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흡음블럭・방음벽상단장치....고속철도 소음 줄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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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로에 추가 장치를 더해해 고속철도가 달릴 때 들리는 마찰 및 진동 소음을 잡는 장치 기술이 개발됐다. 한국철도기술연구원(원장 나희승)은 고속철도 소음을 줄이는 '슬라브 도상용 흡음블럭'과 '방음벽 상단장치'를 개발했다고 14일 밝혔다. 슬라브 도상용 흡음블럭은 경량 골재를 주재료로 사용하는 단열콘크리트 구조물이다. 주요 소음원인 레일 및 바.. 흡음블럭・방음벽상단장치....고속철도 소음 줄인다 선로에 추가 장치를 더해해 고속철도가 달릴 때 들리는 마찰 및 진동 소음을 잡는 장치 기술이 개발됐다.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다른 흡음소재보다 높은 내구성으로 외부 환경에서도 오랜 시간 성능저하가 없다...“철도 환경소음 저감기술을 비롯해 국민이 직접 체감하는 기술 개발을 확대할 방침”이라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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