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과학기술대학교 환경기술연구소 한국연구재단 중점연구소
이미 회원이신가요? 로그인  |   회원가입

link 세부 정보

정보 바로가기 : [한마당-김용백] 경유차 격세지감

[한마당-김용백] 경유차 격세지감
[카테고리 설정이 아직되어 있지 않습니다.]
디젤엔진의 연료인 디젤유(diesel oil)는 경유(light oil)다. 연비와 출력은 좋지만 유황 성분이 많아 연소되면서 휘발유차보다 질소산화물(NOx)과 미세먼지(PM)를 훨씬 많이 발생시킨다. 국내 운행되는 경유차가 바로 디젤차이다. 정부는 지난 8일 ‘비상·상시 미세먼지 관리 강화 대책’을 내놨다. 눈에 띄는 건 저공해자동차로 인정받았.. 클린디젤 자동차는 당시 전기·태양광·하이브리드·연료전지·천연가스 자동차 등과 함께 처음으로 환경친화 자동차가 됐었다.....환경부는 경유차 신규 수요를 줄이고 2005년 이전 등록한 노후 경유차의 폐차를 유도하는 등의 .. 하지만 미세먼지 감축에 있어서 한반도의 지리적, 환경적 상황을 고려한 좀 더 정밀한 조사와 종합적인 밑그림이 나와야 할 것 같다...



Tag 정보


적절한 태그를 추가해주세요.


Our Contact

서울과학기술대학교 환경기술연구소 서울 노원구 공릉로 232 (공릉동, 서울과학기술대학교) 테크노큐브동 910호, 911호 환경기술연구소
사이트 개발 : 트리플앤 주식회사
사이트 장애 문의 : 070-8692-0392 | help@treeple.net

본 홈페이지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 연락처 정보 등 자동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Copyright © 2021 서울과학기술대학교 환경기술연구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