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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늦출 수 없다" 머스크가 뱃값 10% 더 쳐준 배경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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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최대열 기자] 세계 최대 선사 머스크는 올해 2월부터 현대중공업을 단독 협상 대상자로 정해 메탄올을 연료로 쓰는 대형 컨테이너선 주문을 타진해왔다. 메탄올은 오염물질을 덜 배출해 환경친화적인 동력원으로 꼽힌다. 협상 도중 후판(선박에 쓰이는 두께 6㎜ 이상의 두꺼운 철판) 값이 50%가량 올랐다. 후판 공급가는 통상 조선사와 철강업체간.. 메탄올은 오염물질을 덜 배출해 환경친화적인 동력원으로 꼽힌다.....환경연료 선박 교체 활..수년 내 강화될 환경규제에 맞춰 글로벌 주요 선사는 기존 노후선박을 처분하는 한편 메탄올이나 액화천연가스(LNG) 같은 친환경 연료를 쓰는 배로 바꿔나가고 있다...환경기준을 맞추지 못할 경우 국제기구 차원의 규제는 물론 화주로부터 외면받을 가능성도 높아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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