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과학기술대학교 환경기술연구소 한국연구재단 중점연구소
이미 회원이신가요? 로그인  |   회원가입

link 세부 정보

정보 바로가기 : ‘균열·진동’ 이순신대교 1년 전부터 아스팔트 갈라졌다

‘균열·진동’ 이순신대교 1년 전부터 아스팔트 갈라졌다
[카테고리 설정이 아직되어 있지 않습니다.]
교량 흔들림으로 차량 통행이 전면 통제된 이순신 대교는 1년 전 아스팔트 균열이 발생해 보수공사를 한 것으로 드러났다. 전남 여수시 묘도동과 광양시 금호동을 잇는 이순신 대교는 길이가 2.26㎞에 이르는 국내 최장 현수교다. 현수교는 교상이 하중을 견디는 케이블에 매달려 있는 교량을 지칭한다. 케이블은 다리 양끝 땅속에 고정된 주탑에 의해 지지가.. ‘균열·진동’ 이순신대교 1년 전부터 아스팔트 갈라졌다 교량 흔들림으로 차량 통행이 전면 통제된 이순신 대교는 1년 전 아스팔트 균열이 발생해 보수공사를 한 것으로 드러났다... .. .. .. .. 전남 여수시.. 사업비 5242억원(도급액 5137억원, 감리비 105억원)이 투입돼 2007년 11월 착공해 5년 5개월 만인 2013년 4월 준공됐다...



Tag 정보


적절한 태그를 추가해주세요.


Our Contact

서울과학기술대학교 환경기술연구소 서울 노원구 공릉로 232 (공릉동, 서울과학기술대학교) 테크노큐브동 910호, 911호 환경기술연구소
사이트 개발 : 트리플앤 주식회사
사이트 장애 문의 : 070-8692-0392 | help@treeple.net

본 홈페이지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 연락처 정보 등 자동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Copyright © 2021 서울과학기술대학교 환경기술연구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