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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연기관車 퇴출시, 부품사 3000곳 줄도산…"탄소중립 속도조절 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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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종=아시아경제 권해영 기자] 국내 주력산업인 자동차 업계가 정부의 '과속' 탄소중립 정책 추진으로 제조업 경쟁력 상실 위기에 내몰릴 수 있다는 우려가 확산되고 있다. 환경부가 2030년까지 하이브리드차 비중 축소를 주장하는 데다, 국가 탄소중립 정책의 범부처 컨트롤타워인 탄소중립위원회 역시 2050년 전기차·수소차 100% 보급 목소리를 내는 환경부.. 상황이 이런데도 탄소중립위 내부에선 전기·수소차 보급 속도를 가속화 해야 한다는 환경부 주장에 힘을 싣는 의견이 적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환경부 측에 무게를 실었던 탄소중립위가 산업부, 자동차 업계 등의 요구를 수용해 2050년 친환경 연료를 쓴 내연기관차를 탄소감축 수단으로 인정할 지도 향후 관건이다.....환경부(BMU)가 2019년 이퓨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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