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과학기술대학교 환경기술연구소 한국연구재단 중점연구소
이미 회원이신가요? 로그인  |   회원가입

link 세부 정보

정보 바로가기 : [정부, 비상·상시 미세먼지 관리 강화대책 발표] 2030년까지 경유차 퇴출… 폐차 지원 최대 565만원

[정부, 비상·상시 미세먼지 관리 강화대책 발표] 2030년까지 경유차 퇴출… 폐차 지원 최대 565만원
[카테고리 설정이 아직되어 있지 않습니다.]
미세먼지 문제가 결국 정부의 ‘클린디젤 정책’을 포기하게 만들었다. 참여정부(노무현 대통령) 시절 경유 승용차 판매를 허용했고, 이명박 정부는 ‘클린디젤’(경유) 정책을 폈다. 디젤 차량이 휘발유를 연료로 쓰는 차량보다 연료 효율이 높다는 것이 당시 정부의 논리였다. 이런 정책으로 국내 경유차 비율은 2011년 36.3%에서 2014년 39.4%, .. ..환경차(저공해 자동차)로 인정해 특혜(인센티브)를 줬지만, ..장기적으로는 경유차의 빈자리를 전기차, 하이브리드차 등으로 채운다는 것이 환경부의 정책 방향이다.....환경기술을 적용하는 등 협력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환경부와 해양수산부 등 중앙정부와 주요 항만이 있는 지방자치단체가 이달 중 협약을 체결, 미세먼지 저감 협력사업을 추진할 방침이다...



검색 키워드


Our Contact

서울과학기술대학교 환경기술연구소 서울 노원구 공릉로 232 (공릉동, 서울과학기술대학교) 테크노큐브동 910호, 911호 환경기술연구소
사이트 개발 : 트리플앤 주식회사
사이트 장애 문의 : 070-8692-0392 | help@treeple.net

본 홈페이지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 연락처 정보 등 자동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Copyright © 2021 서울과학기술대학교 환경기술연구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