으로 이어져 기업경쟁력을 악화시킨다는 의견이 나왔다. 기업경쟁력 악화는 고스란히 소비자 부담을 늘린다는 주장도 제기됐다. 한국경제연구원이 8일 발표한 매출액 600대 기업 대상 설문조사에 따르면, 응답 기업의 60.2%가 환경규제 강화가 제품 가격 인상요인으로 작용했다고 답했다. 이번 조사는 한경연이 리서.. “환경규제 강화, 제품값 인상 요인” 과도한 환경규제는 생산비용과 제품가격 인상으로 이어져 기업경쟁력을 악화시킨다는 의견이 나왔다... 기업들은 꼽은 환경규제 이행이 어려운 이유는 이행능력이나 기업현실과 괴리된 이상적인 규제기준(51.9%)이 첫손에 꼽혔..“현실에 맞지 않는 과도한 환경규제는 기업 활력을 저해하고, 소비자 편익에도 악영향을 미친다”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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